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규/복귀 유저 여러분들.
라그나로크에 (돌아)오신 걸 환영하면서 적응을 위한 팁을 몇 개 전달해드리려고 해요.
다들 오래오래 살아남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 라그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 이 있어요.

구글에 '라그 + 검색어'를 키워드로 넣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구글에 '라그 워록 스킬' 이런식으로 치면 라그 인벤에서 작성된 글이 검색될겁니다. 그 중에서 비교적 최신 글을 검색하셔서 정보를 얻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시간의 ~부츠 시리즈 인챈을 어떻게 하는건지 궁금하시면 '시간의 부츠 인챈 or 라그 시간의 부츠 인챈' 이렇게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신 다음에 링크를 눌러서 라그 인벤으로 들어오시는 게 가장 편합니다.


2. 물건 시세가 궁금해요. 

① 게임 내에서 카탈로그 사용

알베르타 마을 7시 방향에 상인연합(상인 전직하는 곳) 건물이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자 마자 왼쪽에 보면 카탈로그 마도사라는 조그만 NPC가 있는데 이 NPC에게 카탈로그를 사면 됩니다. 카탈로그는 '만능 카탈로그'와 '특수 카탈로그'가 있습니다. 만능 카탈로그는 노점에 있는 물건들을 검색해주고 노점명을 누르면 맵에 흰색으로 노점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특수 카탈로그를 사용하면 카탈로그 상에서 직접 노점을 열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② 공식 홈페이지 아이템거래현황페이지 사용

공식 홈페이지에 보면 아이템 거래현황페이지라는 곳이 있습니다. 게임에 들어가지 않고도 이 곳에서 물건들의 현재 노점가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③ 카프라(kafra.kr) 사이트 사용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카프라(kafra.kr)는 인벤닉 Everyharu님이 만들어서 운영하시는 사이트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빠른 검색속도를 지원합니다. 현재노점검색을 통해 지금 노점에 올라와있는 물건들을 검색해볼 수 있고, 거래내역보기를 활용하시면 사려는 물건의 거래내역(금액)을 볼 수 있어 시세파악에 용이합니다. 그 외에도 카프라 사이트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아래 링크에 있는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 스킬에 대한 정보가 궁금해요.

irowiki.org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우측상단 검색창에 스킬이름을 넣으면 데미지공식, 쿨타임 등 스킬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어 사이트기는 하지만 사용이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4. 장비를 어떻게 맞춰야 될 지 모르겠어요.

육성공략이 최근에 작성된 글이 없다보니 장비세팅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장비세팅 게시판, 육성 노하우 게시판을 찾아보신 뒤 그래도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그보다 조금 아래있는 '직업게시판'에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렇게까지 찾았음에도 정보를 찾을 수 없다면 직업별 게시판에 직접 글을 쓰시거나, 혹은 길드에 들어가셔서 길드원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점핑케릭터로 복귀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장비 + 쉐도우의 성능이 꽤 좋은 편입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장비를 맞추시기 보다는 천천히 즐기고 알아보면서 구입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5. 레벨업은 어디에서 해야하나요?

라그나로크는 레벨대 별로 파티를 하는 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주요 사냥터 위주로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40렙 : 폐이욘 던전 1층
- 40~55렙 : 오크마을 필드
- 55~71렙 : 세비지밭 or 오크던전 1층
- 71~85렙 : 지상쁘띠 밭
- 85~95렙 : 다크프리스트 밭 
- 95~109렙 : 마그마링
※ 각 사냥터별 가는 방법 ☞ 클릭
- 109~125렙 : 무명섬 2층
- 125~135렙 : 라자냐 2층
- 135~150렙 : 라자냐 3층
- 150~159렙 : 구양궁 1층
- 159~175렙 : 구양궁 2층

마그마링 부터는 낙원단 2층에 있는 워퍼분들에게 돈을 지불하고 워프를 타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점핑으로 복귀하시는 분들 다들 오래오래 살아남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