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talewiki.com/talewiki.php?Skill

속성 공격력 계수 계산식
찌르기(Stab) (Stab*2.1)+(Hack*1.08)+(찌르기*6.65)+(베기*1.05)
물리복합(Stab+Hack) [(Stab+Hack)*1.8]+[(기본 찌르기+기본 베기)*4.06]+[(인첸트 찌르기+인첸트 베기)*6.3]
베기(Hack) (Hack*2.1)+(Stab*1.08)+(베기*6.65)+(찌르기*1.05)
마법베기(Int+Hack) [(Int+Hack)*1.8]+[(기본 마공+기본 베기)*4.06]+[(인첸트 마공+인첸트 베기)*6.3]
마법공격(Int) (Int*2.4)+(Mr*0.6)+(마공*6.65)+(마방*0.7)
신성공격/마법방어(Mr) (Mr*2.55)+(Int+0.45)+{[(기본 마방+(인첸트 마방*1.2)]*5.25}+(마공*0.7)


용어 설명

찌르기/베기/등: 장비 능력치
Stab/Hack/등: 스탯 능력치


기본 능력치: 장비에 설정된 기본 능력치
(위 예시 같은 경우 마방 71 - 인첸트 마방 63 = 기본 마방 8) 

인첸트 능력치: 장비 인첸트 효과, 테시스 코어, 아바타 강화제를 포함한 기간제 능력치
* 어빌리티 인한 장비 상승이 적용되는지 불확실 하지만 인첸트 능력치로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