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끔 자게보는데 사원 짓기 어려워하시는분들이 종종 보여서 간략하게라도 제가 아는 정보로 도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모바일로 작성중이라 오타가 많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타드립니다.

일단 사원 지으시면서 하나를 인지하셔야 합니다. 길이 부셔지는 메커니즘인데요.
길은 하나의 길의 중간을 부수지는 않고 항상 끝에부터 부셔집니다.
여기에서 이제 루프에 대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사원이 만들어졌다면?

완벽한 루프가 된거죠. 이런경우라면 사원을 닫을때 어느 방이든 부셔질수 있습니다. 어디를 끊어도 시작지점에서 연결되는 라인이 유지가 되기 때문이죠! 이때는 어디를 잠궈도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루프를 조심해야 합니다.




이제 기본은 이정도로 숙지하면 될거 같고 수첩수첩 라인 설명 드릴게요.

먼저 제가 짓고 있는 펍건 사원 기준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우선 좌우방향 아무대나 시작하시고, 시작은 골대갑수입니다. 골렘 효율을 위해 골렘시작이고, 이후 첩보를 달기위해 갑을 지나 수로 모서리까지 갑니다. 이후 첩수 까지는 바로 달립니다. 아주 쉽죠?

그다음 다시 첩수를 붙일건데... 안붙습니다. 기본적으로 첩수첩은 붙을 수 없기때문인데요 여기에서 이제 러시안이라 불리는 기술을 씁니다. 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고, 이기술로 12시 구석까지 가면 됩니다. 이때 주앗틀리는 1개만 사용해도 됩니다. 첩꺼지 지엇으면 첩을, 수까지 지엇으면 수를. 그러면 옆에 튀어나온데만 부셔집니다.



이제 구석쪽인데 여기에는 주앗틀리1개로 운에 기대거나 2개로 확실하게 가거나 할 수 있습니다. 영상부터 보시면...



이렇게 하면 되고 저 12시 수비실을 묶을지 말지는 알아서 하셔도 되지만  12시 아래 수비실이 남아있어도 문제 없이 진행은 가능합니다. 12시 수비실은 언제든 넣을 수 있으니 나중에 해도 됩니다. 이렇게 수첩수첩으로 보통 첩보방을 11개이상 보유를 합니다.

모바일이라 작성이 어려워 이미지가 제대로 올라가는지도 모르겟네요. ㅠㅠ 문제가 있다면 집에가서 좀 수정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