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146298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이 돌아왔습니다. 주말이 끝날 때까지 플레이하실 수 있으며, 탐험 리그 출시 주말을 제외한 탐험 리그 동안 주말마다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무엇을 기대해야하며 알아야하는지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은 원래 2018년에 만우절 이벤트로 시작되었습니다. 다른 배틀로열 게임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들은 축소되는 섬에서 아이템, 경험치 및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빠르게 진행되는 PvP였습니다. 매우 급하게 만들어진 후 하루동안만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배틀로열은 의외로 인기가 많았으며 커뮤니티는 그 이후로 재출시 요청을 해왔습니다. 

마침내 배틀로열이 돌아왔고 이번에는 많은 노력을 기울여 하루짜리 농담보다 더 대단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이 기존 패스 오브 엑자일 유저거나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유저, 또는 그 사이의 유저이든 여기에 무엇을 기대해야하며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에서 성공하는 법에 대한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 게임 참가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의 라운드는 신규 레벨 1 캐릭터가 필요하며 최대 15분이 소요됩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의 이벤트 목록(캐릭터 목록 하단)에서 배틀로열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입장을 클릭하시고 평소와 같이 클래스를 선택하시면 현재 채우고 있는 게임으로 입장됩니다. 캐릭터를 최초 생성 후 다시 선택하여 더 많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각 라운드마다 새 캐릭터를 만들 필요가 없지만 매번 레벨 1로 재설정되고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잃게 됩니다.




게임 인원이 채워지기를 기다리는 동안 배틀로열 섬의 해안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라운드는 플레이어의 초기 한계값이 충족될 때 시작됩니다 (50/100에서 시작하지만 필요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몇 초 기다리는 동안 새로운 배틀로열 전용 패시브 스킬 트리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패시브 스킬 트리

배틀로열은 이제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과는 완전히 다른 패시브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게임 진행과 PvP 전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일반 트리보다 이해하기가 조금 더 쉽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클래스 시작 위치가 더 이상 없다는 것입니다. 배틀로열에서는 클래스가 팻히브 트리의 시작 위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든 클래스는 9개의 시작 점 중 하나에서 포인트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6개의 외부 지점은 다양한 종류의 스킬과 피해 유형을 테마로 하며, 중심 부분의 스킬은 강력하지만 상황별 방어 스탯을 제공합니다. 패시브 트리 창이 전체 화면을 차지하지 않으므로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트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을 하면 패시브 스킬 포인트가 하나가 아닌 두개의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스킬을 클릭하면 확인 절차 없이 즉시 할당되며 배틀로열에는 재설계 포인트가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아니면 여러분의 “실험적인” 새로운 빌드가 비밀리에 압도적인것이라고 자신을 설득해도 됩니다...




■ 라운드 시작

모두가 신비한 섬의 해변에서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몇 안되는 플라스크와 기본 무기로 시작하게 되기 때문에 여러분의 첫 번째 목표는 스킬 젬과 장비를 찾는 것입니다. 해변은 여러분이 싸움에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되는 상자들과 흩어진 아이템들로 가득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사용할 스킬 젬을 찾을 수 있는 최단 코스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경험치를 얻고 레벨업을 시작하기 위해 해변에는 죽일 수 있는 몬스터가 많지만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해야할 것입니다. 플레이어를 죽이는 것은 보너스 경험치를 제공하므로 상대가 먼저 여러분을 죽이지 않도록 조심하면 빠른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충분히 강해졌다고 생각될 때 내륙으로 진입하여 더 강한 몬스터, 더 좋은 젬과 장비 그리고 섬 중심부에 있는 귀중한 상자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타이머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해당 타이머가 0에 도달하면 폭풍이 바다에서 휩쓸어 섬의 일부를 뒤덮습니다. 폭풍 속에 있는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를 입기 시작하며 안전한 곳에 도달하거나 굴복할 때까지 점점 더 치명적이게 됩니다. 폭풍이 멈춘 후 타이머가 다시 시작되고 폭풍이 섬 전체를 덮을 때까지 사이클이 계속됩니다!

폭풍의 경계는 게임 세계와 미니맵에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파란색의 내부 원은 폭풍의 다음 움직임 후에도 여전히 안전한 영역을 나타냅니다. 안전 지대 밖에 있다면 안전지대로 가는 방향과 거리가 표시됩니다.





■ 젬 및 아이템

현재 배틀로열에는 약 50개의 스킬 젬과 15개의 보조 젬이 있습니다. 해당 젬들은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선택되었으며, 필요한 경우 낮은 레벨대의 플레이에 사용하기 위해 낮춰졌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레벨 28을 요구하는 스킬을 레벨 1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스킬들은 피해 또는 움직임과 관련된 스킬입니다.



해변은 보조 젬을 제외한 상당히 제한된 스킬 젬을 제공합니다. 내륙을 탐험하면서 더욱 다양한 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발견하는 장비는 주로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 액트 1에서와 동일하게 보이지만 몇 가지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여러분이 피격당할 시 생명력 플라스크 사용이 중단되므로 PvP 전투에서 여러분을 구하도록 의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일부 항목은 밸런스 값을 조정하여 몇 가지 추가 모드를 사용할 수 있거나 훨씬 낮은 수준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배틀로열에는 약 75개의 고유 아이템들이 있으며, 젬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훨씬 높은 레벨에서 찾을 수 있는 아이템이 많으며, 낮은 레벨대의 플레이를 위해 낮춰졌습니다. 이러한 조정사항은 순전히 수치적이기 때문에 원하는 고유 아이템들이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작용한다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죽으면 그들의 아이템을 약탈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시체와 상호 작용하여 그들이 가진 모든 아이템들 중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섬을 돌아다닐 때 시체를 조심해야하지만 다른 사람이 먼저 시체를 약탈하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배틀로열에서는 아이템 필터가 비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떨어지는 아이템의 수가 최대한 줄었지만, 미세 조정된 아이템 필터는 필터 없이 플레이하는 사람과 비교해 미니맵에서 아이템을 발견하는 데 너무 큰 이점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미래에 배틀로열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좀 더 약한 아이템 필터를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꾸미기 효과의 포인트 아이템 또한 저희가 방대한 초기 로딩 시간과 성능 저하를 일으키지 않도록 할 방법을 찾기 전까지는 당분간 비활성화될 것입니다.





■ 기타 게임 플레이 기능

돌아다니다 보면 플라스크 스테이션을 찾으실 수 있으며, 플라스크 스테이션을 만지면 플라스크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몇 초 동안 전력이 고갈됩니다. 플라스크 충전량이 부족한 경우 이를 유의 깊게 보셔야하지만 매복을 기다리는 다른 플레이어를 조심하십시오.

여러분의 캐릭터는 황혼의 해안에 떠밀려온 나약한 유배자에 비해 강해졌습니다.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에 비해 더 많은 생명력, 적지만 재생력이 빠른 마나, 높은 기절과 상태 이상 한계치, 더욱 균형 잡힌 기본 속성, 빠른 경험치 획득량으로 시작합니다.





■ 승리와 패배

여러분이 사망한다면 그것으로 끝이며, 여러분의 라운드는 종료됩니다. 여러분의 죽음은 킬 피드에 나타나게 됩니다. 혹여나 로아에 의해 살해되면 모두가 웃을 수 있도록 말이죠. 그러나 여러분은 여전히 게임을 관전하실 수 있습니다! 관전자로서 자유롭게 움직이거나, 관전 메뉴를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해 그들의 관점에서 관전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종료하여 바로 다음 라운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폭풍은 계속 축소되는 안전 지대를 만들게 되어 남은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결국 영광을 위해 싸우도록 합니다. 여러분이 숙련되거나 그저 운이 좋아 마지막 남은 생존자로 남아 있게 된다면,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은 명성과 영광 뿐만 아니라,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의 로아 축제 은식처 장식물을 얻게 됩니다! 해당 변형 장식물은 여러분이 더 많은 라운드에서 승리할수록 새롭고 더 인상적인 변형을 잠금 해제하며 마우스를 가져가면 승리 횟수를 표시하여 은신처에 있는 누구에게나 PvP 능력을 과시할 수 있습니다.





■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의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배틀로열은 7월 19일(월) 오후 3:59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이후에는 3.15 확장팩 출시 주말을 제외한 3.15 확장팩 기간 동안 주말마다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 많은 것을 플레이하고 사람들의 경험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할 계획입니다. 일반 패스 오브 엑자일과 달리 밸런스 변화가 사람들의 캐릭터를 망칠 위험이 없으므로 매주 작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외에는…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은 저희를 위한 실험입니다. 저희는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이 장기적인 미래를 가지고 있기를 희망하며 매주 내부 플레이 테스트를 고대했던 사무실의 많은 사람들이 저희를 낙관적으로 만들었지만 저희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3.15 확장팩이 끝날 무렵에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새롭게 구현된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로열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지금 플레이 가능한데 무엇을 기다리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