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같은 레벨에 파티에 들어왔는데.. 누구는 순식간에 졸업하고 본인은 남아있다.. 그 차이가
라그에 존재하는 수많은 경험치 템들과 증가 관련 템입니다.
저도 전문지식은 없기에 아는 선에서 초보분들에게 도움 되고자 적습니다.

대신 경험치 템 사용시 주의할점은 솔플은 상관없지만 파티시 사냥이 안된다면 당연히 경험치템을 => 딜템으로 바꿔주셔야 됩니다.


소모성 버프

강력 추천 
프리미엄 버프상자 => 경험치 20% 아이템드랍율 20% 창고제한 300 
한달에 3500원으로 가성비가 매우 높은 아이템입니다. 
소모성 버프 하나만 한다면 프리미엄 버프 상자 추천드립니다



냥다래 버프 
프리미엄 상자를 할경우 프리미엄 서비스 직원 소환이 가능한데 이 소환으로 냥다래 4개(천원)에 버프를 걸어줍니다.
지속시간은 24시간으로 매우 길기에 추천 2순위로 두었습니다.

교범
교범같은경우는 시간성 소모품으로 무료로 주는경우 제외하곤 비싼 편입니다만 빠른 레벨업을 위한 필수 소모품중 하나입니다.

젤로피로 교환가능한 초보자 전투 교범으로 초반을 넘기는게 좋으며
그리고 무상으로 주는 풍선껌&상급,고급 전투교범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교범을 캐시로 구매해야 했으나 지금은 핵심 전투 교범 실전 전투 교범등 노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가격이 상담함으로 실전,핵심 둘다 준비해서 파티 종료시점에는 특히 교범 관리가 필요할 것 입니다. 



김서방 돈벌었네

쀼라고도 하는데 
원더러+민스트럴 합동연주로 이부분은 어떤의미선 가장 저렴하게 얻을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버프입니다
육성에 자신있다 하시는 분은 두캐릭을 혹은 200이상 4차 전직시 혼자서도 연주가 가능합니다.(소모품 목캔디 필수)
솔플시도 파티플레이시에도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골드pc방

정석적으로는 해당 제휴 PC방에서 할경우 추가경험치를 주나 현재는 몇몇 비공식적으로 집에서도 이용가능합니다.
경험치 증가비율도 높고 버프까지 받을수 있기에 추천드립니다만 여기선 이부분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경험치 템


헤드(상단)

새끼 고양이 헤드드레스 (추천옵  변캐 크리크증 공후딜 마력등 여기서 얻을수있다.)
가장 현재 많이쓰는 경치 상단입니다. 9제련+옵션시 변캐20%나 잡을수도 있습니다. 


카프라 머리띠 
카프라제복과 세트시 경5%템5% 올스텟4 싸다는장점입니다. 카프라 머리띠+제복 세트로 많이 사용됩니다.


늘어진 건슬링거 (고제련시 9제련시 aspd1 12제련시 이동가속화) 



헤드(중단) 

포링 선글래스
가성비 최고로 천사포링부츠와 사용시 총 비소켓 10%10% 소켓은8%8%얻을수 있습니다.
소켓작이 2% 부족하지만 카드를 한장 박을수 있기에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EXP 어드바이저
 2% 자체경치 소켓1%로 별로 경험치 증가 적어보이지만 옵션이 최대 몬스터 7%7%증가까지 얻을수 있습니다.
아직 가격대가 고가기에 초보에겐 강력 추천까지는 힘들어 보입니다
하지만 워낙 후반 경험치 1%도 소중하다면 고랩사냥터에서는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헤드(하단)

포링 풍선류
 데빌링,메탈링,산타포링,아크엔젤링등 다양 드롭프스가 덱스2추가로 제일비쌉니다. 


쪽빛 리어리본 
사탕주머니와 시너지(변캐,공후딜,어택(물리,마법,원거리)로 사용됩니다


해피 벌룬 
아이템드롭률이 우월해 노가다용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바디

카프라 제복
거의 현재 카프라 제복이 경치 갑옷은 대다수입니다.  9제련시 피통이 상당히 증가하며 12제련시 HPSP회복100%상승 거기에 속성갑옷역까지 매력적인 템입니다. 

무기 
드래곤 킬러등 용족 경치증가 템이 있으나 데미지 위한 자리입니다.


방패 

피시방 쉴드
솔 류미엘 플로워 포이즌 루반 손블 쉴드등 다양하며경치증가란 매력적인 옵션과
데미지 감소 카드를 박아 주로 사용합니다.  가스터카드(일반적 25%감소 대신 보스몹에게 맞는데미지50%증가)
등이 있습니다.
 골피10% 

로브

사탕 주머니 가방 
 원거리,물리,마법 캐릭에 따라 선택이 갈립니다. 아래 보듯 딜과 경험치 특히 100레벨 미만 10%가 매력적입니다.


아미스트레 가방 
=> 역시 2제련당 경치증가로 자주쓰이며 앞옵션때문에 사탕주머니 대신쓰입니다.
하이딩(본숍이 쓰는경우) 탐욕(말그대로 탐욕용)등 옵션이 특화되어 있습니다.



슈즈 

천사포링 부츠
천사포링 부츠 위에 언급한 포링선글래스 세트로 많이 이용된다 12제련시 고캐까지 잡아줍니다.
천사포링이 비쌀경우 슈즈,샌들등 1레벨 캐릭제한 없는 신발에 경험치 증뎀 카드를 박아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시간의 부츠 시리즈에 경험치 카드를 박아 사용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신발은 천사포링 부츠 외에 대부분은 직접 경험치 증가보단 카드와 림닐시너지에 해당됩니다.
**중요한 부분은 천사포링 부츠에 카드는 제거되지만 현재 스톤류는 뺄수가 없습니다.**



악세1

선풍기 
경험치5%와 옵션도 챙길수 있다 변캐8%8% 어택3%3% 공후딜5%5% 마력3%3%등 다양한 옵도 챙길수 있습니다.


악세2 

세이브 림닐장갑 
경험치는 5%로 선풍기와 같지만 신발카드와 세트옵때문에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아이언피스트=>무형 암무트 =>인간 에인션트 웜 => 악마형 좀비 프리즈너=>불사형
글린부르스티=>어류형 미니데몬=>동물형 가조마르트=>식물형 xmax쿠키=>천사형


뒷판 

쉴드+슈즈세트
1-49 비기너
50-99 루키
100-149 어드벤스드
150--175 익스퍼트 
까지 있습니다. 제련증가와 추가로15이상제련도 합일경우 5% 추가증가입니다
비기너는 1제련당 1%로 총30+5=35
루키 2제련당 1%로 10+5+5=20
어드벤스드  6+2+2=10
익스퍼트 4제련당 1%로 4+1+1=6 입니다





익스피리언스 쉴드
10제련시  1-174 20+5+5=30 175이상 10+5+5=20 로 비기너외에 모든경템보다 우세합니다.



올레이스 슈즈+쉴드 쉐도우셋도 경험치증가 옵션이 존재합니다

의상 경험치 3세트
의상에서도 소중한 경험치 2+2+2+세트3=9의 경험치 주가가 됩니다.
걸칠것을 제외한 현재 의상 상중하부위를 차지하며 대중적으로는 혜군,무낙모자가 있으며
최근 패치로 로스트 메모리, 마왕등 다양한 상중하 경험치의상제작 됩니다.
스톤안되는 몇가지 의상 제외 본인 스타일에 맞는 의상이 제작 가능합니다







* 경험치 아이템과 버프들은 더 빠른 육성의 즐거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앞에 말씀드렸듯 적절하게 딜템들을 섞어가면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적절한 카드와 템이 조합을 이룬다면 초중후반 사냥터 딜과경험치 두마리 토끼를 얻을수 있습니다.

물론 경험치템이 옵션이 좋고 카드추가시 가격이 많이 올라가기에 본인의 재정상황이라던지 랩업이 더딘 사냥터에 포커스를 맞춰 템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어떤 템이 있는지 모르는분들 위해 경험치템만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잘아는 캐릭은 캐릭터 추천템도 후에 정리해 유용한템과 카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