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뭐가좋네 나쁘네 이런거 아무의미없어짐

시너지 맞추는것도 리분보다 편해서 조합 자유도도 훨씬 높고,
나사가 듬성듬성 빠져있었던 클래스 설계도 다 개편되서 모든 클래스가 자기 하기에 따라 성능이 따라주게 되있음. 레이드에서 소외되고 가는거 자체가 민폐인 전문화는 단언컨대 없음.


어떤 클래스가 좋아서 더 넣고 나빠서 빼는건 의미없음 시너지만 맞추면 뭘 넣든 다 똑같음
(특정 패턴 날먹으로 넘어갈수있는 보스가 던전당 한마리정도 있는거 제외하면)

근딜은 레이드 못가고 캐스터만가네 이런말 걍 옛 대격변때 제대로 안해보고 어디서 주워들은말로 설치고 다니는 사람들임 ㅋㅋ 격변때 잘치는 딜러, 잘 살리는 힐러, 잘 막는 탱은 클래스 무관 걍 패치마다 현역으로 다 잘만 하고 다녔음.


요약하면
- 어떤 직업&전문화가 S티어네 C티어네 하는거 걍 개병신노름
- 결국 자기 하기나름. 클래스(전문화)간 고점저점 차이 매우 적은편이고 취직률과 성능은 정직하게 본인 숙련도 따라감.
ㄴ 10인이라 못가는게 아니라 못해서, 로그낮아서 못가는거야.
로그 낮은데 25인이라한들 자리 날거같애? 착각하지마 ㅋㅋ

- 격변되서도 색안경끼고 직업만 보고 가려받으려는 공장 어차피 겜알못 늙은이라 가봤자 득될것 없음


아 맞어 ㅋㅋ 10인vs25인관련하여 한말씀만 더 올리고 갑니다..
10인을 너무 개좆으로보시는데 선생님들 ㅋㅋ 리분 아니예요... 착각하지마..
리분 10인이 훨씬 쉬웠던 이유는 애시당초 25인보다 드랍템 수준이 떨어져서야 .. 더 쉬울 수 밖에 없는건 너무 당연하잖아

하지만 대격변은 10인 25인 드랍템이 같지? 그렇다는건 상식적으로 난이도간 차이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유추할 수 있는 부분이잖아?
그런데도 격변 10인이 25인보다 무조건 더 쉬울거라는 근거없는 생각은 어떻게 하시는건지.. ㅋㅋㅋ; 격변 제대로 해본사람이라면 저런생각 할수가 없을텐데 ..

25인이 어렵다고 느끼는건 스케일링이 빡센거라기보다는 머릿수 늘어나면 못하는유저도 당연히 더 늘어날수밖에 없으니 구멍 메꾸는게 많아져서 힘들다고 느끼는것뿐임
특히 25인은 힐이 구멍이면 체감난이도가 급증하는부분이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