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요GO의 콘텐츠는 "세로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쟁요GO 입니다!
5월 2일부터 27일까지 아시아 태평양지역에 전설의 포켓몬 호수의신 '유크시'가 등장합니다
레이드를 하시면서 엄청난 탱킹력에 놀라고, 낯선 포획장면에 두번 놀라셨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정말 역대급으로 포획이 어려운 레이드보스를 만나게 된것 같네요.

유크시 포획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포획팁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1. 유크시 원고정
2. 유크시 아래있을때 볼던지기
3. 유크시 위에있을때 볼던지기
4. 유크시 포획후기 + 팁

이렇게 4가지 파트로 준비했고 영상의 중요 내용은 텍스트로 정리하고
자세한 부분은 영상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0^


1. 유크시 원고정



- 유크시는 포켓몬의 크기도 작고 거리가 매우 가깝습니다.
- 하늘에 떠다니는 구구와 캐터피 뿔충이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원가운데를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 Excellnet 원의 크기는 위 이미지와 같이 이마의 보석 안쪽의 원이 들어가도록 조절해줍니다.


2. 유크시 아래있을때 볼던지기



- 유크시 볼던지기는 역대급 난이도로 엑설포획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 유크시는 좌측으로 한바퀴 회전하는 공격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반바퀴 회전한 시점이 '커브볼 회전구간'으로 타이밍에 맞춰 2-3회 커브볼을 회전해줍니다.
- 커브볼을 굴리는동안 유크시가 제자리로 돌아올때 유크시의 두꼬리가 앞쪽으로 뻗어있을때가 '볼던지기구간'
- 볼던지는 강도는 구구,캐터피보다 약하게, 던지거나 미는 느낌이 아닌 너무나도 가볍게 올려놓는 느낌으로 던져줍니다


3. 유크시 위에 있을때 볼던지기



- 유크시는 포획자체가 어렵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위에있을때 볼던지기가 수월할 수 있습니다.
- 아래있을때보다 상대적으로 낯익은 강도로 볼을 던질 수 있기때문에 위에 있을때 던지길 추천합니다.
- 커브볼 회전타이밍과 볼던지기 타이밍은 동일하고 던지는 방향역시 동일합니다.


4. 유크시 포획후기 + 팁



- 영상을 제작하기전에 정말 많이 던져봤는데도 저는 약 3-40%정도밖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 다양한 방법으로 잘 맞추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거리가 가깝다보니 회전 궤적이 굉장히 작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양 사이드에서 던지게되면 옆에 빗맞는 경우가 더 많아 졌습니다.
- 오히려 가운데에서 12시방향으로 커브볼을 던지면 직구와 비슷한 느낌으로 가운데에 더 잘맞았습니다.
-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사이드에서 던졌을때 가운데에 안맞는 느낌이 있으시면, 가운데에서 던져보시길 권유해드립니다.



- 유크시의 포획이 생각보다 너무 어렵게 나왔기 때문에 엑셀포획이 부담되는건 사실입니다.
- 엑셀 30% 똥볼 70%를 맞추는것보다 조금더 자신있게 던질 수 있도록 그레이트로 던져보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 그레이트존은 위 이미지 좌측의 포획원에 맞추시면 됩니다.
- 무리해서 엑셀을 맞추려는것보다, 현실적으로 그레이트+황금라즈 포획을 추천해드립니다.


------------------------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얼마전 레지기가스가 등장한다면?이라는 영상과 게시물을 올렸었는데,
역시 제생각과는 다르게 뒷통수를 제대로 맞은것 같습니다...(야생등장이라더니...)

야생등장에 이어서 바로 레이드에 등장하고 지역한정이라니...! 게다가 엄청난 탱킹으로
최소 3계정을 필요로하고 포획시 사용처도 마땅치 않은 전설이라 아쉽지만..

저는 그래도 계속되는 재등장 전설보다는 반갑게 느껴집니다^^ (물론포획장면은 반갑지않았습니다ㅠ)
지금까지 5월 3일부터 27일까지 등장하는 호수의 신 '유크시' 포획팁이였습니다.

던지는 장면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을 통해 확인을 부탁드리며, 이번 레이드도 즐겁게!
5월 한달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씩 더워지는 날씨에 건강유의하시고 옷차림도 가볍게!
모든분들의 즐거운 포고라이프를 응원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