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치 증가/감소 카테고리 

  • 최종 능력치 = [(소 상태 + 비율 증가/감소(소 상태에 대한 비율) + 고정값 증가/감소) * 능력치 배율 * 최종 능력치 배율 1 * 최종 능력치 배율 2 * ... * 최종 능력치 배율 n + 최종 고정치 증가/감소]
    • [ ]내 계산 후 소수점 이하 잘라내기
      • 단, 능력치 배율이 100% 미만인 경우는 반올림
      • 최종 능력치 배율 적용시에는 일관성이 없는 모양
      • 고정값 감소 적용시 소수점 이하의 취급은 불명
    • 비율 증가(소 상태에 대한 비율)는 버프마다 소수점 이하 잘라내기
      • 10%와 5%가 있다면(소스테 + [소스테 * 0.1] + [소스테 * 0.05] + 고정값 증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