※ 이름 기재 생략합니다.

※ 스킬과 리더스킬의 텍스트적 변경사항만 따로 기재합니다.

※ 변경사항은 '(변경 전 →)변경 후'의 방식으로 기재하고 추가 사항은 '[추가 사항]'의 방식으로 기재합니다.​ 

 

6

 

 

리더스킬: 신과 회복 타입의 (HP가 조금 증가 →)HP와 공격력이 4배

HP가 50% 이상일때 신과 회복 타입의 공격력이 (3.5배 →)5배​

7

리더스킬: 신과 회복 타입의 (HP가 2배, 공격력이 3.5배 →)HP와 공격력이 4배

스킬 사용 시 공격력이 (4배 →)6배​

8

리더스킬: 신과 회복 타입의 HP가 2배, 공격력이 6배

회복드랍으로 5만 이상 회복할 경우 대미지를 반감, 공격력이 (3배 →)4배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를 조정​

9

10

11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나무로 변환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스킬 턴을 2턴 단축

 

리더스킬: 드래곤과 공격 타입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2.5배

6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25% 경감 →)70% 경감, 공격력이 (4배 →)8배​

12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나무로 변환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스킬 턴을 2턴 단축

 

리더스킬: 드래곤과 공격 타입의 HP가 (1.5배 →)1.7배, 공격력과 회복력이 3배

6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반감, 공격력이 (6배 →)7배, 고정 1 대미지​

13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나무로 변환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스킬 턴을 2턴 단축​

14

리더스킬: (HP에 따라 물속성의 공격력이 증가 →)물속성의 공격력이 18배

(불속성의 HP와 회복력이 조금 증가 →)불속성의 HP와 회복력이 3배​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15

리더스킬: (HP에 따라 물속성의 공격력이 증가 →)물속성의 공격력이 18배

(불속성의 HP와 회복력이 조금 증가 →)불속성의 HP와 회복력이 3배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16

17

18

리더스킬: 물속성의 (공격력이 2.5배 →)HP가 1.7배, 공격력이 16배

(물속성의 적에게서 받는 대미지를 25% 경감 →)모든 적에게서 받는 대미지를 반감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19

20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를 어둠으로, 빛을 회복으로 변환

[어둠과] 회복을 강화

 

리더스킬: 악마 타입의 모든 파라미터가 (2.5배 →)3.8배. 조작시간을 2초 연장

물이나 어둠을 4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상승, 최대 (8배 →)7배

 

※ 리더스킬 공격력 상승 배율을 조정​

21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를 어둠으로, 빛을 회복으로 변환

[어둠과] 회복을 강화​

22

스킬: 2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하고 [5콤보를 가산]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를 어둠으로, 빛을 회복으로 변환

 

리더스킬: 도트 진화로 팀을 구성할 경우 모든 파라미터가 (2.5배 →)3.8배

어둠, 회복으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8배 →)6배, 고정 500만 대미지​

23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 회복, 방해, 독을 물로 변환

[HP를 모두 회복]. 10턴간 물드랍이 떨어질 확률이 조금 증가

 

리더스킬: 신과 머신 타입의 HP와 공격력이 (1.5배 →)4배

드랍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4배 →)6배

 

※ 리더스킬의 강화 5드랍 조건 삭제​

24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 회복, 방해, 독을 물로 변환

[HP를 모두 회복]. 10턴간 물드랍이 떨어질 확률이 조금 증가

 

리더스킬: 신과 머신 타입의 HP가 (2배 →)2.5배, 공격력과 회복력이 4배

드랍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30% →)35% 경감, 공격력이 (5배 →)6배​

25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 회복, 방해, 독을 물로 변환

[HP를 모두 회복]. 10턴간 물드랍이 떨어질 확률이 조금 증가​

26

27

리더스킬: 물, 나무, 빛, 회복 중 3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70% 경감]

강화 드랍을 포함하여 정확히 5개 이은 속성의 공격력이 (2배 →)22배

 

※ 속성 조건의 공격력 배수 삭제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28

​리더스킬: 물, 나무, 빛, 회복 중 3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70% 경감]

강화 드랍을 포함하여 정확히 5개 이은 속성의 공격력이 (2배 →)22배

 

※ 속성 조건의 공격력 배수 삭제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29

30

31

리더스킬: 물속성의 (공격력이 2.5배, 회복력이 1.5배 →)공격력이 5배, 회복력이 3배

회복을 5개 십자로 지울 경우 대미지를 (35% 경감 →)70% 경감, 공격력이 (2.5배 →)5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32

33

리더스킬: 회복 타입의 (HP가 2.5배 →)HP와 공격력이 3.5배

회복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3배 →)6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34

35

리더스킬: 회복 타입의 (HP가 2.5배 →)HP와 공격력이 3.5배

회복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3배 →)6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36

37

리더스킬: 체력과 드래곤 타입의 (공격력이 조금 증가 →)HP와 공격력이 3배

HP가 적을 수록 공격력이 상승, 최대 (5배 →)7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 리더스킬의 공격력 상승 배율을 조정​

38

39

리더스킬: 드래곤 타입의 HP와 회복력이 (조금 증가 →)3.2배

회복의 2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3배 →)20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40

41

※ 스킬 이름 변경

 

스킬: 4턴간 [속성 흡수와] 대미지 흡수를 무효화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스킬 턴을 1턴 단축

 

리더스킬: 공격 타입의 [HP가 1.8배], 공격력이 4배

6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25% 경감 →)반감, 공격력이 (2.5배 →)6배​

42

※ 스킬 이름 변경

 

스킬: 4턴간 [속성 흡수와] 대미지 흡수를 무효화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스킬 턴을 1턴 단축

 

리더스킬: 공격 타입의 HP가 (2.2배 →)2.5배, 공격력이 6배. 조작시간을 3초 연장

6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25% 경감 →)35% 경감, 공격력이 4배, 고정 1 대미지​

43

44

45

스킬: (1턴간 →)2턴간 2콤보를 가산, 대미지 무효를 관통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 물, 나무, 빛, 회복으로 변환

 

리더스킬: 7×6 드랍판. 신과 공격 타입의 HP와 공격력이 1.5배

불, 물, 나무, 빛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25% →)35% 경감, 공격력이 (8배 →)12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46

스킬: (1턴간 →)2턴간 2콤보를 가산, 대미지 무효를 관통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 물, 나무, 빛, 회복으로 변환​

47

스킬: 2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 각성 무효를 모두 회복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과 회복을 물로 변환

 

리더스킬: 물속성의 HP와 공격력이 (3배 →)3.8배

물, 나무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5배 →)7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48

스킬: 2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 각성 무효를 모두 회복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과 회복을 물로 변환​

49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회복으로 변환

[지울 수 없는 드랍], 바인드, 각성 무효와 HP를 모두 회복

 

리더스킬: HP가 80% 이상일때 공격력이 6배, 79% 이하일때 공격력과 회복력이 3배

물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25% →)70% 경감, 공격력이 (3배 →)5배

 

※ 한계돌파 시 파라미터 조정​

50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회복으로 변환

[지울 수 없는 드랍], 바인드, 각성 무효와 HP를 모두 회복

 

리더스킬: HP가 80% 이상일때 공격력이 6배, 79% 이하일때 공격력과 회복력이 4배

물의 2콤보 이상일때 대미지를 (60% →)70% 경감, 공격력이 4배, [3콤보를 가산]​

51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회복으로 변환

[지울 수 없는 드랍], 바인드, 각성 무효와 HP를 모두 회복​

52

스킬: (2턴간 →)3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 적의 방어력이 0이 된다.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과 물로 변환. [HP를 모두 회복]

 

리더스킬: 물과 불속성의 HP가 (2배 →)3.8배, 공격력이 4배. 조작시간을 2초 연장

물, 불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3배 →)6배, [고정 1 대미지]​

53

스킬: (2턴간 →)3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 적의 방어력이 0이 된다.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과 물로 변환. [HP를 모두 회복]

 

리더스킬: 물과 불속성의 HP가 (2.5배 →)3.8배, 공격력이 4배. 조작시간을 2초 연장

물, 불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4배 →)5배, 회복력이 2배, 3콤보를 가산​

54

스킬: (2턴간 →)3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 적의 방어력이 0이 된다.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불과 물로 변환. [HP를 모두 회복]​

55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와 빛을 물로 변환

1턴간 회복력이 반감, [서브의 공격력이 3배]

 

리더스킬: 물속성의 HP가 (3배 →)4배, 공격력이 (6배 →)7배. 조작시간을 3초 연장

물을 9개 이상 이을 경우 공격력이 3배, 3콤보를 가산​

56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무와 빛을 물로 변환

1턴간 회복력이 반감, [서브의 공격력이 3배]​

57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58

스킬: 지울 수 없는 드랍, [바인드, 각성 무효], HP를 모두 회복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빛으로 변환

 

리더스킬: 물속성의 HP가 (2배 →)2.5배. 5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15배 →)20배

물을 6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30% →)35% 경감, 3콤보를 가산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59

스킬: 지울 수 없는 드랍, [바인드, 각성 무효], HP를 모두 회복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빛으로 변환​

60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불속성의 HP가 2배. 7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22배

물, 불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35% 경감 →)반감, 고정 600만 대미지​

61

스킬: (1턴간 →)2턴간 3콤보를 가산, 대미지 흡수를 무효화

지울 수 없는 드랍, 바인드, 각성 무효를 모두 회복​

62

스킬: (2턴간 →)4턴간, 3콤보를 가산, 대미지 흡수를 무효화

지울 수 없는 드랍, 바인드, 각성 무효를 모두 회복​

63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리더스킬: 물, 빛으로 동시 공격시 공격력이 20배, 회복력이 4배, (2콤보 →)3콤보를 가산

물이나 빛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60% →)70% 경감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64

※ 스킬 턴 외 상향 없음

65

스킬: 1턴간 조작시간을 1초 연장

지울 수 없는 드랍과 [각성 무효]를 5턴 회복

 

리더스킬: 물속성의 HP가 (3배 →)4배. 물을 4개 이상 이을 경우 고정 5만 대미지

스킬 사용 시 드래곤 타입의 공격력이 (18배 →)22배​

66

스킬: 1턴간 조작시간을 1초 연장

지울 수 없는 드랍과 [각성 무효]를 5턴 회복​

67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5속성+회복으로 변환

3턴간 회복력과 드래곤과 공격 타입의 공격력이 (3배 →)4배

 

리더스킬: 7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23배 →)24배. 4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시 2콤보를 가산, 대미지를 반감.

드래곤 타입의 HP가 (1.7배 →1.8배)​

68

스킬: 모든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5속성+회복으로 변환

3턴간 회복력과 드래곤과 공격 타입의 공격력이 (3배 →)4배​

69

70

스킬: 1턴간 회복력이 1.5배. 드랍의 잠금을 해제

랜덤으로 불, 물, 회복, 방해를 (2개씩 →)3개씩 생성

 

리더스킬: 머신 타입의 모든 파라미터가 (2.5배 →)2.8배

불, 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25% 경감, 공격력이 8배, (2콤보 →)3콤보를 가산​

71

스킬: 1턴간 회복력이 1.5배. 드랍의 잠금을 해제

랜덤으로 불, 물, 회복, 방해를 (2개씩 →)3개씩 생성​

72

73

스킬: 회복 이외에서 물과 빛을 3개씩 생성

1턴간 대미지 무효를 관통

 

※ 대미지 무효 관통의 HP 50% 이상 조건 삭제

 

리더스킬: 조작시간 9초 고정. 빛, 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25% 경감, 공격력이 8배, 고정 600만 대미지

빛속성의 HP와 공격력이 (2.5배 →)3배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74

스킬: 회복 이외에서 물과 빛을 3개씩 생성

1턴간 대미지 무효를 관통

 

※ 대미지 무효 관통의 HP 50% 이상 조건 삭제​

75

76

77

78

리더스킬: 악마 타입의 공격력이 (3배 →)4배. 어둠 속성의 HP가 (2.5배 →)3.6배

어둠의 2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5배, 3콤보를 가산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79

리더스킬: 악마 타입의 공격력이 (3배 →)4배. 어둠 속성의 HP가 (2.5배 →)3.6배

어둠의 2콤보 이상일때 공격력이 5배, 3콤보를 가산

 

※ 한계돌파 시의 파라미터 조정​

80

스킬: [드랍의 잠금을 해제하고] 물과 회복을 7개씩 생성

12초간 시간을 멈추고 드랍을 굴릴 수 있다.

 

리더스킬: 회복을 5개 십자로 이을 경우 대미지를 (반감 →)70% 경감, 공격력이 7.7배

물속성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3배 →)3.5배. 조작시간을 5초 연장​

81

스킬: 바인드와 각성 무효를 (7턴 →) 모두 회복

랜덤으로 물드랍을 7개 생성​

82

83

스킬: 랜덤으로 물, 빛, 회복을 3개씩 생성

1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

 

※ 속성 흡수 무효화의 HP 50% 이상 조건 삭제

 

리더스킬: 물, 빛으로 동시 공격시 대미지를 (25% →)35% 경감, 공격력이 (4배 →)25배, 3콤보를 가산

HP가 50% 이상일때 대미지를 반감

 

※ HP 50% 이상일때 공격력 배수 삭제​

84

스킬: 랜덤으로 물, 빛, 회복을 3개씩 생성

1턴간 속성 흡수를 무효화

 

※ 속성 흡수 무효화의 HP 50% 이상 조건 삭제​ 


[합성 경험치, 몬스터 포인트 상향]


- 아일랜드 에그 드래곤: 합성 경험치 기존 50만에서 150만으로 증가


- 여름 시즌 체스터, 메이메이, 락슈미의 매각 몬스터 포인트가 5천에서 6천으로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