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크라이서버 테스트중에 카디날 스킬정보 몇가지 정보 공유합니다
아직 테스트중인 내용이므로 아래 나오는 스킬정보들은 정식 업데이트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디날 스킬 고캐 쿨타임 정보



고정캐스팅은 보통 1.5초로 현시점의 장비들로도 맞추기 어려워 보이지는 않고, 스후딜은 보통 0.5초에서 1초인데 스킬쿨타임이 감소되어야 의미가 있을듯 합니다
4차 직업의 공통적인 문제는 스킬 쿨타임인데 이것은 정식 4차 출시 이후 그라비티가 캐시템이나 4차 직업쉐도우 및 직업스톤으로 쿨타임을 잡을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도라처럼 6+4셋처럼 의상과 쉐도우쪽에서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것과 유사한 패턴으로 나올 확률이 가장 높다고 생각됩니다



 아르구투스 비타 테스트


테스트로 알수있는 점은 아르구투스 비타는 마방과는 관계가 없는 듯 합니다
키미는 마방이 높아서 봉베스퍼 한개만 착용해도 체감딜이 다른데 
키미를 상대로 실험시 엑스피아티오 + 아르구투스 비타와 단독 엑스피아티오는 데미지가 동일한 수준이었습니다





콤페텐티아 테스트


콤페텐티아는 S.ATK과 S.MATK을 50올려줍니다. 스킬로 여기서 증가되는 MATK%는 캐릭터의 최종 마법 공격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장비 MATK%과의 상관관계를 테스트해봤는데 장비와는 합산되지 않는 별도의 수치로 보입니다. 
21%의 MATK%와 127% MATK% 장비를 착용한 캐릭터의 딜량은 약50% 향상으로 동일한 수준이었습니다
보통 장비 MATK%의 합산이 100%넘어가면 효율이 줄어드는데 콤페텐티아는 장비 MATK%의  높낮이와 상관없이 효과는 동일한 50%수준이었다는 것이 테스트의 결론입니다
쉽게 말하면 데미지가 100만 나오는 캐릭터가 있으면 콤페텐티아 버프 하나만으로 150만 딜이 나온다는 것이지요
현재로써는 AP채우는게 문제이긴 하지만 콤페텐티아는 파티원 광역 버프라는 면에서 파티플레이에 있어서 비숍의 위치를 더욱더 높여줄 듯 합니다




 콤페텐티아 사용 도고 1단 암다

솔플 25초 클리어
딜이 생각보다 높게 나와서 놀랐는데 콤페텐티아의 힘이 위력적입니다, 미적용때보다 딜이 1.5배 증가되었네요
패치이전이 약 2분후반대 클리어 했었는데 약 5배이상 클리어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보카가 없는 상급 장비 갖추신 분들도 렙업하셔서 콤페텐티아 마스터 하시면 길어도 2분 이내로 도고1단 클리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점점 도고도 상고처럼 진입장벽이 낮춰지겠네요


이외에도 테스트하면서 확인된 것은

- 메디알레 보툼은 치명적인 상처에 회복량이 감소됩니다

- 안실라의 무속성 부여는 클리어런스로 제거 됩니다

- 콤페텐티아는 클리어런스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 안실라를 사용시 아도라무스는 무속성으로 변환이 가능하나 플라멘, 아르비트리움, 프네우마티쿠스 프로첼라는 성속성 고정입니다




추가로 밸패 이후 프로모션 일루시온장비 + 9시서클 도고 


추가로 밸패 이후 프로모션 일루시온장비 + 9시서클 도고 클리어
평균딜량은 타당 200만 13분정도 걸렸고 회복템은 황금포션 15개, 이그열매 4개 사용했고 블젬은 약 1100개 사용했네요
일루시온 레그B가 없어서 위대한영웅의 부츠를 사용했고 일루레그B를 사용하시면 딜은 조금이나마 늘것같고, 11오토갑으로 업그레이드하면 10분 클리어 가능해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아도라 밸런스 패치가 되면 방당 딜은 큰폭으로 상향되나 쿨타임 때문에 단일타겟 DPS는 셋팅잘된 소울리퍼나 연주계와 비슷한 수준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도라가 대폭으로 상향된다고는 하지만 4차이후 장비들이 어떻게 변하게될지 모르기 때문에 자본에 여유가 많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과도한 투자하는 것은 자제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4차 스킬에 힘이 실어줄거라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많은분들 참고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