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 사냥의 서막 0.2.0f 패치 노트
오늘 늦은 시간에 배포될 예정인 0.2.0f 패치에는 어센던시 재특화 기능을 포함한 많은 개선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래 패치 노트는 배포 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의 경우 패치 배포 후 다운로드 가능해지기까지 약 15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0.2.0f 패치 노트
이번 패치에서는 어센던시 클래스 재특화, 아틀라스 책갈피, 새로운 보관함 탭 친화도, 부적 및 토템 변경 사항과 더불어 다양한 개선 사항 및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어센던시 클래스 재특화
- 이제 어센던시 시험 완료 시 어센던시 장치에서 선택한 어센던시 클래스를 재특화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시험을 통해 이미 보유한 어센던시 포인트 수만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어센던시 클래스를 재특화하려면 해당 클래스에 할당된 포인트가 없어야 합니다. 이제 발바라 또는 시험관에게 말을 걸어 패시브 포인트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7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최대 4개의 어센던시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제공하는 혼돈의 시험의 입장 레벨이 60에서 55로 낮아졌습니다.
- 10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최대 6개의 어센던시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제공하는 혼돈의 시험의 입장 레벨이 75에서 65로 낮아졌습니다.
호신부 변경 사항
- 30레벨 이상의 허리띠는 이제 1~2개의 호신부 슬롯을 가진 고유 속성을 가지며, 60레벨 이상의 허리띠는 이제 1~3개의 호신부 슬롯을 가진 고유 속성을 가집니다. 이는 이번 패치 배포 이후 획득하는 새로운 허리띠에만 적용됩니다.
- 허리띠의 추가 부적 슬롯 명시적 속성은 더 이상 생성되지 않습니다.
- 고유 허리띠인 제르피의 기원(Genesis)과 기발함 허리띠는 더 이상 추가 부적 슬롯 속성이 없습니다. 기존 아이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비주본은 향후 최대 호신부 슬롯 수를 6개로 확장할 예정이므로 현재 의도적으로 추가 부적 슬롯을 유지합니다.
- 호신부 사용 시 생명력, 마나 또는 보호를 회복시키는 접두사의 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여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황금 호신부를 제외한 모든 호신부의 최대 충전 횟수와 사용당 충전 횟수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더 빠르게 재충전됩니다.
- 돌 호신부의 기본 지속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보관함 탭 친화도
다음 아이템 카테고리에 대한 보관함 탭 친화도가 추가되었습니다.
- 홈이 있는 아이템
- 조각 (타블렛 및 시련 열쇠 포함)
- 균열
- 탐험
- 의식
아틀라스 책갈피
- 아틀라스에서 위치를 책갈피로 지정하여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노드를 우클릭하면 아이콘을 선택하고 선택적으로 레이블을 입력하여 책갈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최대 16개의 책갈피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 책갈피는 화면 외곽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방향을 통해 쉽게 스크롤하거나 클릭하여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범례 아래에서 책갈피 목록을 보고 클릭하여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엔드게임 변경 사항
- 최고 보스(피나클)는 이제 난이도 0에서 무제한으로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 탑 및 은신처 지도에서 생성될 수 있는 희귀 몬스터의 최소 수가 증가했습니다. 탑 및 은신처 지도에서 처치한 마지막 희귀 몬스터는 이제 실행 중인 지도와 동일한 티어의 지도를 드롭합니다 (충분한 웨이포인트 확률이 있는 경우). 탑 지도에서 마지막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은 여전히 탑 지도 완료에 필수는 아닙니다.
- 고유 지도, 탑 지도 및 은신처 지도에서 희귀 및 고유 몬스터 추적 UI가 추가되었습니다.
제작 변경 사항
- 새로운 룬 티어가 해금될 때마다 낮은 티어의 룬은 드롭 풀에서 제거됩니다. 이는 높은 레벨에서 낮은 티어의 룬이 과도하게 드롭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31레벨 이후에는 낮은 룬이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52레벨 이후에는 (중간) 룬이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전반적으로 52레벨 이후에는 현재보다 높은 룬이 더 많이 드롭되지만, 낮은 룬과 룬은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유배자는 아이템 레벨에 따라 항상 적절한 티어의 룬을 드롭되는 아이템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 이제 지팡이에 홈을 장착할 수 있으며, 중후반 게임에서 소환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팡이용 새로운 탈리스만 속성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토템 변경 사항
- 모든 토템 스킬은 젬 레벨 약 13부터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는 원소 저항 및 카오스 저항을 얻기 시작합니다. 젬 레벨 20에서는 모든 원소 저항 +75%, 카오스 저항 +35%를 가집니다.
- 강철나무 보조는 이제 보조된 스킬로 소환된 토템에 모든 최대 원소 저항 +10%를 부여합니다.
약한 기절 변경 사항
- 몬스터가 가하는 기절 피해량을 줄이고, 약한 기절을 시키기 위해 필요한 최소 피해량을 늘려, 특히 잔혹 및 엔드게임에서 몬스터에게 약한 기절을 당할 가능성이 크게 줄었습니다. 또한, 원소, 카오스 및 원거리 기절 피해에 대한 페널티가 더욱 강화되어 무작위로 날아오는 투사체 등에 의해 기절할 가능성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가 가하는 약한 기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카오스 면역 근처 패시브 스킬 트리에 에너지 보호막에 기반하여 높은 기절 및 상태 이상 역치를 투자할 수 있는 클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향후 민첩 섹션을 중심으로 트리에 더 많은 기절 완화 노드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 파편 청소부는 현재 효과 외에도 모든 수류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회 회복시키고, 2초 동안 석궁 공격 시 화살 소모를 방지하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 충격파 토템의 기본 공격 속도가 3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충격파 토템의 강타 공격은 젬 레벨 3~20에서 공격 피해의 96~211% (기존 169~369%)의 피해를 입히며, 톱니 모양 땅의 폭발 피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퀄리티는 이제 토템 기본 공격 속도에 0~-0.2초를 제공합니다 (기존 0~-0.55초).
- 냉기 집중은 이제 회피 구르기와 유사하게 (들어오는 공격을 회피할 수는 없지만)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하여 현재 행동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멀리 떨어진 공격자의 공격을 막은 후 방패 올리기를 해제하면, 방패 강타 범위 내에 다른 적이 있는 경우 방패 강타를 사용합니다.
- 폭풍 창은 이제 바닥 효과 관련 보조 스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방패 올리기는 이제 집중 효과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화염 노출 및 번개 노출 보조의 설명이 모든 대상에 적용되는 효과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적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님). 이는 기능적인 변경 사항이 아닌 설명의 명확화입니다.
- 회오리 창 및 회오리 키워드 툴팁에 회오리의 붕괴가 근접 피해를 입힌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감전된 대상에게 적중 시 발생하는 아크 폭발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빙하 창은 이제 지형지물에 튕겨나갈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및 기타 변경 사항
- 교차 클래스 스킬 젬 레벨업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젬 연마 인터페이스에 장착된 젬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아이템에 희귀도 테두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십일조의 상위 룬은 이제 갑옷에 장착 시 1~100의 번개 가시 피해를 제공합니다 (기존 1~10).
- 속성 룬의 상점 판매 가격이 더 적절하게 조정되었으며, 상위 티어로 재연성할 수 있습니다.
- 균열 손은 이제 모든 레벨에서 조각을 드롭할 수 있습니다. 이 양은 낮게 시작하여 몬스터의 조각 드롭과 유사하게 지역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성소 클릭이 더 쉬워졌습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 일부 엔드게임 몬스터는 공격 중 플레이어가 너무 멀리 이동하면 공격을 중단하고 끈질기게 추격하지 않습니다.
- 시간의 자로크는 소환수가 있는 경우 더 이상 소환수를 적극적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 갇힌 분노는 이제 소환수를 덜 공격하며, 그들의 바닥 효과는 사망 후 더 안정적으로 제거됩니다.
- 아작 야수, 아작 망치병, 아작 추적자 및 언데드 바알 경비병이 땅 강타와 같은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역병 늑대 지오노르가 사용하는 180도 베기 스킬의 동작이 연속으로 여러 번 사용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지콰니의 성소, 아고라트 및 웃자알 지역의 몬스터 무리 구성이 조정되어 해당 지역에서 플레이어에게 날아오는 원거리 스킬의 양이 줄었습니다. 지도 지역에 나타날 수 있는 해당 몬스터 무리 버전에도 동일한 조정이 적용되었습니다.
- 성소에서 발사되는 얼음 파편 나선형 발사체의 빈도와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독성 게, 독성 게 암컷 및 수축성 침뱉이의 동작이 조정되었습니다.
- 바알 형상변환자는 형상 변환 상태에서 받는 피해 감소량이 줄었습니다.
- 정화된 족쇄 거미 몬스터는 사망 시 폭발하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 골리앗 및 바알 골리앗 몬스터가 가하는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돌 감시자의 강타 스킬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무한의 에센스 몬스터 속성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바알 집행관의 공격 횟수에 맞게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재구성자의 번개 폭발 스킬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굶주린 기형체의 아크 스킬 피해량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항상 회피도의 1%를 방어도로 얻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강철 반사 핵심 패시브 스킬과 장군의 속박 주요 패시브 스킬이 올바른 양의 방어도를 제공하지 않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 리프와이어 발리스타와 어둠의 허상이 스킬 패널에 토템 생명력과 같은 토템 관련 특정 능력치를 표시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망령 소환 또는 야수 길들이기 젬 레벨에 대한 타락 속성이 소환 또는 길들이기 시 손실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스피시아의 분노 고유 화살통의 "적에게 냉기 피해를 입히면 냉기 피해 증가" 속성이 실제로 적에게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리치의 영원한 생명 어센던시 패시브 스킬을 할당하고 생명력이 최대인 상태에서 지속 피해를 받을 때 검은 의심 고유 갑옷이 마나를 소모시키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회피가 동일한 스킬 사용으로 인한 다른 충격파에 적중된 적에게서 방어된 충격파를 해당 범위 내에서 발동시키지 못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태 이상 흡수가 소모된 상태 이상에 대한 면역을 부여하지 않고, 파편 청소부와 같은 다른 소모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태 이상 흡수 보조가 대상에게 여러 개의 선택된 상태 이상이 적용된 경우 하나의 상태 이상만 소모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격렬한 고통 보조가 원래와 동일한 유형의 추가 피해로 얻은 피해에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화염 폭풍이 점화를 소모할 때 파편 청소부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화산 균열에 충격파 토템의 강타를 사용했을 때 여진이 발생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비틀거리는 손바닥이 충격파 보조와 작동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연쇄 및 귀환 투사체의 시작 위치가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키타바 대장장이의 격노 무기 스킬의 마지막 충전이 특정 스킬에 의해 소모될 때 여러 번 폭발을 일으킬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빙하 창의 폭발이 광역 피해 증가 효과를 받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명상이 피해를 입히지 않는 공격에 의해 중단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폭풍이 장창 스킬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굴절 보조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속성을 통해 적용된 저주가 사망 후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했을 때 다시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속성 룬을 지팡이에 장착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유 부적을 도박으로 획득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곰의 영혼 아즈메리 영혼이 공격 가능하고 피해를 입을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곰을 괴롭히지 마세요 :(
- 아작 주술사 몬스터가 망령으로 소환되었을 때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장장이의 걸작 어센던시 주요 패시브 스킬에 환불 비용이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룬이 제공하는 속성이 지팡이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재앙이 기다린다 퀘스트 진행 중 재의 심판관 사망 후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했을 때 퀘스트 진행이 막힐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그함의 유산 고유 금고에서 생성된 몬스터를 처치해야 모든 희귀 몬스터 처치 지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바나 지도 보스 아레나가 전투 시작 시 봉쇄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3막 최종 보스 아레나에서 보스 처치 후 출구 계단이 다시 나타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지도 보스 버전에도 적용됩니다.
- 회전 베기의 젬 레벨업 시 생성된 폭풍 시각 효과가 남아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번개 망령 몬스터가 의도한 것보다 낮은 피해를 입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얼어붙은 샘의 라피크의 공격 중 하나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높은 피해를 입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해골 스프리건이 실제로 근접 공격을 사용하는 대신 플레이어를 밀기만 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키메라 습지에서 때때로 막힌 경로가 생성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잔혹 난이도에서 보석껍질 해골 사용 후 세계 지도에서 늪지 마녀 이그나그두크 지도 핀이 올바르게 업데이트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번개 구체가 연쇄 보조의 지원을 받을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구 충전이 회오리 창을 지원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명상 채널링 시 관련 없는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톱니 모양 땅이 잘못된 디버프 아이콘을 사용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라이언트 충돌 3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충돌 3건이 수정되었습니다.
겜잘알은 아니라서 모든 아이템이나 스킬 이름을 알고 있지 않아서 이상한 번역이 있을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0.2.0f 패치노트 프리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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