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의인도자
2020-05-22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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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보 관련 소소한 팁뼈보의 가속 증가 메커니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글을 씁니다. 뼈 보호막 (골수분쇄)는 툴팁상 가속을 10% 올려줍니다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12~13%p의 가속을 늘려주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뼈보의 가속 증가 계산 방식이 합연산과 곱연산이 섞여있기 때문입니다. 툴팁만 보면 뭔 소린지 알아보기가 힘든 부분이죠. 아무튼 뼈보의 가속 증가량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가속 x 1.1 + 10%p 예컨대, 가속이 30%인 혈죽이 뼈보를 두르면 계산식이 이렇게 적용됩니다. 1. 30%의 10%만큼, 즉 가속 3%가 일단 증가하여 33%가 됨. 2. 그 후에 추가로 + 10%p 만큼 증가 3. 따라서 최종 가속은 43%가 되는 거죠. 마찬가지로, 가속이 20%인 혈죽이 뼈보를 두르면 32%가 됩니다. (20 x 1.1 + 10) 적정 가속을 27~28%정도로 잡는 이유도, 가속이 27.27272727...%일 때 뼈보 두르고 가속 40%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죽탱이 가속이 중요한 탱인 데도 불구하고 요즘 유연을 미는 이유는, 유연이 좋아서도 있지만 뼈보로 인해 충분한 가속을 확보 가능하기 때문인 점도 있습니다. 생령같은 가속장신구도 한몫 했구요. 그 외: 뼈보로 인해 상승하는 방어도는 '힘' 수치의 40% 입니다. 예전에 방어도 너프 후 너무 심하다고 생각했었는지, 힘 치의 50%로 상향해준다고 했다가 취소된 적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50%까진 올려줄 만도 하다고 생각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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