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직업 [무연 시스템] 소개 천애명월도M


강호 길을 가득 메우는 데는 한 가지 선택만이 아니다!
영리한 소협은 두 문파의 무예를 꿰뚫을 수 있을 것이다.
던전, 논검, RVR, GVG 등 다양한 전장에서 소협이 하나 더 선택할 수 있도록 [듀얼 직업]의 주 문파와 부 문파(무연 문파)의 조합, 자주 전환이 가능한 새로운 [무연 시스템]이 출시된다.

이번 글에서는 [무연 시스템]의 기본 가이드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연 시스템]

1. 개방하기
 - 캐릭터 51레벨을 달성하면 시스템이 오픈된다.
 - 개방/전환 할 때 개봉(470, 937)의 [흑의 영위]를 찾아가서 NPC와 대화를 하면 된다.
 - 2번째 문파 '무연 문파'를 설정할 수 있다.
 - 현재 플레이 중인 문파는 주요 문파이며, 2번째 문파는 무연 문파이다.
 - 흑의 영위에게서 은전을 소모해 변경할 수 있다.





[무연 문파]를 처음 개방한 소협은 퀘스트 안내에 따라 진행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문파를 무연 문파로 선택하여 정하게 되면 완료하게 된다.





[무연 문파] 개방하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소협은 개봉(470, 937)에 있는 [흑의 영위]에서 2개의 문파를 할 수 있게 된다. [무연 시스템]에서 현재 문파를 무연 문파로 은전을 소모하여 변경할 수 있다.

문파 전환은 은전을 소모해야 하며, 전환 횟수에 따라 소모량이 점차 증가하고 매주 월요일 05:00에 소모량이 초기화되어 재설정된다.
문파 전환을 진행하면 30분 동안 쿨타임이 걸린다. 또한 7일 간격으로 무연 문파를 다시 선택(주 문파를 제외한 타 문파를 변경)할 수 있다. 무연 문파를 변경할 때는 미리 주 문파로 전환한 후에 가능하다.





무연 문파를 변경 시(주 문파를 제외한 타 문파 선택) 은화 5,000 개를 소모하게 된다.
무연 문파 변경 가능한 기능은 일요일 22:00부터 월요일 05:00까지 비활성화되니 시스템 이용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무연 문파 조건]

무연 문파 선택 시 현재 주 문파는 목록에서 제외되며, 무연 문파는 현재 성별 체형이 맞아야 가능하다.
전환 후에도 소협의 성별 체형, 커스터마이징, 코스튬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현재 성별이 소녀 일 경우 종룡으로 무연 문파를 선택할 수 없다.


[무연 문파 속성 전환]

소협이 문파를 변경할 때마다 힘, 치명타에서 기력, 내상 캐릭터로 상반된 속성으로 변경하는 경우 속성 변경에 따른 인터페이스가 팝업창으로 뜬다.
소협이 심법, 각인석, 경위, 정련, 폄석, 동료 장비(힘/기력) 등 전부 동시에 전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전환할 때 심법, 각인석, 경위, 정련, 폄석. 덩려 장비(힘/기력)이 대상이며, 전환 대상이 아닌 것은 정련, 세공 등이 해당된다.





[기타]

1. 소협이 문파 변경권, 문파 복귀권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주 문파로 있어야 한다. 문파 변경권을 사용하면 소협이 정한 무연 문파는 다시 초기화 되어 선택을 다시 해야 한다.

2. 명성에서 문파 세력은 주 문파를 기준으로 하며, 나머지 순위 시스템은 모두 현재 변경한 문파를 기준으로 표시된다. 예를 들어 소협이 무연 문파로 전환할 경우 순위는 무연 문파를 기준으로 표시된다.



이상으로 무연 시스템에 대한 기초 가이드를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