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성혈 호갱들.

사실 굳이 호갱은 아니지 중립이 돈은 더 많이 쓰니까 (게임사에)

호갱들이 호갱질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를 쓸 뿐이지. 어쨌든

멀리 떨어져서 니들을 보면 그저 보탐 작업장 이상도 이하도 아니니까.

 

 

 이벤트랑 탑보스는 통제 풀어라. 찌질이들아. 96변신 나오는 마당에 다들 광대변신이라도 하고 다녀야 하지 않겄냐.

오리토템 그거 퀘템 나오지도 않는거 통제까지 해버리면 참...ㅋ

뭐 쟁이 어쩌고 물약값이 어쩌고, 실버가격이 어쩌고 하겠지 작업장 스럽게.ㅋ

 

 작업장 마인드로 보면 대성공을 거뒀으니 게임은 할만하겠다. 상던 변신이 있는지 없는지 퀘는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는 7,8강셋들이 넘치고 넘쳐나니까.(니들이 팔아치운 실버와 장비로 칼질부심을 채워가는 호갱들이..ㅋ)

뭐. 그래~ 맘대로들 해라 어차피 난 떠나니까.

 

 심각한 중립 호갱들.

들인 돈은 있어서 칼질부심은 부려야겠고, 부주 돌리긴 싫고, 성혈쟁은 징글징글하고, 근데 또 젤데이에 손은 가고, ㅋ

성혈들 작업장 신나게 돌리라고 돈으로 실버 사줘 템으로 실버 사줘 다시 돈으로 실버 사줘 게임사 결제도 꼬박꼬박해줘.ㅋ

할말이 없다.

 

 그래 니들 덕분에 게임이 유지되는거니까 열심히들 돈지랄들 하라고.ㅎ

 

 다만, 니들 없으면 성혈 쟁도 아무의미 없고, 게임컨텐츠를 판매하지 않고, 칼질부심을 판매하는 정신나간 게임사의 베짱장사도 끝인건 항상 기억해라. 진정한 호갱이기에 니들이 니들의 놀이터를 변화시킬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는 얘기다. 말투가 기분 나쁘다고 색안경 쓰지 말고 받아들인건 기억하면서 읽어 내려가라.ㅎ

 

 최소한 그 정도 돈을 썼으면, 게임사에 컨텐츠를 요구할 수 있는 정상적인 사고는 하면서 게임하기 바란다. 시스템만 바꾸면 변신퀘도 남 눈치 안보고 다 하고, 쟁없이도 칼질부심 하고 특수 컨텐츠도 즐길 수 있는데 뭐하러 호갱임을 자청하며, 쓰레기 같은 베짱장사 게임사에 빌붙어 작업장질 하고 있는 성혈들 눈치보면서 게임하냐?ㅋ

 

 마지막으로 왔다갔다. 어중땡이들.

 어쩌면 니들이 떠나면서 남기는 말들이 맞는 말일수도 있었어. 하지만, 인간이란 동물은 자기세계에 갖히면 말도 안되는 논리가 진리인듯이 믿으며 살기 마련이지ㅎ

 

 그래서 오랜만에 와서 한 100장 써서 러쉬좀 하다가 안녕.

 다시 접속해봤는데 여전히 징글징글한 시스템에 지쳐서 안녕.

 혹시나 하고 와봤는데 역시나 게임사는 베짱장사. 성혈은 본전생각(작업장)에 미친 노예들. 중립은 그냥 호갱들. 변하지 않는 상황에 적응좀 해보려는데 역시 기가막히지.ㅋ 이딴 게임시스템이 2016년에도 존재하는구나.. 하겠구나.. 하면서.

 

 그래 니들도 마찬가지지

 

 게임은 컨텐츠를 판매하고, 유저는 컨텐츠에 기반해서 흥미와 편의를 구매하는 것이 정상적인것이지.

 

 과연 이 게임이 정상적인가... 우리는 2015년에 또는, 그 이전부터 과연 정상적인 소비를 해 온 것인가 한번쯤 고민하면서 2016년 쟁이든 업뎃이든 나발이든 맞이하기 바란다.

 

 노룰 저스트 파워는 개!...

 

업데이트 기사에 달아논 내 댓글 옮겨적으며 내가 떠나는 이유를 남긴다.

보나마나 장비 떨궜네 러쉬 실패했네 혼자만의 상상을 하며 날 비웃겠지만, 그런 자기위안으로 날 비웃는 널 난 호갱이라 비웃고 있다고. 미리 댓글의 댓글을 단다.

 

 

잘있어라 무척이나 찌질한 호갱들아.ㅋ

 

 

 

댓글 달려고 휴면계정 깼다. 일단 기획자 아저씨가 장수 비결을 심각하게 잘못 분석하고 있다. 아니면 계속 속아주세요 하며 기도를 하는 것이거나....
1. 게임사가 컨텐츠 소모를 막기 위해 정말 말도 안되는 짓거리를 한다.
 - 2500마리 3000마리 잡고 보스 잡아와.> 이딴 퀘스트(보스가 통제인걸 모를리가 없다.1000마리 잡는것도 한마리를 잡기 위해 현금 300만원은 써야 장비가 된다. 영자가 모를리 없다.)
 - 매터리얼 진화, 강화의 말도 안되는 확률 수학적으로 미친짓이다.(주요수입원이겠지)
 - 절대로 진입장벽을 낮춰주지 않는다.(만들어줄 컨텐츠가 없으니까.-무능력-)

2. 고로 오로지 본전 생각에 겜하는거다. 내가 돈을 이만큼이나 쏟아부었는데 칼질부심한번은 부려야지. 또는 더 비싼장비 만들어서 팔아야지 이거 말고 없다. 커뮤니티 같은 소리 하고 앉아 계신다.

3. 진입장벽을 낮춰주는게 강화된 장비 던져주는 이벤트 하나다. 9년동안 꾸준히... 절대로 모두가 게임 컨텐츠를 제대로 즐길만큼 주지 않는다. 신규유저? 늘어나는 접속인원?ㅋ 오히려 게임사에서 기겁할거다. 서버관리는 둘째 치고 그들이 모두 즐길만한 컨텐츠를 줄수가 없으니까.

4. 쉬운 시스템을 지향하여 오토천국이 되도록 한마리 제대로 잡지 못하면서 노룰저스트파워 라는 말도 안되는 핑계로 캐시템 팔아먹고 있는 거다. 

5. 무료섭을 또 여는건 유저의 목소리를 들은게 아니라 무료섭이 오히려 더 많은 돈을 거둬 들이기 때문이다. 카포, 변목, 드카, 변강카드, 행운카드, 열쇠까지 사게되면 일주일에 10만원 20만원 우습게 쓴다. 매터리얼 사서 지르면 50만원도 우습고, 돈 안쓰면 사냥 자체를 못하게 만들어 놨으니 무료섭이 유료섭보다 더 수입이 짭잘할 것이다. 열쇠 하나에 천원이 뭐냐 천원이 100원으로 낮춰도 거따가 10만원씩 쏟아부을 사람 쎄고 쎘다. 100원이든 1000원이든 계속 돈을 써주니까 베짱장사 하고 있는거다.

6. 나는 기획자의 거짓(?) 인터뷰에 화가나서 안하련다. 어쩌다 그래도 진짜 눈꼽만큼이라도 컨텐츠를 소모하게 해서 유저들의 주머니를 터는 정상적인 고민을 해볼법도 한데, 배운게 도둑질이라 그저 돈써야 칼질부심이나, 본전이 가능하게 해놓고(막상 가능하지도 않다.) 베짱 장사를 하니 꼴보기 싫어서 떠난다.

- 오래된 호갱으로써 마지막 인터뷰에 극렬하게 화가 났다는 점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자 노력할련다. 위의 6가지 이유로 몇번인고 악!플!성! 의견을 남겨도 된다.

- 당신은 악플성 의견에 사기가 저하되겠지만, 이벤트와 공성이 있어 사람이 몰리는 주말엔 퇴근한다.(말이 되나? 넥슨도 주말에 상담 받아주더라 그 넥!슨!도) 
 당신의 호갱들은 매일 사냥때마다 매주 공성때마다 알투에 실망하고 사기가 저하되지만 오로지 얄팍한 말도 안되는 희망으로 버텨오는거 뿐이다. (웃음)
 마음에 드는 업뎃은 이제 바라지도 않는다.(당신의 분석이 그 따위인 것을 확인했으므로) 그저 그동안 내가 쏟아부운 돈으로 주말에 잘!~ 자빠져 쉬길 바란다. 어차피 주말에 진짜 유저들의 진정한 한숨은 듣지도 못할테니...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