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PjZvJZ6wRe8

1. 게임정보
- 타이틀 :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정식발매명)
- 제작사 : Game Freak
- 출시일 : 2014. 11. 21.(정식발매일)
- 장르 : RPG
- 플랫폼 : Nintendo 3DS
- OST 출시 여부 : O

2. 음악정보
- 제목 : 戦闘!伝承者ヒガナ(Battle! (Lorekeeper Zinnia))
- 작곡가 : Shota Kageyama
- 장르 : -
- 재생되는 배경 또는 무대 : 피아나와 전투

3. 게임소개
2002년 게임보이 어드밴스 기종으로 발매된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의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전작의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고 추가 컨텐츠를 집어넣어 게임의 볼륨을 높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원작이 정식 발매되지 않아 일문/영문 버전으로 플레이해야 했지만, 본작이 정식으로 발매되면서 한국어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게임팩과 3DS 본체 모두 단종된 상태로, 플레이를 위해서는 중고 제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4. 음악소개
등장인물인 피아나는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인물로, 게임 내에서 용과 관련된 전승을 이어가는 일족의 구성원입니다. 소개해드릴 '배틀! 전승자 피아나'가 재생되는 전투에서 싸워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시리즈 팬들에게 스토리상의 부실함으로 상당히 많은 비판을 받는 등장인물이지만, BGM만큼은 포켓몬스터 역대 최고라는 상반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휴대용 기기의 한계로 인해 거의 등장하지 않았던 현악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이 눈에 띕니다. 곡의 기승전결이 뚜렷하면서 긴장감을 끌어올린 다음 차분한 프레이즈로 마무리짓는 구성이 전설을 후대로 전하면 자신은 사라져야하는 '전승자'의 입장을 잘 표현한 악곡이 아닐까 합니다.

5. 후기
닌텐도 쪽 플랫폼으로 발매된 유명한 악곡을 한 곡 더 들고 올 예정입니다.

※ 메탈 커버 버전. '용과 함께 싸우는 전사'라는 관점에서 보자면 이 쪽이 더 어울릴수도 있겠네요.
https://youtu.be/bwT9n7T97f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