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표를 한글2002에서 작성하여 붙이기를 하였더니 다깨지네여^^^^

 


R2길드의 성 점령 및 스팟 점령 시 발생하는 수익의 배분 




참고 현제는 길드 장 즉 길드창립자의 독자적 권한이며 독식의 횡포로 물의를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문제 중 하나이다. 

≫성(스팟)을 차지한 길마가 수성 시 들어가는 비용 과 길드 원 관리 비용의 분석≪ 

현제 성의 성주에게 1주에 세금으로 거두어지는 실버는 대략 2.500만 실버 스팟(수렵세)최소 45만 실버가 세금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의 총 수입 세금은 기마의 권한에 의하여 길드 원에게 주당 지급되는 주급과 수성 시 지급되는 물약 값 및 수성 시 길드원의 떨 군  아이템(장비) 보상으로 쓰여 지고 있다. 

성을 차지하거나 스팟을 차지하는 공은 모든 길드원의 몫이나 그 결과로 얻어지는 보상은 길드 장(길마) 단독 적이고 독자적 방법으로 쓰여 지고 관리되는 형평성에 맞지 않는 가장 대표적 사례이다. 

 

 
 길드원 수
 주 급여
 수성 물약 값
 수성 중 분실아이템 보상 
 총수입세금
 총지출액
 차액
 
성 
 200명
 3만×200명
 125원×100(개)×200(명)
 30명×10만원
 2.500만
 1.150만
 1.350만
 
= 600만
 =  250만
 = 300만
 
스팟
 20명
 2만×20명
 125원×100개×20명
 3명×5만
 ?
 575.000
 ?
 
= 40만
 = 25.000
 = 15만
 


R2 오픈베타 2주차에 아이템베이에서 8:2 즉 1만(실버) : 2천원(현금) 인 점을 감안 한다면 

길마(길드단장)는 위도표의 차액에 해당하는 1350만을 수입으로 취득하게 되며 이를 아이템 베이를 통해 매매한다면 1주에 270만원의 현금을 벌수 있으며 1달을 성을 차지한다고 가정할 때  1달이 4주이므로 1.080만원의 현금 수익이 발생한다. 

만약 길마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또는 20대 ,30대 라고 가정할 경우 1개원에 단순한 게임(취미)을 통하여 현금 1천8십 만원의 수입이 생긴다면 장차 이게임 가져올 사회적 파장 청소년의 탈선 한탕주의 돈에 대한 개념상실의 병패....게임의 작업장화와 무분별한 PK 자리싸움 결국 리니지의 경우를 능가하는 사태가 일어날 것은 안당해 보아도 가늠할 수 있다. 

적당한 현금 거래는 게임의 재미와 게임의 메리트를 가져올 수 있으나 지나친 현금의 

거래는 사회적 악영향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하여 사람의 생명이나 건강의 위협을 가하는 행위가 이루어 질수 있다는 점을 생각할 때게임 운영회사의 적적한 현금거래정책 차원에서 적당한 규제나 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문제 해결방법] 




위의 물의를 없애기 위하여 운영회사측은 아이템의 드랍률의 조정 및 희소가치의 밸런스  

를 전문가에 의하여 실시간 파악 조정을 하여야 하며 길드 창단 시 길드를 창설하는 사람이 

세금의 분배방법을 1.독점방식 2 . 분배방식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길드를 창설 할 수 있도록 하고 위의 결정 사항을 길드에 가입하는 사람이 분배방식을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독점은 지금의 형식을 그대로 유지 하는 것이고 분배는 총수입 ÷ 총 길드원수 로 공평하게 

자동 분배방식으로 설정하고 길드원의 배당에서 5000실버를 자동으로 길드관리비로 입금되게 하여 이 금액을 모든 길드원이 확인이 가능 하도록 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1개 길드 최대 가입자 수를 제한하지 말아야 하며(소위 1진, 2진, 3진, 4진의 길드를 만들지 않아도 되도록 해야 한다.)즉 만은 길드 원을 보유한다면 공성이나 수성 그리고 길드 관리비가 늘어 나름의 장점이 있으며 반면 소수 정예의 경우 분배금액이 늘어나는 대신 길드관리비가 감소하는 단점이 있으므로 길드가입자 수를 적절히 조정하는 것이 길드를 유지 관리 하는 것에 도움이 되며 모든 길드 원들이 공평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비리가 없는 길드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자세한 내용은 문의를 하시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