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기의 막타강요
막타를 쳐야 광역기가 터지는거 극혐

몹 피가 많아서 막타까지 내려가는데 
10초는 한마리 고정잡고 평타만 쳐야함

피계산을 잘못해서 막타를 못치거나
몹이 닷지 블럭을 띄우면
맨붕


닐링샷
대미지 증가는 상당히 좋았다
하지만 사거리 증가가 눈에 띄게 늘어나는 것도 없었고 오히려 평타공속이 낮아지고 스킬 사용불가 상태가 되버리면서 왜 이런 스킬을 만들었을까 욕하게 만드는 기술



크리티컬 샷

단일 특화직업인 아처계열스킬로 봐서도
나쁘지 않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Mp를 소모한다.. 

차라리 기본 페시브로 영구적인 버프를 줬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다



패시브 스킬의 효과 미약

레인저 3티어 같은경우 
쿨타임 40초 지속 10초인 버프
하나가 생간다
버프를 사용하면 단 한번 2발 평타가 나간다
그리고 쿨타임이 40초를 기다려서 다시 액티브 버프를 사용해서 2발을 사용한다
난 한번 사용하면 10초동안 계속2발씩 나가는 줄 알고 찍었다가 자판 부술 뻔 했다

평타를 사용하는 빈도
스킬 의존도가높지만 스킬 쿨이
 다른직업보다 특히 많은 레인저 로서
그 스킬은 그냥 확률적이든 지속시간을 가지든
2발 쏘는게 패시브가 되야 할 것 같다



오지게 긴 스킬 쿨

가뜩이나 스플범위 짧은건 판정도 거지인데
그렇게 광역기 터트려서 잡는데 스킬쿨 1분
이팩트도 안보이고



특성 배우는데 20분 40분 1시간 극혐
플레쳐는 화살을 직접 만드는데 그것도 극혐..


스킬 특성말고 대미지 강화
1랩당 진짜 대미지 1올라감
후반 스킬 대미지가 400이 넘는데
그거 401만들겠다고 골드를 어마 무시하게 때려박아야한다

차라리 대미지강화 특성을주고 스킬 포인트 투자할때마다 대미지 추가증가를 주면 되는걸..
제작진이 뇌가 없나?라는 생각을 하게 한 부분



불편한 월드맵 과 퀘스트 설명 과 워프 석상

월드맵을 클릭해서 그 맵 이동경로를 알수있는건
거의 모든 게임의 기본인데
월드맵을 한번 다녀와서 열어놨어도
그맵을 자세히보기가 안된다

그리고 맵에 퀘스트가 떠있으면
출구가 보이지 않는다

4차 전직부터는 듣도보도 못한 맵을 찾아가야하는데
어느 길목으로 가야하는지 설명이 없어서
Cbt4일차부터 외치기로 길물어보는 사람이 2/3이 넘었다


전직후에
주스텟이 달라지는 직업이 있는데
그 직업군을 육성할때는 스텟 초기화가 없으면
후반에 스텟포인트를 손해봐야 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생각을 안해주는 것 같다
그리고 전직후에 초기 스킬을 사용 안하게 되는데
버프계열은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전직과 함께 스킬 스텟 초기화를 해주고
매 전직마다 금액을 지불하며 스텟 스킬을 초기화 시켜줬으면 한다 


파트너의 금액이 상상을 초월한다

초반 경험치 버프때문에 래밸업이 빨라서
파트너 구매금액을 못채우고 전직하게 되는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소모품 이동스크롤 물약이 5천원에서 2~400원 인걸 감안하면 소모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부담스러운 가격인건 확실하다

초기 금액을 낮추고 파트너 스텟을 부여
스텟강화에 돈을 투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베랩이 80을 넘어갈때
몬스터 경험치 4배인가 하고있을 때인데
정말 더럽게 랩업이 안된다
맵을 전부 다돌아도 클레스 래밸업때문에 닥사구간이
자주 생겼다

무기의 다양성은 좋지만 
몬스터의 피가 급증하는 구간이 생겨서
사냥하다가 몹 왜이렇게 피가 많아 하면서
평타만 20초넘게 때려서 한마리 잡는 구간이 있다


몹 피가 1만이
광역기 크리가 터져야 3천쯤 보이고
이 광역기는 몹 막타를 쳐야 광역기가 터진다
그리고 쿨이 1분
막타가 될때까지 무빙하면서 평타만 치고 몰아놓은거 잡자고 보면 아처를 제외한 다른 직업들은 조건제약없는 광역 스플래시 스킬을 사용해서 편하게 잡는거 보면 열불터지지만 하나만 애착을 갖자 라는 생각으로 키우가다가


저같은 아처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광역기를 원하시면 법사 힐러를 하세요
연타형 장판기로 장판깔고 빙글빙글 돌면됨

아처는 걸어다니면서 때리다가 막타를 쳐야 광역기가 터지는 스킬이 전부입니다
그게 강하면 말을 안하죠...
한마리 뒤질때까지 패고
막타 놓치면 스킬 쿨 다시 기다리는데1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