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곰탱이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팁을 하나 남겨봅니다.

 

요번에 카드코인과 카드첩 러쉬로 어쩌다보니 [원한의기사카드]를 하나 얻게 되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어느분이던 쉬히생각할 수 있는] 제 로얄가드[들]와 상성이 아주 잘 맞을 듯 싶어 '대행자'에 장착하고 노그-유패-병원 코스를 살짝 돌아보았습니다.

 

[사진]대행자에 박힌 원한의기사 카드

 

아주 굉장히 좋았습니다.

물론 패널티 MSP -44%로 인해 절반의SP로 뚝떨어지지만 그 떨어진 MSP에서 계속적인 만엠을 유지하게 해주니 별로 상관이 없더랍니다. 최소3마리만 한번에 잡으면 사용한 SP를 모두 회복하게 되니까요.[원한의기사만 사용했을 시]

 

알고자하면 간단히 아시는 팁이시겠지만 혹 로얄가드를 키워보실 분들이 계시다면 카드 셋팅에 [원한의기사]를 대입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로 고통의기사와 함께 셋트인데 둘다 써보니 셋트효과보다 단일효과가 더 좋다는걸 알려드립니다. 무속방어와 회피의 셋트효과를 얻기위에 소실하는 저 SP와 HP가 의외로 굉장히 거슬립니다''; 게다가 피도 -44%인데 이게 상당히 큰 패널티더군요. 고통의기사 카드는 최소한 초반 캐릭한테는 좋지 않은 카드인 듯 합니다.]

------------------------------------------------------------------------------------------------------------

 

[추가팁: 로얄가드 육성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구축되어야할 장비들과 SP흡입 카드[지딜] 대입해보기]

 

이건 초반정보가 없으신 분들외엔 거의 다 아시는 것이지만 기본적으로 갖춰야 사냥하기 편한 아이템 셋팅들입니다.

 

1. 라이드워드 모자

2. 대행자의 껍질조각

3. 쿼드로플 매리셔스 파이크

4. 오를레앙의 제복 또는 휀&혈호접클립.

 

최소 위의3장비. 그리고 캐스팅 끊김 방지용 장비를 구비하셔야지 쉽게 로얄가드에 입성하실 수 있는것이지요.

아, 앞서 본 장비들은 그냥하시려는 초보분들께서 맞추시기는 힘드시다는 점을 일단 말씀드립니다.

 

위의 장비들에 앞서 말했던 [원한의기사]카드와 [지상딜리터]카드를 사용해본다면 1회사용에 60을 소모하는 [오버브랜드]의SP를 1마리당 30의 SP를 흡수, 한방에 2마리만 잡아도 60의 SP를 전부 돌려받게 되는 것 입니다. 피 흡수는 쿼드매리파이크가 알아서 해주니 아예 걱정없어도 되시고요. 몇발을 쏘던 또 에스피는 계속 만엠이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제 대행자가 6제련이라 엠3을 더 흡수를 하지요.ㅋ

물론 원한의 기사 카드만 사용해도 꽤나 좋은 효율이라 생각합니다.

[대행자에 원한의기사카드/오를레앙에 지상딜리터]

 

물론 이는 원킬 가능에 입각해서 드리는 팁이며 최소2킬만 내더라도 한번에 4마리 이상만 잡으시면 사용한 원래SP를 모두 회복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로바로 회복되다보니 계속하다보면 SP는 신경도 안쓰게 되더군요!

 

아마 로얄가드 뿐만아니라 근접물리스킬을 가지고 있는 캐릭모두에게 좋은 셋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 약간 주의할 점은 노그의 나메테러의 엠흡수입니다. 물론 평균 만엠에서 한방 맞아봐야 150~200가량 흡수당하지만 약 레벨105가량에 인트21을 준 로얄가드의 SP에서 -44% 총 SP는 약 400~450가량밖에 되지 않아서 SP흡수를 혹 2~3타를 연속으로 맞는다면 조금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그런적은 딱 한번, 그외엔 없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