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키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빌드는 저거넛 사이클론입니다.


Poe ninja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이클론 빌드 중 광산 깊이를 클릭하면

가장 위에 있는 빌드들 대부분이 저거넛 사이클론인걸 보신분들이 많을거에요.


보시다시피 1000층 이상 깊은 광산 파밍용 빌드이고,

이 빌드를 제가 사용해본 결과, 정말 최적화가 말도 안되게 잘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거넛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존력이 매우 뛰어나고,

준수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효과 범위 또한 매우 넓습니다.


하지만 이 빌드의 단점은 정말 고자본 빌드이기 때문에

초보자분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I. 패시브





이런 식으로 패시브를 찍어주는데,

인내 관련 패시브는 전직포인트인 불굴을 얻은 뒤에 찍습니다.


II. 전직


불굴 -> 완고 -> 분투 -> 무적 순서로 찍습니다.


또는 불굴 -> 완고-> 무적 -> 분투 순서로 찍어도 됩니다.


저거넛을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인내를 사용합니다.


인내 충전은 불굴을 통해 피격 당할 때 30%의 확률로 인내를 충전하고,

또한 충전 획득 시 25%의 확률로 추가 인내를 얻습니다.

또한 피격 당했을 때 초마다 인내를 충전하기 때문에,

전투가 시작되면 거의 동시에 인내가 최대 충전치까지 충전됩니다.



또한 완고를 통해 적 기절 시 25%의 확률로 인내 충전을 획득합니다.

공격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상대방이기절할 확률이 높다는 것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충전한 인내는 완고를 통해 공격력과 효과 범위를 높이고,

적 기절 지속시간도 증가시킵니다.


그 다음으로는 분투를 통해 인내 충전 하나당 물리 피해 감소, 원소피해 감소, 카오스 저항를 얻고,


체력 재생이 중요한 빌드이기때문에 무적을 사용합니다.

 

III. 스킬

1. 6-링크



첫 번째로 갑옷에 6링크에는 회오리 바람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방어 상승 보조 충격파 보조 -근접 물리 피해 보조를 사용해주세요.


2. 4-링크


4 링크에는 레벨 1의피격 시 시전 보조에 신념의 파도 (레벨 6) – 연소 보조응징 (레벨 5)을사용합니다.

레벨을 고정 시켜놓는 것은 레벨 1의 피격 시 시전 보조 발동 조건에 맞추어 놓은것입니다.



다음 4링크에는 도약 강타 심연의함성 피의 격노 공격 속도 증가 보조를 사용합니다.

저는 도약 강타로 이동할 때 속도를 높이기 위해 공격 속도 증가 보조를 하는데,

공격 속도 증가 대신 마무리 일격 보조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면 심연의 함성으로 좀 더 수월하게 몬스터들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3. 3-링크


3링크에는 오라인 재의 전령 피와 모래 활력을 사용하고,



다음 3링크에는 바알 용암 방패 강화 보조 지속 시간 보조를 사용해주세요.

바알 스킬에 지속 시간 보조를 사용하면 다음 영혼 충전 대기 시간도 같이 늘기 때문에 원래는 사용하지

않지만, 영혼 수확자 플라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속 시간 보조를 사용합니다. (플라스크 섹션을 참고해주세요)

IV. 도적


모두 잡아서 패시브 포인트 두 개를 얻습니다.


V. 판테온



개인적으로는 루나리스와 그루스컬을 좋아해서 사용하는데,

판테온은 취향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VI. 아이템 세팅


이 빌드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 세팅입니다.


우선 인내 관련 아이템들인 반지, 무기, 그리고 신발입니다.



1. 반지

첫 번째로 카옴의 반지입니다.


인내 충전 최대치를 하나 늘려주고, 인내 충전 하나당 생명력 재생,

공격 명중 시 생명력 획득 옵션들로 생존력을 정말 많이 올려줍니다.


빌드가 유니크 아이템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고정 속성을 바알 오브를 사용하여 모든 원소 저항 옵션으로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저는 이걸 하나는 직접 제작했고 하나는 8 엑잘에 구입했어요.


2. 신발


신발은 카옴의 근본에 마찬가지로 타락시켜

인내 충전 최대치 +1 고정 속성을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스턴, 시간의 사슬, 냉각등에 면역이 되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적이 없을 때는 높은 공속을 통해 도약 강타로 이동하고,

헤드헌터가 버프를 뺏기 시작하면 이속이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낮은 이속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무기


다음은 네뷸록입니다. 인내 하나당 방어도, 원소피해 감소, 카오스 저항, 추가 물리 피해 및

화염 피해 관련 옵션 등 모든 옵션이 이 빌드에 정말 좋습니다.


제가 전에 몰튼 공략을 올렸을 때 이 네뷸록의 화염 피해 때문에 생존이 어렵다는 분들이 많았는데,

그건 캐릭터의 생존력이 충분히 갖춰지기 전에 네뷸록을 먼저 사용하셔서 그렇습니다.


전직의 분투를 통해 최대 인내 충전 상태에서 받는 원소 피해 8% 감소와

무적을 통해 체력 재생을 먼저 갖추고,


다른 아이템과 패시브에서 체력 최대치와 체력 재생을 높이면

네뷸록의 화염 피해에 죽는 일이 없어집니다.


이렇게 충분히 생존력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네뷸록을 쌍수로 사용하지 마시고,

하나만 먼저 사용하면서, 4차 전직 뒤에 아이템을 갖추고 쌍수로 사용해주세요.


네뷸록 또한 타락시켜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을 얻으면 더욱 좋습니다.


다음은 인내를 제외한 이 빌드에서 중요한 스탯 입니다.

방어 관련으로는 체력, 체력 재생,원소 저항, 방어력을 갖추고,

공격 관련으로는 물리 공격력, 화염 공격력, 공격 속도,

물리 피해의 %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옵션들을 갖추시면 됩니다.


4. 갑옷

갑옷에 장착한 젬에 힘줄 절단 보조 옵션를 통해 사이클론을 7-링크로만들고,

장착된 공격의 총 마나 소모 -15를 통해 사이클론의 마나 사용을없애버립니다.


저거넛이 아니여서 레어 반지를 사용한다면

 이마나 소모 비용을 없애는 옵션을 반지에 제작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카옴의 길을 사용하기 때문에 갑옷에 이 옵션이 필요합니다.

나머지 옵션들은 생명력 최대치, 생명력 재생, 방어력 등의 옵션이 있는걸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이 갑옷을 구매했는데, 이 갑옷을 제작하고 싶으면

아이템 레벨 86의 우주의 판금 갑옷을 베이스로 구입하고,

화석 작업을 해야 합니다.


우주의 판금 갑옷을 사용하는 이유는 고정 속성 부여에 모든 원소 저항이 있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레벨 86 이상을 사용하는 이유는 접두어 옵션인 생명력 최대치의 1등급이 레벨 86부터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 베이스 갑옷이 엘더라면 최대 생명력 9-12% 증가 옵션과


적 처치 시 최대 생명력의 5-6% 옵션,

공격의 크리티컬 찬스 옵션 등을 얻을 수 있어 여기에 제작하는게 제일 좋은데,

이 베이스의 가격은 8엑잘이 넘어갑니다.

레벨 86이상의 우주의 판금 갑옷을 구입하셨다면,

여기에 온전한 화석과 톱니 화석를 공명기에 넣고 같이 사용하다 보면

이 갑옷의 옵션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어템 매물이 없다는 분들이 많으셔서 제작하는 영상올립니다!


5. 투구


다음은 투구입니다.

생명력 최대치, 체력 재생, 주변적의 화염 저항을 낮추는 옵션을 사용하고,

여기에 회오리바람 공격 속도 증가 인챈트가 붙은걸 사용해주세요.

직접 제작하고 싶으시면 회오리바람 공속 15% 인챈트가 붙은거에

주변의 적의 화염 저항을 낮추는 옵션이 붙은 것을 구매하고

다중제작을 통해 원작자처럼 투구를 만드셔도 되고,

아니면 회오리 바람 인챈트 옵션에 그을린 화석과 온전한 화석을 같이 사용해서 만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금 사이클론의 인기가 워낙 많아 회오리 바람 공속 15%붙은인챈트의 베이스 투구 가격이 1엑잘이 넘습니다.


투구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6. 장갑


다음은 장갑입니다.

공격시 화염 피해 추가, 물리 피해의 25%를 화염 피해로 전환 옵션이 붙은거에

나머지 필요한 생존 관련 옵션이 붙은걸 사용하면 됩니다.

거미의 위상 스킬 사용 가능 옵션은 야수관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참고로 말씀드릴 건 이 빌드의 원작자는 물리 피해의 25%를화염 피해로 전환 옵션을 사용하면서

똑같은 옵션을 제작해서 사용하는데요.

이건 이번 리그 초반에 버그로 가능했던 것이고 이제 패치 되어 더 이상 이렇게 만들지 못합니다.


7. 목걸이


다음은 목걸이입니다.

이렇게 물리 피해의 %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옵션을 가진 목걸이에

다중 제작을 통해 일반 물리 피해 증가와 근접 피해 증가 옵션을 제작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8. 벨트


다음은 벨트입니다.

돈이 많다면 헤드헌터를 사용하고, 아니면 다른 벨트를 사용해도 됩니다.

헤드 헌터는 희귀 몬스터의 버프를 뺏는 아이템인데,

워낙 비싸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헤드 헌터는 16등급 지도나 깊은 광산을 파밍하는 엔드게임 파밍용아이템이고,



다른 벨트를 사용한다면 체력과 체력 재생이 붙은 벨트에

다중 제작을 통해 원소 공격력을 올려주는 옵션과 최대 체력과 체력 재생 옵션을

제작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9. 주얼


다음은 주얼들입니다.


일반 주얼에서는 공격속도 증가 옵션, 최대 생명력 증가 옵션과부족한 원소 저항이 붙은 주얼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은 감시자의 눈 분광 주얼입니다.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타격한 적 하나당 생명력 획득 옵션과 초당 생명력 재생 옵션을 사용합니다.


초당 생명력 재생 옵션보다 활력의 체력 재생을 %로 늘려주는 옵션이더 좋은데,

이렇게 붙은 옵션은 30엑잘이 넘어가기 때문에 저는 초당 생명력재생 옵션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주얼 하나를 깜빡했네요!

이 주얼은 12시 방향에 넣어 부족한 정확도를 챙겨줍니다.

필요한 타락 고정 - 추가 데미지 또는 추가 효과 범위 데미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치명적인 긍지 무궁한 주얼입니다.


이 주얼은 패시브 6시 방향에 넣고 사용하는 주얼인데, 이 주얼은 좀 어렵습니다.


무궁한 주얼은 누구의 휘하에서 누구의 지배를 받음,

또한 몇 명의 전사들에 대한 지휘를 받냐에 따라 반경 내의 패시브 포인트를 변경시킵니다.


따라서 직접 끼워서 사용해볼 때까지 이 주얼이 어떻게 패시브를 바꾸는지에 대해서 모릅니다.


이 빌드에서는 카옴 휘하 카루이의 지배를 받음을 사용하면 되는데,

제가 사용하는 16321 전사들에 대한 지휘 통솔력을 사용하면주위의 패시브들이 추가 힘 스탯을 주고,

화염 저항 또한 올려주는 역할을 하면서, 공격력 또한 올려줍니다.


제가 다른 숫자를 가진 주얼을 사용해보았는데, 전혀 다른 결과를 주었습니다.

이 주얼은 구입해서 직접 테스트해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10. 플라스크


첫 번째는 평범한 수은 플라스크입니다. 이속을 증가하는 옵션과충전 회복 증가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유황 플라스크입니다. 사용 시 신성화 지대 생성을 통해체력 재생을 높이고,

저주 제거나 필요한 옵션을 제작해서 사용해주세요.


다음은 사자의 포효 화강암 플라스크입니다.

사용 시 근접 공격에 밀어내기 추가, 근접 물리 피해 증폭 옵션을통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네 번째는 지혜의 참나무 플라스크입니다.

비 제한 원소 저항이 가장 높은 원소 하나당 저항 관통하기 때문에,

비 제한 저항력을 모두 같게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여기서 비제한 저항력이란 75%로 저항되지 않는 저항을 걸 말합니다.


마지막 포션은 영혼 수확자 석영 플라스크입니다.


이 포션은 조금 어려운데, 바알 스킬의 패널티를 한번 무시하게해주고,

바알 스킬로 주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포션입니다.


바알 스킬을 한번 사용하면 그 다음 영혼 충전이 가능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는데,

이 포션을 사용하고 바알 스킬을 사용하면 바로 영혼 충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포션 또한 매우 비싸기 때문에, 이 포션을 구매할 수 없다면다른 체력 관련 포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VII. 게임 플레이
16등급 도시 광장 플레이 영상입니다.

 

몬스터와 싸우기 전에 피의 격노를 키고, 심연의 함성을 써주면서 전투를 합니다.

생존기인 바알 용암 방패를 영혼 수확자를 먼저 사용하고 사용하면, 바로 영혼 수확을 할 수 있어 바알 용암 방패를 두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쿨타임때는 그냥 용암 방패를 사용해주세요!


[업데이트 사항]

많은 분들이 장갑에서 25% 받고 불의 화신에서 50%를 받는

물리 피해에서 화염 피해로 전환의 25% 부족한 것 아니냐고 물어보셨는데,

답을 알려드리자면 25% 부족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25% 부족하더라도 불의 화신 패시브를 찍는 것이 딜량이 더나와요.

100%를 맞추기 위해서는 50%를얻을 수 있는 더블 컨버터 장갑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 장갑은 전에 말씀 드렸듯이 리그 초반에 버그로 제작되었던

현재로써는 만들 수가 없는 레거시 아이템이기 때문에

올라온 매물도 거의 없고 있는 것들도 매우 비쌉니다.

그래서 25% 장갑을 사용하라고 말씀 드린 건데,

당연히 이렇게 더블 컨버터 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최근에야 이 더블 컨버터 장갑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이 장갑에는 거미의 위상 스킬도 없고,

붙어 있는 접미어들도 안 좋은 것들이죠.

여기에 소멸의 오브를 사용했다가 컨버터 옵션이 날라가면 안되기 때문에,

이 장갑에 맞춰 저는 빌드를 수정했습니다.

장갑에 화염 저항이 6% 붙어 있기 때문에 패시브 8시 방향의 야만성을 찍고,

추가 된 14% 불의 저항과 동일하게 맞추기 위해 냉기와 번개 저항 14%를 여기 2개 주얼에서  받아서 사용합니다.


현재는 저의 모든 저항이 같은 값입니다.


거미의 위상은 목걸이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대체했습니다.


다음으로 많이 받은 질문은 치명적인 긍지 무궁한 주얼입니다.


어떤 옵션이 제일 좋은지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 방어 상승 효과 증가, % 증가, 명중 시 % 확률로적 위협,

근접 피해 증가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제보 받은 결과 여기서 물리 피해에서 화염 피해 전환 %도 나오는데,

더블 컨버터 장갑이 없다면 여기서 화염 피해 전환을 받아서

모자란 화염 피해 전환을 얻는 것이 좋겠죠.


제 주얼은 야만성에서 방어 상승 효과 증가가 나오기 때문에 여기에 패시브 투자를 하였습니다.


전에 올렸던 것과 비교했을 때 총 3개의 패시브가 수정된 건데,

3개 대신 7시 방향의주얼 쪽 노드를 취소했어요.



전에는 네뷸록 둘 다 공격속도 증가 고정 속성을 사용했는데,

그 중에 하나는 공격속도 증가 대신 처치 시 % 확률로 4초 동안 맹공 획득 옵션으로 바꿨습니다.

이게 dps가 더 나오더라구요.


또한 카옴의 길 반지 하나에서 모든 저항 대신 점화 면역으로 바꾸었습니다.

인내에서 원소 저항을 많이 가져오기 때문에,

저항 보다 점화 면역을 가져 오는게 더 생존력이 올라가더라고요.


같은 맥락으로 조절된 마음 주얼의 고정 속성도 타락한 피 면역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포션 하나는 카루이의 피 플라스크로 바꾸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OB를 참고해주세요!

POB: https://pastebin.com/6a2kUrV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