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날 테스트하고 적을려다 이제적네요

간단하게 스킬 후기를 적어봅니다.

 

소서러의 소환이랑은 다르게 재료가 필요합니다.

 

그 재료를 모으는 스킬의 종류엔 두가지 타입이 있는데

 

[게더콥스]

약간의 범위대미지를 주고 그 대미지에 죽은 모든 몹의 사체를 모으는 스킬

[디신터]

죽인 몹의 시체에서 사체를 모으는 스킬이 있습니다.

 

사체모으기 Tip.

사체 모으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게더콥스의 데미지는 쌔지 않은 편이라 개피를 만들고 막타를 쳐서 사체를 먹어야합니다.

게더콥스로 꼭 죽어야 사체를 회수하며 평타급대미지라 평타 한대정도 남기고 쳐야합니다.

몰아잡은후 그 위에서 디신터를 사용하면 사체를 회수하는데 바로 사용하면 흡수가 안됩니다.

사체가 날라가고 1초~2초정도 지난후 흡수를 해야 제대로 흡수가 되더라구요.

 

몹하나당 1의 수치가 증가하는데 각각 야수형 곤충형 복합형 3가지의 사체 10개씩이 필요합니다.

 

야수형과 곤충형은 테넷화원에서 쉽게 모을수있습니다.

 

즉.. 저렙존에서 몹모인곳에서 게더콥스쓰면 여러마리가 터지며 사체가 모이고

몬스터를 학살후 디신터를 사용해도 잘모입니다.

 

사체는 저렙존에서 모으는게 맘편할겁니다.

 

2. 쇼고스 만들기

 

이게 네크의 핵심입니다.

 

소서러와는 다르게 엠소모도없고 소환몹이 보스때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난사합니다.

 

셀러멘더와 그.. 팔돌리는 보스몹 긴클라스였나 그거 두개가 아주 쌥니다.

 

셀러멘더는 화이어 브레스 점프해서 내려찍기 앞으로 굴러갔다 오기 스킬을 쓰고

 

긴클라스는 다른건 그냥 무난한데 불꽃휠윈드를 쓰는데 그게 대미지가 좋습니다.

 

유지시간은 없으며 무한지속입니다. 다만 맵이동 및 재접하면 사라집니다.

 

보스 덩치가 큰 몹을 소환하게되면 케릭을 밀면서 자기도 이동하고 케릭이 밀리니 자기도 다시 이동하는

 

아주 웃긴 일이 생깁니다.

 

쇼고스는 탑승은 못하며 그냥 보스소환이라 보시면 됩니다.

 

뼈대만 사체로 이루어져 보여지는데 이팩트있는 기술을 쓸떄 원래 모습이 그림자 처럼 보여집니다.

 

3. 플래쉬 캐논 &플래쉬 후프 &더티 월

 

대미지는 그냥 무난한데... 효율이 별로입니다. 사체소모율도 높은데 쿨이랑 대미지가 그냥 일반스킬급이에요.

 

사체소모율을 줄이고 대미지를 한참 올려야 써먹을듯 싶습니다.

 

 

 

 

아직 클로즈베타고 6랭크까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버그도 많고 조정도 많이했지만 소서러 소환과 네크의 스킬들은 솔직히 이야기하자면

 

민폐입니다. ㅎㅎ 쇼고스는 사냥터에서 좀 쓸만하긴하지만...

 

약하고 느리고 몹 모은거 흐트려놓고 다른사람케릭터를 밀어버리고

 

마을에서 파이어볼 소환해두면 그거 공격한다고 엄청 날뛰는데 화면이 어지러울 정도입니다.

 

문제점에 대해 어필하기위해 소환을 좀 해봤는데 gm님이 바로 오셔서 (ㅋㅋ죄송합니다.) 자제를 부탁하더라구요.

한명이 그렇게해도 압박이 심한데 한 10명만 모이면 마을은 지옥이 될 듯 하더군요..ㅎㅎ

 

GM님도 충분히 인지했다고 이야기도 하셨으니 수정이 될 듯 합니다.

 

 

 

스샷도 찍으면서 하려고했는데..실수로 스샷폴더가 날라가는바람에

 

글로만 자세히 적어봅니다.

 

 

 

 

 

p.s 단순한 감이 좀 있지만 라그나로크의 향수가 물씬나면서도 새로운게 재미가 아주 있었습니다.

 

파이로맨서라 몰아잡으면서 스킬을 써서 그나마 덜 지루한 감이 있었는데..

 

평타만 치고 할땐 약간 에메하더라구요..

 

라그의 10레벨 볼트류 타격감같은것도 좋은데말이죠 ㅎㅎ...

 

오픈베타가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