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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기본 정보
   던전 소개 및 일반 정보
   던전 위치
   던전 내부 구조

던전 세부 진행
   일반 몬스터 소개
   보스 공략 : 마인 쿠마스
   보스 공략 : 겔페온
   보스 공략 : 큰 뿔 불카누스
   보스 공략 : 발그모어&게르곤
   보스 공략 : 폭군 바라코스


드랍아이템 리스트
   황금 미궁 세트
   게르곤 세트
   미궁 군주 세트
   폭군 바라코스 세트
 




던전 기본 정보



던전 소개 및 일반 정보

◆ 던전 위치 : 동부 가드 - 식인종 소굴 내부 식인의 전당

◆ 레벨대 : 48~50

◆ 추천 파티 조합 : 탱커, 힐러, 보조힐러, 딜러2(메즈기 보유)

◆ 보스 : 마인 쿠마스, 겔페온, 큰 뿔 불카누스, 발그모어&게르곤, 폭군 바라코스(총 5개체)

◆ 평균 플레이 시간 : 2시간


황금의 미궁은 지난 2월 1일 패치로 추가된 상위 던전으로 48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지만,
5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로도 공략이 힘들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최종 보스인 폭군 바라코스 같은 경우 매우 빠른 속도로 생명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어중간한 화력으로 도전을 하면 깎는 생명력보다 회복되는 생명력이 많아 공략을 실패할 수도 있다.



▲ 빠른 기술 사용과 생명력 회복으로 공략이 어려운 보스 폭군 바라코스


황금의 미궁은 한 번 생성하면 다음 입장까지 6시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며,

다음 던전인 아카샤의 은신처에 도전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인
신성한 보호의 물약을 얻기 위해서도 거쳐갈 필요성이 있는 던전이다.



▲ 다음 던전 공략을 위해서 신성한 보호의 물약 다수 확보는 필수!


황금의 미궁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알레만시아 지역의
10번째 미션 퀘스트인 프레이야의 운명을 진행해야 하며,

퀘스트 수행 자체는 48레벨에 시작할 수 있지만,
던전 난이도 상 50레벨 이후에 공략에 도전할 것을 추천한다.


창기사의 방어력을 상회하는 보스가 많아 검투사 탱커가 각광을 받기 시작한 던전이기도 하며,

기존의 1힐러 체제에서 2힐러 체제를 통해 급사한 파티원을 부활시키는
이른바 좀비 파티 형태의 공략을 시작하는 곳이기도 하다.







던전 위치


황금의 미궁은 동부 가드 지역의 케스타니카 서쪽에 위치한 필드 던전
식인종 소굴의 지하 2층 지역인 식인의 전당에 위치하고 있다.



▲ 동부 가드에 위치한 식인종 소굴이 황금의 미궁 입구가 있는 곳


식인의 전당으로 가기 위해서는 식인종 소굴 입구에 있는 캠프 북쪽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지하 2층까지 이동한 후, 다시 북서쪽에 위치한 던전 입구까지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 입구 북쪽의 엘레베이터를 타고 간다.


▲ 지하 2층에서 남쪽 통로를 거쳐 이동 (서쪽은 막힌 길이니 주의)


던전 입구인 차원의 마법석 주변에는 선공 몬스터가 분포하고 있으니
재빠르게 차원의 마법석을 선택해 입장을 하는 것이 좋다.



▲ 황금의 미궁으로 가는 차원의 마법석





던전 내부 구조


황금의 미궁은 좁은 통로로 이어진 큐브들의 집합체 형태로 던전이 구성되어 있으며,
서쪽에 위치한 마인 쿠마스를 처치해야 마지막 보스로 가는 통로를 열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두 번째 네임드 보스인 겔페온의 경우,
특별히 던전 내의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아이템 파밍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패스할 수 있지만
던전 재사용 시간이 6시간이나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모든 네임드 보스를 공략할 것을 추천한다.



▲ 황금의 미궁 내부 구조


본 공략에서는 미션 퀘스트 수행을 생략한 네임드 섬멸 코스를 중심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던전 세부 진행



일반 몬스터 소개


황금의 미궁은 현재 최종 단계의 인스턴스 던전답게
네임드까지 가는 구간에 배치된 일반 몬스터도 상당히 강력한 편으로,
공격력 자체도 높지만 적대치를 가장 많이 확보한 탱커를 무시하고
다른 파티원을 공격하기도 하는 등, 불규칙적인 패턴을 보이기도 한다.


던전 구조가 좁은 통로로 이어진 큐브 형태의 방이 이어지는 식이기 때문에
각 방 사이를 순찰하는 몬스터들에 주의하면서 2마리씩 앞방으로 끌어와 처리하는 것이 안전하다.


던전 내부에서 등장하는 주요 일반 몬스터와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타락한 전사/타락한 노예관리인


입구 지역과 1네임드인 마인 쿠마스까지 가는 길목에서 주로 만나게 되며,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2인 1개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적대치가 높은 탱커를 우선적으로 공격하지만
머리 위에 붉은 색 칼 표시가 뜨면 적대치를 무시하고 무작위 파티원을 쫓아가 특수 공격을 한다.



▲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탱커도 방심하면 안된다.


전방을 향해 좁은 광역 공격을 하며, 공격들의 다운 유발 빈도가 제법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한 번 다운되면 연타를 맞고 쓰러지기 쉽지만 공격 모션이 커서 집중만 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 좀포리 노예


너구리 형태의 소형 몬스터들로 각각의 공격력은 높지 않지만 엄청나게 다수가 방 안을 차지하고 있어 기동이 제한될 수 있다.


이동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힐러가 적대치를 쌓고 빙글빙글 도는 사이에 광역 공격으로 처리하면 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




◆ 광포한 말리고스/소환된 식인 임프


1네임드인 마인 쿠마스에게 가는 길목 후반부에서 주로 만나게 되며
광포한 말리고스와 소환된 식인 임프의 조합으로 일반적인 링크 무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 임프를 먼저 처리하고 말리고스를 처치하면 낙승


공격력도 타락한 전사류보다는 약한 편이기 때문에
소환된 식인 임프를 광역 처리한 뒤 광포한 말리고스를 점사하면 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




◆ 굴라 정예병


겔페온에게 가는 길목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공격력 측면에서는 타락한 전사류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무작위 대상을 향해 점프 공격을 하는 패턴을 보인다.


점프 공격은 모션 자체가 느리고 커서 식별하기 쉬운 편이지만,
의외로 타격 범위가 넓고 공격력이 강해서 로브를 입는 클래스는 한 방에 사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마찬가지로 대부분 2인 1개조의 무리를 이룬다.



▲ 점프 공격은 로브 직업을 한 방에 죽일 수 있으니 주의!





◆ 날렵한 굴라 전사


겔페온에게 가는 길목 후반부에서 주로 보이며
굴라 정예병류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근처로 다다가면 다수의 두꺼비를 소환한다.


하지만 두꺼비 자체는 그리 강력하지 않고,
2인 1조인 타 몬스터와 달리 혼자 등장하기 때문에 쓰러트리는데 그다지 어렵지 않다.



▲ 그냥 약한 녀석이다.





◆ 굴라 도끼병/굴라 도살자/타락한 익사체


입구에서 폭군 바라코스로 가는 길목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패턴 자체는 타락한 전사류나 굴라 정예병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공격력이 높은 편이고,
공격의 피해 범위가 넓으니 전방에 서거나 지나치게 가까이 붙지 않도록 한다.




◆ 푸른 비늘 시누스 투사/부활한 시누스 전사


입구에서 폭군 바라코스로 가는 길목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좀포리 노예와 마찬가지로 다수가 등장하는 소형 몬스터이다.


좀포리 노예와 마찬가지로 광역 처리를 하면 되지만,
보통 이들이 있는 위치에는 다른 몬스터도 배치된 경우가 많으니
무작정 방에 돌입하기보다는 다른 몬스터를 당겨와 처리한 다음 이들을 처치하는 것이 좋다.


원래 있던 방을 넘어가면 전투가 풀리는 패턴을 보인다.





마인 쿠마스



◆ 기본 정보 : 쿠마스 형 중형 몬스터


◆ 주요 기술


1) 휩쓸기 공격(가칭) : 전방을 향해 전진하며 팔을 좌우로 3회 휘두른다.


2) 파동권(가칭) : 마인 쿠마스의 전방으로 에너지 구체가 직선으로 발사된다.
약 25미터의 사거리를 갖는다.


3) 브레스(가칭) : 마인 쿠마스의 전방 120도 정도 범위를 뒤덮는 브레스가 휩쓴다.
약 15미터의 사거리를 갖는다.


4) 점프 공격(가칭) : 마인 쿠마스가 무작위 위치로 점프하면서 착지지점 주변을 타격한다.
마인 쿠마스의 몸체를 기준으로 약 10미터 범위까지 충격파가 퍼지며 매우 강력하다.


5) 걷기 공격(가칭) : 마인 쿠마스가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6) 분노(가칭) : 마인 쿠마스의 주변에 전기 효과가 생기면서 공격력이 대폭 증가한다.
이 상태의 마인 쿠마스가 사용하는 공격에 맞을 경우 탱커도 한 방에 사망할 수 있다.


7) 불사의 시간 : 마인 쿠마스가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하여 불사의 시간 버프를 사용한다.
이 상태가 되면 피해를 줄 수 없으며, 보스룸 양 사이드에서 임프 서번트가 소환된다.

소환된 임프 서번트는 적대치를 무시하고 마인 쿠마스에게 다가가며,
접촉하면 임프 서번트가 사라지면서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이 10% 회복된다.

첫 소환은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 70%이며, 이후 3분 간격으로 사용한다.


우리에게는 너무도 익숙한 경험치 머신 쿠마스가 한층 더 강력해졌다!


기본적인 패턴은 일반적인 쿠마스와 동일하지만, 스킬을 사용하는 모션이 빨라지고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창기사가 방패 방어를 해도 뚫고 들어오는 등 위협적인 모습을 보인다.


전투 자체는 쿠마스 형 몬스터를 상대할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
전방을 향해 3연속 공격을 하는 휩쓸기 공격과 전방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브레스의 경우
마인 쿠마스의 앞쪽에 서있지 않으면 거의 당하지 않으며,

강력한 에너지 구체를 발사하는 파동권의 경우에도
사용하기 전 마인 쿠마스의 머리 위에 붉은 색의 칼 아이콘이 뜨기 때문에 집중만 하면 맞지 않는다.
(단, 이들 공격은 일단 맞으면 로브 직업군은 한 방에 사망할 정도로 강력하다)



▲ 머리 위의 붉은 칼 표시는 파동권의 전조


점프 공격이나 걷기 공격도 필드의 쿠마스를 상대해보았다면 매우 익숙할 패턴인데,
점프 공격은 모션이 제법 커서 피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걷기 공격은 갑작스럽게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해있던 밀리 딜러나 밀리진을 치유하기 위해 접근한 힐러가 피해를 보기 쉽다.


점프 공격과 걷기 공격에 함께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가급적 파티를 산개 형태로 구성하는 게 좋고,
자신의 캐릭터와 보스의 직선상에 다른 파티원이 위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다.



▲ 힐러와 원거리는 가급적이면 보스의 측면 쪽에 서자


주의가 필요한 점은 마인 쿠마스의 주변에 전기와 비슷한 그래픽 효과가 생기는 분노 상태인데,
이 상태의 마인 쿠마스는 창기사가 방패로 막고 있어도 그것을 상회하는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분노 상태가 되면 접근해서 피해를 받지 않도록 탱커도 주변에서 피해 있는 것이 좋다.



▲ 화났다, 화났어! 괜히 근처에 있다가 한 방에 죽지 않게 주의!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이 70% 이하로 내려가면,
이때부터 주기적으로 마인 쿠마스가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불사의 시간이라는 버프를 거는데,
이 상태의 마인 쿠마스는 피해를 받지 않으며 보스 양 옆쪽에 있는 벽 근처에 임프 서번트를 소환된다.



▲ 무적+졸개 소환


임프 서번트는 한 쪽에서 5마리씩 총 10마리가 등장하며 잠시 후 같은 수가 한 번 더 등장하는데,
임프 서번트 자체는 적대치에 영향을 받지 않고 방 중앙으로 전진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마인 쿠마스에게 임프 서번트가 접촉하면 생명력이 10%씩 회복되기 때문에
반드시 임프 서번트가 접촉하기 전에 처리를 해줘야 하며, 넉백이나 스턴, 각종 메즈 스킬들이 적용되니
이를 활용해서 임프 서번트가 마인 쿠마스에게 접촉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 다운 발생 확률이 높은 스킬과 스턴을 적극 활용하자!



만약, 파티에 정령사가 있는 경우라면 축복 해제 스킬을 이용해
마인 쿠마스에게 걸린 불사의 시간 버프를 해제하고, 섬광탄으로 기절을 시킬 수 있는데

이 경우 앉아있던 마인 쿠마스가 일어나기 때문에 임프 서번트의 2차 소환 차단과 함께
방 중앙에서 이동시켜서 임프 서번트와 접촉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서 난이도가 대폭 하락한다.


또, 마인 쿠마스는 70% 이후 3분 주기로 불사의 시간을 사용하는데,
사전에 보스룸의 바깥쪽에서 공략을 진행한다면 마인 쿠마스가 중앙으로 이동하려는 모션을 보일 때
스턴으로 이동을 끊어서 불사의 시간을 사용하고 임프를 소환하는 행동 자체를 억제할 수 있다.




▲ 불사의 시간을 사전 차단하면 공략 난이도가 대폭 하락한다.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에서 벗어나 있으면
휩쓸기 공격, 브레스, 파동권 등의 주요 기술을 피할 수 있다.


3. 보스의 몸 주변에 전기 효과가 생기면 분노 상태이고,
이 상태의 마인 쿠마스는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니 탱커도 공격에 맞지 않도록 한다.


4. 마인 쿠마스의 생명력이 70%가 되는 타이밍부터는
불사의 시간을 사용하고 임프 서번트를 소환한다.

임프 서번트가 마인 쿠마스와 접촉하면 생명력이 10%씩 회복되니,
각종 스턴과 넉백, 메즈 기술을 활용해 미리 처치하도록 한다.


5. 불사의 시간을 사용하기 전, 마인 쿠마스는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하니
스턴이 있는 직업은 미리 이동을 차단하면 불사의 시간을 보지 않을 수 있으며,

불사의 시간 버프는 정령사의 축복 해제로 지워지니 버프 해제 후 스턴을 시키면
임프 소환을 1회 막을 수 있다.







겔페온



◆ 기본 정보 : 지옥불 괴수 형 중형 몬스터


◆ 주요 기술


1) 내려찍기(가칭) : 겔페온 전방의 좁은 범위에 강력한 내려찍기 공격을 한다.
그래픽 효과보다 넓은 범위를 타격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전방위 공격


2) 점프 공격(가칭) : 겔페온이 무작위 위치로 점프하면서 착지지점 주변을 타격한다.
겔페온의 몸체를 기준으로 약 10미터 범위까지 충격파가 퍼지며 매우 강력하다.


3) 걷기 공격(가칭) : 겔페온이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4) 화염 브레스(가칭) : 전방에 직선으로 관통 피해를 입히는 브레스를 발사한다.
약 15미터의 사거리를 갖는다.


5) 앞구르기(가칭) : 전방을 향해 빠른 속도로 굴러간다.
약 25미터 정도의 거리를 전진하며,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6) 불사의 시간 : 겔페온이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서 무적 상태가 되고
다수의 소형 졸개 몬스터를 소환한다.

이와 함께, 겔페온은 자신의 위치에서 시계 방향으로 총 3회의 내려찍기 공격을 하는데,
이 공격은 피아 불문이기 때문에 이 공격으로 졸개를 죽일 수 있다.

첫 불사의 시간 사용은 생명력 75% 타이밍이며, 이후 3분 간격으로 사용한다.


겔페온은 달의 호수 지역에 있는 중형 몬스터인 지옥불 괴수와 동일한 스타일의 보스 몬스터로,
마인 쿠마스와 마찬가지로 필드 몬스터에 비해 강력한 공격력과 빠른 움직임을 보여준다.


겔페온 자체는 정규 코스에 해당하지 않는 일종의 보너스 보스 형태라서 패스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던전 재사용 시간이 6시간이나 되는 황금의 미궁 특성 상 아이템 획득을 위해 잡고 가는 편이다.


겔페온은 생긴 것과 마찬가지로 지옥불 괴수와 기본적인 패턴이 동일하다.


전방을 향해 강력한 공격을 하는 내려찍기는 피격 범위가 넓어
겔페온 주변 모든 대상을 타격한다고 볼 수 있으며, 중형 몬스터 특유의 걷기 공격 역시 사용한다.


파티 내의 무작위 대상에게 사용하는 점프 공격 역시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입힐 뿐만 아니라,
때에 따라서는 방패 방어를 하고 있는 창기사도 빈사 상태로 만들 만큼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가장 위험한 제자리 점프. 근접 딜러는 거의 원샷킬이며 탱커도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지옥불 괴수와 마찬가지로 적대치가 최고인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길게 발사하는 화염 브레스
피격 범위가 좁은 편이기 때문에 좌우 이동으로도 충분히 범위를 벗어날 수 있으며,

고속으로 굴러오면서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앞구르기 공격은
겔페온이 보는 방향에만 주의하면 거의 피해를 주지 못한다.



▲ 하지만 앞구르기에 맞아버렸다! 스쳐도 빈사라는 것은 바로 이것


겔페온을 공략하다보면 생명력이 75%가 되었을 때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불사의 시간을 쓰고
다수의 졸개를 소환하는데, 졸개의 공격력이 높은 편이라 탱커가 모두 탱킹하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


이 졸개들은 힐러들이 치유 스킬을 사용해서 적대치를 확보한 뒤,
방의 가장자리를 크게 원을 그리며 돌면서 딜러들이 광역 공격을 하다보면
겔페온이 방 중앙 쪽에 시계 방향으로 피해를 입히는 내려찍기 공격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겔페온의 범위 공격 스킬들은 피아 불문이기 때문에
겔페온의 내려찍기 모드가 끝나더라도 점프 공격 등으로 졸개들을 처리할 수 있으며,

가장 좋은 방법은 불사의 시간 타이밍에 포획, 스턴, 메즈 스킬로 끊어주는 것이다.
(첫 불사의 시간 사용 후 3분 간격으로 사용)



▲ 탱커가 탱킹하는 중에 겔페온이 깨어나는 것보단 힐러의 드리블이 안정적이다.


▲ Nice Team Kill~♬


강력한 한방 기술만 조심하면 특별히 공격에 맞을 일이 없기 때문에
황금의 미궁에서 가장 쉬운 보스를 꼽으라면 겔페온일 것이다.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에서 벗어나 있으면
화염 브레스, 앞구르기 등의 주요 기술을 피할 수 있다.


3. 점프 공격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면
탱커나 밀리는 막기보다는 그 자리에서 벗어날 것을 추천한다.


4.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졸개는 탱커가 억지로 탱킹하지 말고
비전투 상태의 힐러가 힐 스킬로 적대치를 쌓은 후 방 가장자리를 원을 그리며 드리블한다.

겔페온이 사용하는 내려찍기 공격으로 이들 졸개들을 처리할 수 있으며,
남는 졸개는 딜러들이 광역 처리 한다.


5. 겔페온의 졸개 소환은 졸개를 소환하기 위해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할 때,
포획, 스턴, 메즈 스킬로 끊을 수 있다.






큰 뿔 불카누스




◆ 기본 정보 : 불카누스형 중형 몬스터


◆ 주요 기술


1) 휩쓸기 공격(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앞으로 전진하면서
좌우로 3회 무기를 휘둘러 공격한다.


2) 휘둘러치기(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주변을 휘둘러치면서
360도 전방위 피해를 입힌다.


3) 내려찍기(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포효 후, 자신의 발 밑을 내려찍는다.
큰 뿔 불카누스 주변에 전방위 피해를 입힌다.


4) 점프 공격(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무작위 위치로 점프하면서 목표점 주변을 타격한다.
큰 뿔 불카누스의 몸체를 기준으로 약 10미터 범위까지 충격파가 퍼지며 매우 강력하다.


5) 걷기 공격(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6) 화염구(가칭) : 큰 뿔 불카누스가 바라보고 있는 전방에 화염구를 던진다.


7) 분신 생성(가칭) : 큰 뿔 불카누스와 동일한 형상의 분신을 생성한다.

분신은 공격력이 없고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다가 자동으로 소멸하며,
전투 시작 후 1분 30초 타이밍에 처음 사용하는데 이후 1분 30초 간격으로 재사용한다.


큰 뿔 불카누스는 겔페온과 마찬가지로 필드에서 상대한 불카누스 형 중형 몬스터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근접한 대상 전체를 공격하는 휘둘러치기, 내려찍기 등의 공격이 상당히 아픈 편이기 때문에 밀리 딜러들이 상대하기 어려운 편이며, 점프 공격 역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피해를 준다.



▲ 눈이 번쩍! 전방위 피해의 내려찍기 시전 징후니 밀리는 도주!!


▲ 중형 보스 중에서 점프 공격 안 하는 녀석 찾기가 더 힘들 지경


큰 뿔 불카누스를 상대하다보면 일정 주기로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크하핫, 진짜 내가 누구일까? 한 번 찾아봐라!!라면서 분신을 소환하는데,

분신을 소환하기 전에 미리 본체에 징표를 찍어놓으면 어떤 것이 분신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 징표를 찍어둬서 본체는 쉽게 찾아낼 뿐이고!


분신은 공격력이 없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하지만
광역 공격 사용 시 화력을 분산시키고, 이동 경로를 차단하는 등 방해가 되니
비전투 상태인 힐러가 치유 스킬로 적대치를 쌓고 분신을 드리블하면 화력 집중이 쉬워진다.



▲ "나 잡아봐라~" "저 문디 가스나 잡히면 직이삔다!"


불카누스가 분신은 1분 30초 간격으로 사용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중앙으로 이동할 때,
각 직업이 가지고 있는 포획, 스턴, 메즈 기술을 활용하면 분신이 소환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현재 큰 뿔 불카누스는 처치 후 다음 방의 몬스터를 처리하면 1회 리젠된다.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보스가 허공을 향해 포효를 하면 내려찍기를 사용한다는 의미니
탱커와 근접 딜러는 미리 거리를 벌려둔다.


3.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점프 공격이 가해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원거리 딜러들은 보스의 측면을 노린다.


4. 주기적으로 큰 뿔 불카누스는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해 분신을 소환하는데,
미리 본체에 징표를 찍어두면 본체와 분신을 식별하기 쉬우며

보스룸 중앙으로 이동하는 보스에게
포획, 스턴, 메즈 스킬을 사용하면 분신을 소환을 차단할 수 있다.







발그모어&게르곤



◆ 기본 정보 : 불칸형 일반 몬스터 + 늑대형 일반 몬스터


◆ 주요 기술


1) 크로모스 소환 : 전투 중 생명력이 떨어진 발그모어는 크로모스 졸개를 소환한다.


발그모어와 게르곤은 2인 1조의 보스로 필드에 등장하는 각각 소형 불카누스인 불칸형의 몬스터와 늑대형 일반 몬스터와 패턴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다.

이들 보스는 특별한 공략이 필요하지 않지만, 발그모어의 경우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다수의 크로모스를 소환하기 때문에, 메즈 스킬을 활용해 발그모어를 분리해둔 뒤 게르곤을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다.



▲ 개도, 개장수도 마구 쳐라!


※ 공략 요약


1. 발그모어를 메즈 후 게르곤을 먼저 점사


2. 발그모어의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다수의 크로모스를 부하로 소환한다.
그리 강력하지 않으니 부하들을 먼저 처리 후에 발그모어를 처리한다.






폭군 바라코스



◆ 기본 정보 : 거인형 중형 몬스터


◆ 주요 기술


1) 생명력 회복(가칭) : 폭군 바라코스의 전투 중 생명력이 10초당 약 1%씩 회복된다.


2) 휩쓸기 공격(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전방을 향해 3회 무기를 휘둘러 공격한다.


3) 휘둘러치기(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주변을 휘둘러치면서 360도 전방위 피해를 입힌다.


4) 멀리치기(가칭) : 폭군 바라코스의 전방 25미터 정도 위치의 반경 10미터 범위에
강력한 원거리 광역 피해를 입힌다.


5) 걷기 공격(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무작위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 속도가 빨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6) 돌진(가칭) : 폭군 바라코스가 전방을 향해 빠르게 돌진한다.
이동 경로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며, 연타형이라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7) 장애물 몬스터 소환(가칭) : 보스룸 안에 장애물 몬스터가 소환된다.

장애물은 인접하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대폭 떨어트린다.


8) 분노 폭발 : 활성화 된 장애물 몬스터에게 폭군 바라코스가 접근하는 경우,
60초 동안 폭군 바라코스의 힘이 45% 증가한다.(인접상태 유지 시 리필됨)


폭군 바라코스는 야만의 계곡에 등장하는 거인형 중형 몬스터와 동일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 보스로,
차이점이라면 엄청나게 높은 공격력과 빠른 스킬 발동으로 인해 순식간에 사상자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또, 폭군 바라코스는 다른 보스들과 비교해서 엄청나게 빠른 생명력 회복 속도를 가지고 있는데,
10초 간격으로 약 1%의 생명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파티의 화력이 부족하면 공략 자체가 불가능하다.



▲ 아차하면 순간 삭제


폭군 바라코스의 패턴을 크게 3가지로 나누면, 휩쓸기 공격휘둘러 치기로 대표되는 근접 공격과
원거리에 있는 대상을 목표로 지면에 광역 공격을 하는 멀리 치기,
그리고 가장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는 걷기 공격돌진으로 요약된다.


근접 공격의 경우 공격 발동 속도가 빠르고,
회피로 보스의 등 뒤로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휘둘러 치기의 전방위 공격에 맞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폭군 바라코스의 힘이 45% 증가하는 분노 폭발 상태에서는
창기사가 방패 막기를 하는 상황에서도 방어가 뚫리고 한 방에 죽을 수 있고,
검투사의 경우에도 회피 기술의 딜레이 동안 공격을 당하기 쉽기 때문에
무작정 보스의 등 뒤를 노리는 형태의 공략은 쉽지 않다.



▲ 휩쓸기 공격을 피해 뒤로 굴렀더니 강력한 평타에 푹찍



▲ 밀리 캐릭터 사망의 주 원인인 360도 휘둘러 치기


두 번째 패턴인 멀리 치기는 폭군 바라코스가 짧은 포효 후,
전방 25미터 정도 떨어진 위치에 붉은 색의 원을 그려서 그 범위 안에 있는 대상에게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하는 기술인데 무작위 원거리 대상을 목표로 사용하기 때문에
힐러나 궁수, 마법사 같이 거리를 벌리고 있는 직업들이 피해를 보기 쉽다.


폭군 바라코스의 머리 방향에 집중하고 있으면
바라코스가 자신의 방향을 보고 포효할 때 빠르게 회피하면 되지만,
좁은 보스룸 안에서 벽으로 인해 시야가 가려서 공격 범위 안으로 뛰어들거나
모션이 큰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딜레이가 생겨서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 스킬 후딜레이에 걸려 잠깐 멈칫하면 회색 화면이 반긴다.



세 번째 패턴은 첫 번째 패턴과 마찬가지로 근접 직업들이 많은 피해를 보는 걷기 공격돌진이다.


무작위 방향(정확하게는 무작위 파티원 방향)으로 걸어가면서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걷기 공격은 다른 보스들을 상대할 때도 위협적인 기술이지만,

공격력이 유난히 강력하고 분노 폭발로 힘이 45% 늘어난 폭군 바라코스에게 짓밟히면
방어력이 높은 직업도 순식간에 5천 이상의 피해로 6연타 이상을 맞을 수 있다.


50레벨 캐릭터가 HP를 늘리는 형태로 장비를 세팅하더라도
평균 3만 내외의 생명력을 가진다는 것을 고려하면

이 공격에 한번 당하면 최소 빈사 상태가 된다는 것으로,
일단 맞기 시작하면 다운 상태로 연타를 당하기 때문에 빠져나가는 것도 쉽지 않다.


돌진 역시 걷기와 비슷하지만, 바라보는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피해를 입히며
미리 머리 방향에서 빠져있지 않으면 피해를 받기 쉽지만 그리 자주 사용하는 스킬은 아니기에
보스의 머리 방향에서는 빠져있는다라는 느낌으로 움직이면 그리 위협적이지 않다.



▲ 정면에서 보면 트럭이 달려오는 느낌인 돌진


이러한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폭군 바라코스를 상대할 때는 무작정 공격을 하는 것보다는

근접 직업은 치고 빠진다라는 느낌으로,
원거리는 멀리 치기에 항상 주의하면서 보스와 축선에 서지 않는다는 느낌으로 공략을 진행해야 한다.



▲ 말 그대로 "이상적인 진형". 실제 공략을 해보면 실행하기 매우 어렵다.


폭군 바라코스의 생명력을 80%까지 떨어트리면 새로운 패턴이 생겨나는데,
바로 방 안에 주기적으로 장애물 몬스터를 소환하는 것이다.


이들 장애물 몬스터는 이동을 하지 않지만,
접근하는 대상에게 연타와 함께 이동속도를 대폭 떨어트리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이들 장애물 몬스터가 활성된 상태에서 폭군 바라코스가 근처에 접근하면
60초동안 폭군 바라코스의 힘이 45% 증가하는 분노 폭발 상태가 되어 공략이 어려워진다.



▲ 사교도의 은신처에서 봤던 "그 녀석들". 아픈 건 둘째치고 이속 감소가 치명적
폭군 바라코스가 이들 근처로 가면 60초간 힘이 45% 증가하니 주의!


폭군 바라코스와의 전투는 갑작스럽게 사망한 파티원을 얼마나 잘 살려내는가의 싸움이 되기 쉬운데,
이 때문에 2힐러의 파티 구성으로 무한정 부활을 하면서 보스를 공략하는 방식도 활용되며

사상자가 발생했을 때 폭군 바라코스를 메즈하고 안정적으로 부활을 하고,
얼마만큼 사상자를 줄이느냐에 따라 공략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 부활 빈도와 공략 시간은 반비례! 이 상황에서 보스 메즈 깨는 딜러는 말 그대로 역적이다.


30% 이후에는 공격을 안하고 헉헉 거리는 탈진 상태가 자주 발생하니,
30%까지만 보스의 생명력을 소진시키면 공략은 거의 성공한 것이다.


◆ 공략 요약


1. 파티의 기본 진형은 산개 형태


2. 탱커와 근접 딜러는 보스의 근접 광역 공격에 대비해서 치고 빠지기 형태로 공격한다.


3. 힐러와 원거리 딜러는 보스가 자신의 방향을 보고 포효하면
일단 좌우나 앞쪽으로 이동해서 멀리 치기 공격에 당하지 않도록 한다.


4. 파티가 한 방향으로 밀집된 경우 멀리 치기나
걷기 공격으로 인한 사상자 발생 확률이 높으니 최대한 산개 상태를 유지한다.


5. 장애물 몬스터가 소환되면 공격을 당해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장애물 몬스터가 소환되면 이동 범위가 제한되니 멀리 치기 공격에 보다 주의한다.


6. 파티에 사상자가 발생할 경우,
보스에게 걸린 지속 피해 효과가 없는지 확인 후 메즈를 하고 안정적으로 살린다.


7. 30%부터는 보스가 자주 탈진 상태에 걸리는데, 이 때 밀리도 화력을 쏟아부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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