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씨 및 인벤에서 눈팅하고 있는 유저 입니다.

신규유저가 들어올즈음이기도 하고 처음에 헤매는 분들이 좀 많기에 100레벨정도 까지 간단한 가이드라인을
작성 해 봤습니다.
내용은 23년 4월 24일 기준 작성되었으며 후에 수정이된다면 따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모션 (Promotion) 정의
-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인지도, 이해도 , 호감도 또는 브랜드 로열티를 촉진,향상시키는 일체의 활동을 뜻함.

라그나로크는 1년에 많으면 두번정도 프로모션이란걸 진행합니다.
프로모션은 여러가지 뜻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RPG게임에선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역할로 신입, 또는 게임복귀자를 유발합니다.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역할은 현재로서는 "부스터 콜"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미션/렙업보상/렙업티켓/필요한 필수아이템들/부족한소모품 등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것 중 하나인 메인 에피소드 클리어도 빠질 수 없습니다.
에피소드는 현재 20까지 나와있지만 16.1부터 클리어를 해야 20까지 스토리가 이어지기에 중간부터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에피소드 중 가장 긴 구간은 16.1 ~2 구간으로 가장 지루하고 오래걸리는 구간으로 알려져있습니다.(사람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프로모션 시 지급되는 "부스터 콜"이 있으면 그 캐릭터는 100레벨 까지 올릴 시 보상으로 이 에피소드 16.1~2 클리어 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줄여서 말하자면 라그나로크는 최근 프로모션을 년마다 2회하는 방식에서 유저에게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부스터 콜"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 "부스터 콜"은 주민번호당 1개씩 받을 수 있었으며 유료로 구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일정시기가 되면 프로모션으로 "부스터 콜"을 무료로 제공하고 업그레이드(냥다래 150개)를 통해 추가 과금을 요구하는게 패턴이었으며
이 "부스터 콜"은 다양한 혜택이있고 진입장벽을 탁월하게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에 유저를 끌어들이기 좋은 요소입니다.

장점으로는 
 광고등으로 유저가 많아짐.
 다양한 혜택으로 캐릭터를 키우기가 쉬움.
 아이템 시세가 요동치며 꼭 좋은일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장경제에 따른 부분이 생김. (기회가 생길수도 없을수도 있음.)
단점으로는
 각종 매크로가 범람함.
 시세장난꾼, 장사꾼들이 활개침. (현금거래등)
 신입과 기존 유저 사이에 소통이 이루어지지만 싸움도 많음. (정보게시판들에서의 랜선전쟁)

**부스터 콜 관련 정보 (그라비티가 내용을 계속 공개해야하는데 아직 제대로 만들어논게 없어서 팁게글로 대체합니다.)
위 내용중 250레벨 보상만 달라짐 / 뉴비라면 해당 내용은 참고만 하고 바로 볼 필요는 없음.
(부스터콜 + 냥다래 150개로 업그레이드하면 프리미엄 부스터콜이 되는데 250렙 보상이 카츄아 열쇠10개로 줄어듬)

이 글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유저를 위한 글로서 프로모션 "부스터 콜"을 사용하는 계정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진행 상황에 따라 프로모션이 아니어도 상관이없지만 중간중간 프로모션이 아니면 긴 노가다 시간(제니확보등)이 필요한 구간이
있으며 극히 주관적으로 작성했음을 유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글 작성중에 추가 된 것이라 바로 올립니다.
프로모션 때에만 무료로 주던 "부스터 콜"을 현재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이럴꺼라 생각했기 때문에 오히려 좀 늦게 나온감이 있습니다만 프로모션 기간이 아닌 업체에서 임의로 "부스터 콜"을 판매할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기간은 23년 4월 19일 ~ 5월 3일 10시까지 입니다.

***주의***
패키지는 창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패키지상태에서만)
아이템 설명 밑의 이동제한이 있는 아이템입니다 부분에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이동가능한 영역을 알 수있습니다.
캐릭터 레벨 10레벨 이하에만 부스터 박스(부스터 콜)를 열 수 있습니다. 
일단 박스를 연 후 "부스터 콜"상태에서는 다른 캐릭으로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냥다래나 다른 기타 아이템들은 창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부스터 콜"을 좀더 좋은 기능을 가진 "프리미엄 부스터 콜"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선 냥다래 열매 150개가 필요합니다.
냥다래 열매 150개는 현금 37500원입니다.
해당 "부스터 콜"을 업그레이드할지 아니면 냥다래로 다른 것을 할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

프로모션 캐릭터(부스터 콜 사용자) 기준 초반 성장법 (1~100레벨)
**유료 부스터 콜을 구매 시에도 똑같습니다.
추천 기본 과금 : 캐쉬샵 -> 계정한정 탭 -> 월간 프리미엄 버프 패키지 (가격은 1만원 ,1달에 1번 구매가능.)
월간 프리미엄 버프 패키지 구매 시 :
카츄아 열쇠 10 개 사용 (득템 사항 확인 후 카프라 검색 후 상인으로 판매.)
(시세 확인은 카프라 사이트를 애용 : http://kafra.kr/#!/ko/KRO/)
1달짜리 프리미엄 버프 사용(하트모양 상자) / 열쇠를 사용한 후 나온 카츄아 마일리지 쿠폰, 냥다래,카프라버프는 후에 창고에 세이브


추천 사항 : 계정 MOTP 필수진행... 홈페이지에서 MOTP 진행 후에 한달에 한번씩 보안 상자얻기 (바로는 못얻음. 한달후에 들어옴)

lv.1~10 (목표 : job lv 10달성 , 스킬 기본능력 9 up)
침몰선 시작 -> 간단한 튜토리얼 후 -> 이즈루드 -> 이즈루드 내부 크리투라 학원 퀘스트, 루민,레노 퀘스트 진행
기본적인 캐릭터 동작 , 공격 등 튜토리얼 류 진행입니다. 맵도 익힐겸 진행하시면 되시고 목표한 레벨이 되었다면 전직을 진행하세요.
꼭 퀘스트를 다 클리어 할 필요는 없습니다. (크리투라 학원 접수는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할만한 퀘스트
부스터 콜 (벨) 을 사용하여 부스터 미션-> 파브르 잡기

깨알 팁(노현질 / 일반과금 / 첫 겜 진행 시 추천)
무한 파리의 날개(프로모션인 경우 7일짜리 얻을 수 있음)를 사용하기 쉬운 key 할당하여 사용.
(노프모인 경우 도구상점에서 초보자용 파리의날개 싸게팜)
초반 몹을 잡아 젤로피 100개를 모아서 교범 (경험치 추가 50%증가) 5개를 획득 가능.
(프론테라 남동쪽 좌표 204,53 / 네비게이션->심부름꾼 검색)
나오는 잡템 중 파리의날개 등은 가격이 비싼편 상점에 판매 추천, 기타 쥬스 류 모두 팔아서 제니를 마련하는게 좋음.
장비 상태
부스트 상자(1)을 깐 다음 적당히 장비 괜찮은 것 끼기 (메탈 장비 아무거나 선택해서 껴도됨. 공속때문에 대거많이쓰는편)
의상은 마음에 드는거 선택 (가방, 머리 아바타 개념이라 맘에드는거 선택하면됨, 절대 팔면 안됨)
시간의 초월자 쉐도우 전부 착용
탄약통/화살통은 사용하지 않으면 버리기(무게)

1차전직 및 기본셋팅 (목표 : 각 전직소 혹은 프론테라 편의센터 이용)
1차 전직 ( 이후 전직은 모두 모든 잡레벨을 최고로 올린 후 진행 )
각 전직소에서 전직 추천 - 퀘스트 스킬이 필요한 직업들 ( 예를 들어 상인 종류 )

그 외 직업은 프론테라 편의센터에서 바로 전직
(프론테라 중앙 분수대 7시방향 -> 건물 내부 아래쪽 부스터 지원 쪽 전직요원에게 전직 신청)

전직 후
프론테라 편의센터 안에 클랜 측 확인(건물 내부에서 좌측에 간판있음)
소드 클랜 / STR+1, VIT+1, MHP+30, MSP+10
아크완드 클랜 / INT+1, DEX+1, MHP+30, MSP+10
골드 메이스 클랜 / INT+1, LUK+1, MHP+30, MSP+10
크로스보우 클랜 / DEX+1, AGI+1, MHP+30, MSP+10
각 클랜 중 원하는 스탯 버프 있는 클랜으로 가입
(유저가 많으면 클랜 가입이 거부될 수도 있음. 유저클랜이아님, 유저클랜은 나중에 드시길..)

깨알 팁(노현질 / 일반과금 / 첫 겜 진행 시 추천)
각 전직소에는 자판기들이 있는데 거기서 초보자 아이템을 필요한 것으로 교환가능.

장비 상태 (목표 : 낙원단 장비 착용)
각 마을 낙원단 이동소를 이용하여 낙원단으로 가 등록 후 퀘스트 진행 , 기본장비 입수

낙원단 장비는 기본적으로 좋기때문에 "부스터 콜" 사용자여도 모두 장비하는게 좋습니다.
낙원단 기본(물리or마법) 방어구 + 낙원단 무기 장착하면 2차전직 무기 얻기 전까지 변경 하지 않아도 됩니다.




lv.10~2차 전직 전 (목표 : 2차 전직을 위한 잡레벨 마스터, 제니 확보 루트)
!! 이제부터 10레벨 마다 열수 있는 부스트 상자에서 "월드 이용권"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검색에는 몬스터 이름이나 맵이름을 검색해도 됩니다.

!! 월간 프리미엄 패키지 사용 시 초반 자금 획득 법 !!

카츄아 마일리지 목록 : https://www.inven.co.kr/board/ro/1951/5351
교환가능한 목록, 카프라 사이트 에서 검색 후 가장 비싼 것 팔기 (상인 캐릭이없다면 구매노점에 파는것도 방법임)

!! 상인 직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부케로 상인 키우는거 추천드려요. !!
상인 부케가 있다면 창고로 전달 가능하고, 노점 열기 및 잡템 판매 시 조금 더 이득보고 팔 수 있습니다.
다만 본케도 렙업이 안되어있는데 올리는데 부담스럽기 때문에 본케렙이 좀 되신 후에 생각해보세요. (2차전직 이상 추천)
장기적으로 봤을 때 캐릭하나정돈 있어야하고, 부계정에 있으면 켜놓고 본캐 키울 수도 있습니다.
부케 상인 필수 스킬 노점+카트(느려도되면 안올려도됨) or 디스카운트(상점구매할인)or 오버차지(잡템 상점 판매 이득)
직업스킬인 카트 레볼루션이있으면 렙업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전직소에서 전직하면 얻을 수 있는 퀘스트 스킬)

부스터 미션 퀘스트 병행 및 렙업 (기본적으로 월드 이용권 사용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11레벨 페이욘 필드 탐험 - pay_fild02 (페이욘 오른쪽필드)
20레벨 지하수로 탐험 - prt_sewb3 (지하수로 3층)
이후 부스터 미션 퀘는 시간날때마다 하는게 경험치 증가에 좋음.
25~35레벨 루티에 장난감 공장 창고 - xmas_dun01
35레벨 부스터 미션퀘 진행 또는 다음 사냥터로 이동
36~48레벨 게펜필드 - gef_fild10 (프론테라 남쪽 길목 카프라에게 오크던전 워프 사용하면 갈 수 있음)
오크 레이디, 오크 전사 사냥
이때 돈이 있다면 엘리멘탈 컨버터 '화'속성을 구매해 놓는 것도 방법. 구매 방법은 뒤에 서술
48레벨~65레벨 근처 2차전직까지 - orcsdun01 (위에 사냥하던 게펜필드에서 11시방향에 가면 입구가 있음.)
몹이 너무 느리게 몰린다면 2층으로 간다.
근데 도둑같이 범위기 없는 캐릭이 가면 피곤하니 범위기 있는 캐릭터들 추천
잡레벨 마스터 50레벨 까지 사냥

잡템 사냥터(상인 캐릭으로 노점이 있으면 좋음, 잡템 팔때도 상인 캐릭이 있으면 좋음)
- 아래 사냥터 모두 노점으로 유저에게 판매하는 잡템들이지만 급전이 필요하다면
카프라 사이트에서 검색 후 [구매 노점]에 팔아 즉시 제니로 바꾸는 것도 좋음.
**노점판매용 - 상인캐로 유저에게 노점판매 / 상점팔이 - 도구상점NPC에게 판매 (상인의 오버차지가 있다면 더 비싸게 판매가능)

10~ 19레벨
lv.9,10 픽키 - moc_fild12 - 새의 깃털 (노점판매용), 파리의 날개 및 잡템 상점팔이
16~36레벨
lv.26 포이즌 스포아 - mjolnir_06 - 독 버섯 포자 (노점판매용), 그외 잡템 상점팔이
!!요즘 잘안팔림. 그래서 그냥 상점에다가 팔아도되요.. 급전필요하면..!!
19~ 39레벨
lv.29 빅풋 - pay_fild07 - 곰의 발바닥 (노점판매용), 꿀 노점 또는 상점팔이
28~48레벨
lv.38 요요 - prt_fild03 - 카카오 (노점판매용), 원숭이의 꼬리(노점 또는 상점팔이)
20~50레벨
루티에 장난감 공장 창고 - xmas_dun01
각종 상점 팔이용 잡템 - 조각 케이크, 잘 구운 쿠키, 다이아몬드 2캐럿
허브류도 드랍됨, 제일 무난한 장소, 초반자금이 없다면 이곳에서 컨버터 살 정도의 금액은 있는걸 추천
47~67레벨
lv.57 엘리게이터 - cmd_fild03 - 아놀리안의 피부 (노점판매용), 그외 잡템 상점팔이
수속성 몹 , 풍속 컨버터 사용 추천 / 주변 잡몹중에 아픈애들좀 있으니 어질 40~50이상 필수
63~90or87 (2차 전직 전 / 후로 계속 사냥가능)
lv.73 탐루안 - ayo_dun02 - 신비한 룬 원석 (노점판매용), 그외 잡템 상점팔이
암속성 몹, 무속성으로 그냥 패는게 나음 / 주변 잡몹도 아프고 상태이상 암흑을 거니 위험하면 파리의 날개를 사용하며 상대.
잡템 중 신비한 룬 원석은 잘팔리기 때문에 초반 자금 얻기 쉬움.
여기서는 또다른 잡템인 진홍 장비를 얻을 수 있는데 진홍장비는 상점에 팔면 비싸다 (수만제니씩함.) 될 수 있으면 상인을 만들어
오버 차지로 파는 걸 추천.
90레벨까지 있을 순 있지만 몬스터 드랍율이 너프되니 알아서 판단.

카드 사냥터(카드 득템을 노리는 곳으로 수백만 제니 ~ 천만제니 이상)
60~80레벨
머리없는 말 - bra_fild01
주변에 먹자몹 있음, 스톤커스 쓰는 상태이상 거는 몹 있음.
가장 노가다 많이 뛰는 곳으로.. 카드는 안나올 수 있습니다.
90레벨까지 있을 순 있지만 몬스터 드랍율이 너프되니 알아서 판단.

2차 전직 (목표 : 2차 전직, 낙원단 중급 무기 획득)
편의센터로 이동 후 전직 요원에게 2차전직 진행.
잘못 선택하면 돌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
스킬포인트는 다 사용해야 전직 가능.

장비 상태 (목표 : 낙원단 2차 직업무기 착용)
전직 완료 후 낙원단 2차 직업 무기를 얻기 위해 낙원단으로 이동. (위 낙원단 장비 입수 그림 참조)
낙원단 중급 무기 지원 NPC에게 가서 자신의 스킬에 맞는 장비를 선택. 주사용 스킬에 따라 정하면 됨.

깨알 팁(노현질 / 일반과금 / 첫 겜 진행 시 추천)
노점 아르바이트 퀘가 1주일에 한번씩 가능
노점 알바 퀘스트는 어려운거 같으면 취소하고 다시 신청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퀘에 지하수로 퀘가 가장좋았어요.

lv.65~99 전승 및 100렙 작업
(목표 : 전승을 위한 잡렙업 마스터 / 전승 후 100렙용 작업 )
!!유노조사관 퀘스트!!

!!초절탄산수로 유노조사관 퀘스트를 초기화 시켜보자!!
자금이 있는 경우에만 추천되며 없다면 일일퀘스트정도로 생각하면됨.

!!엘레멘탈 컨버터를 구매해 데미지를 늘려보자!!

!!레벨업권을 사용해보자!!


!!이 물약들은 뭐죠?!!
이때쯤 부터는 부스터 상자에서 생명수 3종 ( 소형 중형 신묘한 ) ,
빛나는 방어 스크롤 , 마나수, 파워부스터, 인피니티 드링크, 올마이티 부스터 등을 준다.
반드시 생명수 3종을 다쓰고 (중첩됨, 10분마다 써주는 자동회복물약이라 생각하면됨)
빛나는 방어 스크롤(10분 방어력이 크게 증가됨) 까지 써준다.
캐릭에 따라 다르지만 마나가 딸려도 파란포션 먹는게 낫다 마나통이 낮아서.. (마나통이 좀 커지면 마나수를 먹는다.)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싶으면 파워부스터, 캐스팅이 안끊기고 싶으면 인피니티 드링크,
전체적인 스텟증가 효과 및 딜증가를 하고 싶으면 올마이티를 사용하며 이 물약들은 30분동안 유지된다.
레드부스터는 효과를 받고 싶은 사람만 사용.
이후 부스터 상자에서 충분히 사용할만큼 나오기에 사냥할땐 아끼지 말고 (낭비하란말은 아님) 사용하는게 좋다

부스터 미션 퀘스트 병행 및 렙업 (기본적으로 월드 이용권 사용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65~72레벨
오크던전 오크스켈레톤 등..- orcsdun02 (위에 사냥하던 게펜필드에서 11시방향에 가면 입구가 있음.)
근데 도둑같이 범위기 없는 캐릭이 가면 피곤하니 범위기 있는 캐릭터들 추천
72~87레벨
게펜필드 쁘띠 - gef_fild06 (파티사냥 추천 / 유노조사관 퀘 있음)
파티사냥도 자주하는 쁘띠, 유노조사관이 6시쯤에 있어서 가서 퇴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초절탄산수로 퀘스트를 초기화 할 수 있으며 매일 새벽 4시에 초기화된다.
화속성 컨버터로 속성을 가진 상태로 때리면 꽤 괜찮은 편. 데미지가 떨어진다 싶으면 구매를 추천.
단 화속성 컨버터는 비쌈. (카탈로그로 엘레멘탈 컨버터 검색 후 화속성인지 확인 , 그리고 구매)
87,88,89,90레벨
부스터 상자(80)에서 나오는 레벨업권 3개를 사용하여 레벨업. 사용법은 위에 설명
90~95레벨
라헬 아우둠라 초원 데저트 울프 - ra_fild01 (솔플 추천 / 유노조사관 퀘 있음)
몹이 잘몰리고 매우 아프지만 몹피통 10000~12000정도이며 엘레멘탈 컨버터(수속성)을 사용하면
많은 데미지를 줘서 몰이사냥 가능.
생명수 3종, 방어스크롤 , 근딜이면 엘레멘탈 컨버터 정도 사용해서 사냥하면 무난함.
데저트울프의 스킬공격이 데미지 쎈게 있으니 방심하단 훅 갈수 있으니 조심.
92~100레벨 이후까지
유노 노그로드 2층 - mag_dun02 (솔플 몰이사냥 강추)
암속성 및 불속성 몹들이 가득함. 범위공격기에 자신있으면 정말 추천 몹들이 많음.
95~96레벨 or 100레벨 이후까지
마그마링 - ve_fild03 (파티,솔플 모두 추천/ 유노조사관 퀘 있음)
데저트울프와 속성이 같으며 같은 엘레멘탈 컨버터(수속성)을 사용하면 된다.
데미지도 약하고 피통만 10000인 정말 호구 몬스터, 개체수도 많은편이고 먹자몹이라 잘모임.
주변에 원거리 식물몹이 있긴한데 무시해도 개체수가 많다. 파티플을 많이하는 편이지만 파티가 없을 시
유노조사관 퀘 및 솔플로 사냥해도 된다.
유노조사관 퀘는 완료하러 가기전에 96을 찍는다면 100렙 작업을 위해 남겨둔다.
96,97,98,99레벨
부스터 상자(90)에서 나오는 레벨업권 3개를 사용하여 레벨업. 사용법은 위에 설명

90~96레벨 강추루트 - 유노조사관 퀘스트를 몰아서 하면 비교적 빠르게 레벨업 가능
추천 유노조사관 퀘는 아래와 같다. (네비게이션에서 검색 시 그 맵으로 이동)
85렙 얼음던전 1층 (조사관 도브) - 얼음던전 1층에서 6시방향으로 나가면 조사관 시아라(데저트울프)
88렙 라헬 아우둠라 초원 데저트 울프(조사관 시아라)
90렙 갈리온(조사관 서이룬) - 6시 방향으로 가면 머스키퓰라 맵 (조사관 라냐)
90렙 머스키퓰라(조사관 라냐) - 9시방향으로 가면 마그마링맵 (조사관 듀)
95렙 마그마링(조사관 듀)
위 루트로 렙업이 다 안된다면 조사관 퀘 링크를 타고 가서 필요한 퀘스트를 깨서 레벨업을 하자.
99레벨/잡렙마스터가 되지 않았다면 마그마링에서 조금 더 사냥 한다.
100렙 작업을 위해 퀘스트를 미리 해놔도 된다.

전승 및 100렙 부스터 상자 까기
(목표 : 전승 진행 및 100렙 부스터 상자 까기)
!!확장직업은 편의센터가서 전직시켜달라하면 바로 다음으로 전직 됩니다.!!

전승
일반 직업 캐릭( 확장직업 태권, 건슬 등이 아닌)이 99레벨 달성 후
1레벨로 노비스로 돌아가 3차 전직을 위해 다시 99레벨까지 달성해야하는 예전 시스템입니다.
다만 부스터 콜을 가지고 있는 프로모션 부스터 캐릭에 한 해 전승 구간을 스킵 해 줍니다. (다시 위에 렙업구간을 돌지 않아도 됩니다.)
99레벨 / 잡레벨 마스터가 됬을 때 네비게이션->유노로 갑니다.
전승 시 무게 제한이 있으니 발키리에게 말을 걸면 창고를 소환해 줍니다.
무게는 500이하로 맞추시면 됩니다.

전승을 진행 후 노비스가 되면 보통 전직소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예 : 검사->이즈루드, 도둑->모로코)
마을 바깥 필드의 잡몹 몇마리 잡아서 1차전직을 위해 스킬을 찍어 줍니다.
자신의 원래 1차전직 했던 전직소에서 전직합니다. (편의센터X)

전직 후 프론테라의 편의센터로 이동합니다.
전직 요원에게 가서 말을 걸어 전직을 시켜달라 요청합니다.
말을 여러번 걸면 레벨65/잡레벨마스터를 자동으로 만들어 줍니다.
스킬을 찍고 나서 다시 전승했던 유노로 갑니다.

전승한 위치로 가다보면 발키리 전에 전승 2차직업으로 전직시켜주는 NPC들이 있습니다. 이들에게 말을 걸면 2차직업으로 전직됩니다.
다시 프론테라 편의센터로 이동합니다.
전직 요원에게 가서 말을 걸어 전직을 시켜달라 요청합니다.
마찬가지로 레벨99/잡레벨마스터를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스킬을 다찍고 다시 전직요원에게 전직시켜달라 요청을 하면 3차직업으로 전직 시켜 줍니다.
이제부터 100레벨 달성이 가능합니다.
다만 잡레벨이 떨어졌기에 캐릭터가 많이 약해져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100렙 달성 / 진정한 "부스터"의 시작

100레벨은 상징적입니다. 왜냐면 이때부터는 제대로 부스터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99레벨 3차전직인 상태이기에 이전에 작업해 뒀던 유노조사관 퀘를 완료 하던가..
아니면 마그마링, 노그로드2층 등에서 레벨업을 해줍니다.
100레벨을 달성하면 이제 부스터 상자 (100)을 사용하여 캐릭터에 맞춘 육성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이후 낙원단 고급 장비 퀘, 100레벨 부스터 장비 등을 진행 해야 하며 이 부분은 캐릭마다 상이 하기 때문에
캐릭터에 대한 공략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00렙 달성 시 기본 장비사항
쉐도우 : 시간의 초월자 쉐도우 -> 부스터 쉐도우로 변경 (시간의 초월자 쉐도우는 상점팔이)
무기 : 부스터 무기 교환권을 사용하여 무기 교환 , 부스터 웨폰 업그레이드를 눌러 13강화 까지 완료.
방어구 : 어택커,레인지,엘리멘탈,디펀트 중 보는 공략에 따른 장비 선택 후 강화패키지를 통한 강화
투구 상단 : 물어뜨는라이드워드 모자 (피흡과 마나흡수를 하는 모자, 절대 팔지말고 강화하지말것. 공략에따라 사용하는 캐릭있음)
투구 중단 : 후에 부스터코인이 많아진다면 기념품 상자(부스터 코인상점에서..)를 열어 부스터 가면 A,B,C 중 하나 사용
투구 하단 : 후에 부스터코인이 많아지고 "프리미엄 부스터 콜"로 업그레이드 했을 시 프리미엄 기념품 상자(부스터 코인상점에서..)를 열어
부스터 스카프 A,B,C 중 하나사용
(투구 중단, 하단은 필수는 아님.)



그외 팁 작성자의 다른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요한 분이 있으시다면 참고해주세요.

프로모션 뉴비분들 무(無)캐스팅 관련 내용

마공 계열 및 캐스팅 관련 유저들 기본 개념 내용 / 낙원단 고급 장비 관련 내용도 있어요.

(스스압)230-250 구간 사소한 팁 및 캐릭별 셋팅 (완)

레벨 230부터 부스터 쉐도우 및 장비들과 최소 공유 장비로 250까지 도달하기 위한 캐릭터별 셋팅
해당 직업 : 마이스터, 카디날, 트루바드, 아크메이지, 천제, 영도사, 인퀴지터, 엘리멘탈마스터, 하이퍼노비스

참고할만한 방송
라그나로크 유튜버 곰곰2Q : https://www.youtube.com/@GomGom2Q
해당 유튜버랑 관계있는 지인은 아니며 자료 참고를 많이 했기에 기재.

참고할만한 게시글
카카오톡 공개톡방 리스트 글(우럭쿠미님) : https://www.inven.co.kr/board/ro/1951/5404?p=2
초보용 정보 (곤이네님) : https://www.inven.co.kr/board/ro/1951/5378?p=2
초보들을 위한 돈벌이팁글 (나는너의꽃님) : https://www.inven.co.kr/board/ro/1951/5372?p=2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게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