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5FIbOe4qy9k

1. 게임정보
- 타이틀 : 팝픈뮤직 UniLab(현행가동)
- 제작사 : 코나미
- 출시일 : 2022. 9. 13.(UniLab 기준)
- 장르 : 리듬액션
- 플랫폼 : 아케이드
- OST 출시 여부 : O

2. 음악정보
- 제목 : Marigold(Jazzy Hip-Hop Remix)
- 작곡가 : SHORTCUTS RMX by ROMANTIC PRODUCTION
- 장르 : 시부야계
- 재생되는 배경 또는 무대 : 1크레딧 플레이에서 1개 스테이지 선곡

3. 게임소개
여러명이서 같이 플레이하는 컨셉에서 혼자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방향으로 발전하면서 지금은 입문 장벽이 크게 높아진 리듬게임입니다. 비트매니아IIDX를 필두로한 코나미사의 리듬게임이 BEMANI라는 브랜드 아래로 통합되면서 지속적으로 신작 및 신곡 업데이트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BEMANI 산하의 타 기종과 악곡 교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마니 리듬게임을 PC로 즐길수 있는 '코나스테'의 출시로 키보드 환경을 감수할 수 있다면 집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음악소개
다양한 장르의 융합으로 인해 '이건 이런 장르야!'라고 특정짓기가 매우 어려운 시부야계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Marigold의 리믹스입니다. 리믹스로 등장한다는 소식을 듣고 '과연 리믹스가 가능할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듣고난 뒤 원곡과 완전히 달라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리믹스 아티스트인 ROMANTIC PRODUCTION은 리듬게임 분야에서 활동하는 음악가가 아니라 실제로 시부야 지역에서 클럽을 운영하는 DJ입니다. 이런 특징 덕분에 리듬게임 악곡이지만 한국에서 흔히 생각하는 시부야계 음악이 등장할 수 있었습니다. 원곡과 번갈아서 들어보면 완전히 다른 방향에서 색다른 매력을 느끼시지 않을까 합니다.

5. 후기
지난번에 올린 City ruins처럼 리믹스를 한 곡에 포함시켜서 소개해드릴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2차 창작이 아니라 공식적으로 수록된 악곡이어서 별도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악곡이 게임 플레이의 중심이 되는 리듬게임의 특성 덕분에 이런 장르의 음악도 소개를 해드릴 수 있네요. 다음부터 다시 BGM 쪽으로 기억나는 곡을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