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명의 포상에 대한 짧은 실험



5 서버의 로드맨 길드마스터를 만난 기념으로 요즘 이슈화가 되고 있는 공명의 포상에 대해
실험해 보았다.







공명의 포상은 길드를 만든 길드마스터라면 누구나 C 명령어를 통해
공명의 포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략 평균 접속자가 하루 20 여명일 경우
25개에서 30여개가 생성된다고 한다. 또 이들이 사냥을 해야만 얻을 수 있다.



길드원들이 경험치를 얻을 때 함께 모여져서 일정한 수치가 되면 만들어지는 것으로
만들어지는 시간대는 없다. 또 이 경험치는 길드원의 경험치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5 % 가 추가 보너스로 만들어진다.







* 10 레벨 미만의 캐릭터가 공명의 포상을 먹었을 경우 10 레벨로 오르게 되며
( 1 레벨에서, 7 레벨에서 복용했을 경우 똑같이 10 레벨로 상승되었다 )
* 10 레벨에서 먹게 되면 11 레벨로, 11 레벨에서는 12 레벨로 상승했다.
* 33 레벨에서는 2.3 % 경험치가 상승했고
* 38 레벨에서는 1.25%, 39 레벨에서는 1.1% 정도가 올랐다.
* 또 공명의 포상은 40 레벨부터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