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퍼는 경직이 잘 안 먹기 때문에 콤보보다는 1~3대 짤짤이로 대응하는 것이 좋다.

※ 1페이즈에서 체력이 약 50~60%가 된 순간부터 사용하는 1.5페이즈 패턴들이 있다. 
2페이즈도 동일하게 체력이 50~60%가 되면 2.5페이즈가 있다.

※ 2페이즈보다는 1페이즈가 더 어려운 편이며 1페이즈의 공격 타이밍을 익혀서 
저스트 가드로 대응하는 것이 핵심.
스태미나를 수시로 보면서 무리하게 공격하지 말고 가드를 고려하고 천천히 전투를 이끌어 나가자.

[1페이즈]

○ 빙글 돌고 1타 (★딜타임 추천 패턴)
-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전조 모션이 확실해서 막기 쉽다. 공격 후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니 때려주자.


○ 올려친 후 1타 (★딜타임 추천 패턴)
- 올려친 후 엇박으로 휘두른다. 공격 후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니 때려주자.
- 상당히 자주 나오는 패턴으로 이 패턴은 무조건 잘 막을 수 있도록 익숙해져야 한다.


○ 찌르기 2타 후 휘두르기
- 막기 쉽지만 딜타임이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 약공격 1대 정도의 틈이 있다.


○ 잡기 공격
- 빙글 돈 다음 창이 살짝 빛나면 해당 패턴.
- 옆이나 뒤로 타이밍에 맞게 회피하면 성공.
- 사거리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방심하면 안 된다.


 창 돌린 후 3타
- 타이밍을 잘 잡으면 2타 이후에 공격을 우겨 넣을 수 있으나 
바이퍼의 모션 속도가 흐트러지므로 자신이 없거나 공속이 느리다면 공격이 완전히 끝나고 대응하자.
- 마지막 공격이 엇박자로 빠르게 들어오는 것에 유의.


○ 휘둘러치면서 물러나기
- 전조 모션이 확실하나 의식하고 있지 않으면 맞기 쉬우니 주의.


○ 창 던지기
- 대부분 휘둘러치면서 물러나기 패턴과 연계하나 어중간한 거리에서 갑자기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 창이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것을 의식하고 그냥 가드를 누르고 있자.


[1.5페이즈
]

○ 회오리 공격
- 체력이 약 50~60%가 되면 포효 이후 1번 사용하는 패턴.
- 가까이 있으면 빨려 들어가니 달려서 뒤로 물러나주자.


○ 점프 공격 (★딜타임 추천 패턴)
- 높이 뛰어오른 후 낙하하여 찍는다. 생각보다 타이밍이 정직해서 막기 쉽다.
- 딜타임이 가장 많이 나오는 패턴.


○ 7타 공격
- 창으로 땅을 찍는 모션이 보이면 해당 패턴.
- 스태미나가 충분하다면 가드해도 되지만 자신이 없으면 그냥 쭉 멀리 물러나 있어도 된다.


○ 돌진 공격 x 2 (★딜타임 추천 패턴)
- 타이밍이 정직해서 막기 쉽다. 패턴 종료 후 달려가서 대시 공격을 하거나 접근기를 사용하자.


[2페이즈]
- 바이퍼의 체력이 100%가 되어서 컷씬 이후 다시 전투가 시작된다.

○ 기본 2타
- 여러 가지 형태의 2타가 있다.


○ 빠르게 내려찍기 (★딜타임 추천 패턴)
- 막기도 쉽고 후딜레이도 가장 긴 국밥 패턴.


○ 엇박 내려찍기
-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며 딱 맞기 전에 사용해야 카운터가 된다.
- 타이밍이 어렵다면 그냥 바로 달려서 쭉 도망가자.
- 카운터를 해도 후딜레이가 길지 않아 거의 바로 공격해온다.
  

○ 폴짝 뛰고 3타 후 + 4타 or 엇박 내려찍기
- 4타를 치고 쭉 미끄러질 때도 있고 엇박 내려찍기를 쓰는 경우가 있다.
- 미끄러질 경우 달려가서 대시 공격 한 대를 먹여주자.


○ 올려친 후 내려찍기 (★딜타임 추천 패턴)
- 올려치기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때는 공격속도가 조금 느리다.
- 내려찍기 후 후딜레이가 꽤 긴 패턴이니 공격해주자.


○ 돌 던지기
- 투사체가 꽤 빠르니 땅에서 뭔가를 꺼내는 모션이 보이면 그냥 가드를 누르고 있자.


○ 휘둘러치면서 물러나기
- 1페이즈와 비슷하나 속도가 훨씬 빠르니 주의.


[2.5페이즈]
- 체력이 50~60%가 되면 1페이즈와 동일하게 잠깐 회오리를 일으키고 주변이 어두워진다.
- 바이퍼의 빛나는 눈에 집중하여 감각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 패턴은 기존과 동일하나 일부 기술에 추가 타수가 추가된다.
- 시간이 지나면 어둠 상태가 해제되니 그때까지 공격보다는 방어에 집중하자.


○ 돌진 공격 x 2
- 1페이즈와 다르게 저스트 가드를 못하면 스태미나가 상당히 많이 소모된다.


○ 점프 공격 후 추가타
- 확실하지는 않으나 추가타는 가드가 안 되는 것으로 보인다. 웬만하면 회피해주자.
- 사용 후 어둠 상태가 해제된다.
- 단, 어둠 상태가 해제되어도 주변만 밝아질 뿐 추가 타수는 그대로 사용하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