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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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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키타」 총정리 최신판 (세팅, 무기, 고유키, 조합)니키타는 탁류 속성 센티널로, 명함 단계부터 강력한 딜링 성능을 보유한 것이 특징 소환수인 '쿨리치'와 함께 행동하며, 탁류 속성의 메인 딜러 역할 담당 ![]() ✅인형 종합 정보 = 기본 정보 · 탁류 속성의 센티널로 소환수의 반격 트리거와 재행동으로 쏟아내는 결전기가 화력의 핵심 · 스킬 설명이 복잡하지만 사용 방법 자체는 간단한 캐릭터 · 2스킬은 핵심 디버프인 '죄악감'을 부여하면서 리몰딩을 회복하는 효과 · 2스킬은 기본적으로 추가 스킬, 1돌파 이상 시 추가 행동 효과가 있어 우선적으로 사용 · 1스킬은 니키타의 펫인 '쿨리치'를 소환, 범위 내 적이 아군을 공격하면 반격하는 기믹 보유 · 특히 쿨리치가 반격하면 니키타가 패시브 효과로 결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화력의 핵심 · 결전기는 리몰딩 전부 소모하면서 강력한 피해를 주는 주력 딜링기 · 1, 2스킬로 부여한 죄악감이 있을 경우 결전기가 1회 더 나가며 화력이 증가 = 마인드맵 돌파 정보 · 명함 단계에서부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비교적 가성비가 좋은 캐릭터 · 주력 돌파는 3, 6돌파이며 1돌파는 일장일단 · 1돌파는 2스킬의 추가 스킬이 추가 행동으로 전환, 토로로처럼 턴을 한 번 더 가져오는 개념 · 추가행동과 달리 스킬의 쿨타임을 돌릴 수 있게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 명함에선 1턴에 1스킬, 2턴에 2스킬-결전기를 쓰는 사이클을 반복하지만, 1돌파부터는 첫 턴에만 2-1스킬을 쓰고 이후로는 계속 2-결을 반복할 수 있음 · 다만 단점도 있는데, 버프의 지속시간도 그만큼 빠르게 감소함 · 스프링필드의 버프처럼 '전체 턴 유지' 효과는 상관없으나, 특히 보스 기믹으로 부여되는 버프(방어력 무시 등)가 영향이 큰 경우에는 오히려 딜량이 줄어들 수 있어 주의 필요 · 3돌파 시 쿨리치의 반격 횟수가 1회 증가, 이 때 니키타 패시브로 발동되는 결전기 역시 똑같이 한 번 더 나가므로 화력에 큰 도움 · 6돌파 시 소모한 리몰딩 1점 당 결전기 피해량이 10%씩 상승하며, '죄악감'을 해제하지 않게 됨 · 본래는 죄악감 보유 적에게 결전기 사용 시 1회 추가로 공격하고 버프가 사라짐 · 이것이 사라지지 않음으로써 모든 결전기 사용 시 꼬박꼬박 2연타가 꽂혀 화력이 크게 상승 ✅추천 무기 · 저돌파, 저교정 기준에서는 마키아토의 전용 무기 '비터 캐러멜'이 가장 좋은 성능 · 본인의 전용 무기 '꿈지기의 날개'는 본체와 무기가 모두 6돌파/6교정이 되어야 비터 캐러멜보다 우위로 평가 · 이러한 무기들이 없는 경우 스모시크로 대체 · 편성에 따른 차이는 있으나, 마키아토와 니키타를 같이 쓰지 않는다면 비터 캐러멜을 돌려 쓰자 ✅추천 부착물 세트 : 탁류 증폭 세트 · 주 화력이 전부 격류 속성이므로 탁류 증폭 세트를 사용 · 특히 스프링필드의 파츠를 파밍하다가 나온 공공치 파츠가 있다면 유용 · 스프링필드 파밍에 큰 투자를 하지 않았다면 범용인 위상 타격 세트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 ✅추천 고유키 : 기본 - 1, 6 | 선택 - 2, 4 · 리몰딩 회복이 중요한 니키타는 해당 효과를 제공하는 1번 키를 고정적으로 사용 · 6번 키는 약점 공격 시 공격 상승 II 버프 획득 가능, 단, 스프링필드 전무와 겹쳐 중첩은 불가 · 2번은 대상이 죄악감 보유 시 추가로 2점 안정 피해 · 4번은 1스킬 사용 시 탁류 장판 생성 기능 · 1번을 제외하면 모두 서브적인 효과에 가까워 조합과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 ✅추천 파티 조합 : 스프링필드, 토로로, 조휘 등 탁류 파티 · 탁류 속성 메인 딜러로 탁류 파티에서 고점 · 추후 플로렌스가 추가되면 탁류 속성덱은 완성 단계 · 현 시점 스프링필드와 조합하여 2인, 토로로까지 추가해 3인으로 타속성 용병으로도 출전 |

Har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