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포서버 으리길드 트랩펗 입니다.

 

레인져 스킬중하나인 클러스터 봄 스킬이 증뎀관련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게되어서

이번기회에 육성을 시작하였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본 가이드는 무자본 유저는 하실수 없음에 말씀드리고 아직 많은것을 실험해보지 못하였고

하시는 유저분들이 거의 없어 많은정보를 가져올수가 없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길크처럼 편하지않고 룬나처럼 빠른난사가 불가하고 애스처럼 한방에 큰데미지를 입힐수가없습니다.]

 

무자본도 꿈꿀수있는 트랩퍼를 만들어보고자하였으나

 

아직 대표적인 카드인 진 셰실디먼카드의 물량도 많은편도아니고 전사자 무덤의 카드 드랍도 안되기에

무자본 유저분들의 시작은 험난 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또한 여러 고가의 장비류가 필요한점을 말씀드립니다.

 

2번의 칼질을당한 트랩퍼의 운명은....?

 

1. 트랩레인져란?

 

레인져 기술중하나인 클러스터 봄, 디토네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범위공격으로 몹들을 잡습니다.

 

1-1. 클러스터봄?

 

클러스터 봄의 데미지는 7x7범위를 가지고있으며 무속성 공격을 가지고있습니다.

브레스처럼 특수스킬이며 근거리 공격을 가지고있으며 어택영향도 받고 덱스와 인트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상한 기술이에요)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실험결과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이건저도 왜그런지모르겠어요)

윌로우를 쳐보았습니다. 34000~36000의 데미지가나오던게

화속을 받고 클봄으로 쳐보니 38000~39000의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데미지의 영향은 1순위 덱스가 가장크게 영향을 받고 2순위 인트, 3순위 어택이였습니다.

 

클러스트 봄 공식

일반공격 데미지 : 평타데미지 * 700% * 특정스킬데미지증가%
특수공격 데미지 :  [ { (스킬레벨 x 시전자의_DEX) + (INT x 5) } x (1.5 + (시전자의_베이스레벨 / 100)) } ] x { (트랩연구_스킬레벨 x 20) / 50 } x 속성표_속성% x 특정스킬데미지증가%
총 데미지 : 일반공격 데미지 + 특수공격 데미지

[도움주신 바람의자유Ex 님 감사합니다.]

 

어택의 영향도 받으므로 페니효과 일정부분은 포함됩니다. (스킬이참 더럽네요)

 

※ 아직 클러스터봄과 파이어링트랩의 피흡및 엠흡에대해선 정확히 말씀드릴수가없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52&my=post&l=202349

 

허나 위글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사크섭은 피흡과엠흡이 적용되는부분이고 본섭은 적용이 안되는상태입니다.

현재 지속적으로 그라비티사에 문의를 넣고있으니 적용되길 기다리고있습니다.

 

1-2. 디토네이터?

 

디토네이터란 지면에 설치된 트랩류를 <즉시> 발동시키는것을 말합니다.

종종 몹이 클러스터 봄을 밟았음에도 불구하고 안터지는경우가 있는데 이때 디토네이터를 사용하여 폭발시키거나

클러스터 봄을 깔앗으나 몹이 옆으로 지나갈때 디토네이터로 폭발을시킴으로서 데미지를 입힐수가 있습니다.

 

주 스킬인 클러스터 봄과 디토네이터에대한 설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2. 트랩 레인져의 스텟?

 

[정해진것이 없다는것에대해서 미리 말씀드리며 저의 주관적인 생각을 판단으로 스텟을 올렸음을 알립니다.]

 

저는 완회를 이용한 셋팅을 하면서 스텟을 짜보았습니다.

 

최종 스텟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Str: 79

Agi: 1

Vit: 70

Int: 120

Dex: 120

Luk: 77

이렇게 어질을 올리지않고 힘에 투자를 하여 데미지를 조금더 끌어올리는 방향을 선택하였습니다.

 

데미지의 제일 큰 영향을 받는 덱스를 120을 주었고 인트도 물론 120을 주었습니다.

생존력을 위한 바탈 70을 올렸고 럭 77을 줌으로써 투럭효과를 받으면서 완회7을 더 추가하였습니다.

 

스텟을 올린순서는 아래 부분의 사냥얘기를 하면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3. 트랩 레인져의 장비?

 

완회셋팅을 하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51&name=subject&keyword=%EC%99%84%ED%9A%8C&l=1637

 

이 글이 저에게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장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머리 상단: 10 투 럭키 세븐 플립 모자 (아크엔젤링c)

머리 중단 하단: 로키마스크

갑옷: 7 럭키 개량형 타이즈 (포링c 인첸트 럭2)

무기: 10 트리플 클러스터 메스 (진 셰실디먼c 3장), 포츈소드 (몹 사이 휘젓고다니는용도), 9 쿼드로플 매리셔스 망고슈

방패: 사냥터별 감뎀 방패

걸칠것: 9 엘프의마법걸린 발키리의 망토 (쵸코c)

신발: 9 시간의 손재부 부츠 오브 프로텍션 (아 몬라c 럭6작)

악세: 리넨 글러브 오브 플래쉬 한짝 (요요c)

 

쉐도우부분

 

머리 상단:의상 샤프헤드기어 (hp흡수 3)

머리 중단 하단: 의상 천사의 날개귀/의상 꽃잎 (럭작인첸)

갑옷: 7 헌터 아머 쉐도우

무기: 9 레인져 웨폰 쉐도우

방패: 레인져 쉴드 쉐도우

걸칠것: 의상 포링가방 (sp흡수)

신발: 4 헌터 슈즈 쉐도우

악세: 4 아처 이어링 쉐도우/9 아처 펜던트 쉐도우

 

 

(포링가방은 대여해줘서 현재 착용안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착용하고있습니다.

몹을 크게 몰아야할때에는 포츈소드 스위칭을 사용 하여 트랩 깔때는 다시 메스로 스위칭을 합니다.

피흡이 적용될때를 대비하여 쿼매망을 들고다닙니다.

 

몹 끌고다닐때 포츈소드 착용시 행운의 떡(소모템) + 헌터 플라이 펫 이용하여 완회 91상태로 다닙니다.

 

사냥시에는 메스 착용시 행운의 떡 + 헌터 플라이 펫 이용하여 완회 70으로 사냥을 합니다.

 

완회자체가 퍼센트 개념이여서 91상태일땐 91퍼의 확률로 평타를 피할수가 있습니다.

허나 마법및 공격스킬은 회피 할수없다는점을 유념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완회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장비에서의 제일 중요한부분은 클러스터 봄의 증뎀 장비류입니다.

 

10 트리플 클러스터 메스/9 레인져 웨폰 쉐도우,레인져 쉴드 쉐도우/레인져 쉐도우 셋트가 큰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진 셰실디먼 c 의경우엔

기본 클러스터 봄 스킬의 20퍼 증뎀을 가지고 있으며 4레벨무기일시 20퍼 증뎀, 10제련시 20퍼의 추가 증뎀

즉 10 메스의 경우엔 카드한장당 60퍼의 증가데미지를 가질수가 있으며

3장착용으로 180퍼의 증뎀효과를 볼수있습니다.

 

9레인져 웨폰 쉐도우, 레인져 쉴드 쉐도우

레인져 웨폰 쉐도우 기본적인 20퍼의 증뎀효과 1제련시 5퍼의 추가증뎀효과

20+45(9제련)=65퍼의 증뎀효과를 볼수가 있으며 쉴드 쉐도우 추가장착시 20퍼 증뎀 추가

즉 9레인져 웨폰과 쉴드를 장착만으로 85퍼의 추가적인데미지를 볼수있습니다.

 

레인져 쉐도우 셋트

셋트효과인 올스텟 + 10 그리고 일반 몬스터 방어력 무시 50퍼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클러스터 봄 스킬이 어택영향도 받으므로 페니효과도 일부 적용된다는점으로

방어력 무시 50퍼도 어느정도의 증뎀 효과를 가질수가있습니다.

 

+추가 적으로 170달성후 전사모 10제련사용시 클러스터봄 75퍼의 증뎀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즉 170전에는 180+85=265퍼의 증뎀을 볼수있고

전사모 착용후에는  340퍼의 증뎀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3. 육성의 고행

 

육성 부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노비스 궁수 헌터 전승 노비스 스나이퍼 레인져

 

필요 준비물 (위에도 말씀 드렸다싶이 무자본 유저는 불가능합니다.)

 

장비

 

보우가디언c 2장 박힌 제련된 각궁

9아처 펜던트 쉐도우

경험치 장비

텔 장비

--------------------------------

쿼드로플 매리셔스 망고슈

악마형 감뎀 발키리 쉴드

이뮨 걸칠것

휀or혈호접작 악세

7~9 헌터 아머 쉐도우

 

소모품(선택사항입니다)

 

피뻥

명수

무한파리 or 무한거파 or 파리날개

 

헌터 전직 전까지는 똑같습니다. 활사용하여 대표적인 사냥터 순회를 시작했습니다.

궁수 전직후 불화살들고 스포아잡으면서 20 정도 쯤 폐이욘 던전을 들어가서 33까지 키우시고

[33부터 각궁사용가능]

보우가디언 각궁을 들고 9아처 펜던트를 착용하고 마나물약은 로덱스로 보내놓고

(무파리 무거파 있으시면 정말편합니다) 텔레포트 장착후 오크필드 동쪽맵 오크히어로 맵을 가셔서

애샤를 사용하여 원킬 사냥을 시작합니다.

 

충분히 렙업을 하신후 40쯤 넘겨서 오크던젼2층을 갔습니다. 오크 스켈레톤 53레벨 제노크 54레벨 물론 텔 애샤 텔 애샤사냥입니다. 제노크는 선공 몹이 아니므로 주변 몹 잡아 주신후 몰리면 그곳에 애샤 사용하시면됩니다.

42레벨 궁수일때 덱스 40/인트 40 까지 주고 어질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오크 스켈레톤 제노크 원킬 사냥을 합니다. 딜이 모자르다 싶으면 덱스에 더 투자하셔도 됩니다.

그 후에 어질은 50정도 주고 덱스 인트 골고루 투자하였습니다.

오크던전2층 사냥은 세비지 밭을 뛰어넘고 71까지 계속 하게 됩니다. 그전에 헌터 전직하시구 다시 오크던전2층으로

오시면 되는데 렙업이 빠르기에 잡마를 하셔서 헌터전직시 잡퀘스트는 건너 뛰고 바로 전직을 하시면됩니다.

 

71 지상 쁘띠밭에서도 역시 애샤 투킬사냥을 하시면됩니다.

쁘띠밭 갈때쯤에 어질은 60정도 주시고 나머지 덱스 인트 골고루 투자하시면됩니다.

여기서부턴 피뻥과 명수를 사용했습니다. 속타가 너무 아프더군요. 사실은 어질을 좀 주었기에 활사냥해도되지만

빠른 렙업 욕심에 과소비를 하면서 사냥하였습니다.

 

83 부터 다크 프리스트를 잡으러 갔습니다. (다크프리스트 레벨 98)

이때부터 장비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활을 내려 놓습니다.

쿼매망을들고 감뎀방패를들고 이뮨걸칠것을 착용하고 휀작 또는 혈호접작 악세를 들었습니다.

쉐도우는 7~9헌터아머쉐도우를 착용하여줍니다.

 

헌터가 되고나서부터 크레모어 트랩이란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크레모어 트랩은 스플래쉬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화속성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명이 밟을시에는 분산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예를들어 30000데미지를 단일로 가지고있다면 2명이 밟게된다면 15000정도로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냥 방법은 동영상으로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트랩을 깔때는 본인케릭 및 몬스터 바로 옆셀에 까는것이 불가능 하며 2셀 옆에 깔수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오는 길목에 트랩을 깔아주시면 됩니다.

 

캐스팅은 고정캐스팅 1.5~2초정도의 캐스팅이 존재합니다.

크레모어 트랩을 이용하여 닥프구간을 패스해줍니다.

 

95달성후 마그마링에 가게됩니다. 여기서도 역시 트랩을 이용한 사냥을 하게됩니다.

여기서부턴 단검과 감뎀 방패를 내려놓고 활을 들고 다닙니다.

설명은 본인 케릭보다 멀리보이는 마그마링에 활을 한반 쏘고 트랩 블래스트마인 or 랜드마인을 이용하여 오는 길목에 트랩을 깔아주는 방식을 이용하였습니다. 자세한것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겠습니다.

 

 

 

헌터때의 영상을 찍지못하여 렌져때의 영상으로 확인하시겠습니다. 전승후에 스텟이 달라지니 헌터때는 개의치 마시고 어질 인트 덱스 올려주시면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활 한방 트랩 한방으로 사냥을 하였고 전승을 하였습니다.

 

전승후에는 달라지는 부분이 스텟 부분이 있습니다.

스텟 초기화를 하려면 돈이 많이들기에 어질을 건들이지 않습니다. 장비들 대부분이 전승후에 착용이 가능하여

이때부턴 완회셋을 착용하기 시작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덱스 40정도 주고난후 아몬라c 효과를 보기위하여 인트 99부터 준 후에 투럭효과를 보기위하여

럭을 77을 주었고 그후부터 덱스를 올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어질이 낮기때문에 특히 지쁘에선 속타가 곧이 곧대로 다들어오게되어 사냥이 힘듬을 느끼실수있으나

피뻥 명수효과로 버텨냈습니다.

그 외에 부분은 헌터 때와 동일시하게 사냥을 계속 하였습니다.

 

레인져 전직시 어려움을 느꼈던건 두번째 몹잡는것인데 어질이1이다보니 회피자체가 불가능해서 힘들었지만

로덱스로 장비보내놓고 시험에 임하였기에 애샤로 몬스터 잡고 폭탄 터트리면서 배달하는것에 수월하게 성공하였습니다.

(사실 수월하긴 개뿔 한 4번 실패했음)

 

레인져가 된후에 스나이퍼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클러스터봄을 배우기전까지 사냥을 하였습니다.

클러스터봄3렙 디토네이터 1렙을 배우고나서부턴 9렌져 웨폰에 및 렌져셋을 이용하여 데미지가 11000정도 나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 후 클봄 5렙 및 디토 1을 찍고 마그에서 사냥하시는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인트99 덱스 72 럭 77 클봄 5렙 사냥시 16000정도의 데미지를 확인할수있었습니다 (버프포함)

버프 뺐을시에는 13000~14000정도의 데미지를 확인하였습니다.

 

그 후에 워그 마스터리 1 렙과 워그라이더 1렙을 배우고 바로 유폐를 향하였습니다.

103렙쯤에 유폐를 갔었는데 골피버프 4번과 3번 받고 사냥하니 무난하게 2킬사냥이 되었습니다.

이땐 진 셰실카드를 구하지 못한 상태여서 포츈소드 들고 사냥을하여 91완회의 상태로 하였습니다.

 

워낙유리몸이라 사냥시 피뻥은 항시 들고다닙니다. 아직 피흡패치과 안되었기에 명수 1개씩은 마시면서 사냥을 하였습니다. (삼명수 이벤트 넘나 좋은것) 종류별로 1개씩 돌아가면서 마시면서 사냥했기에 역시 신묘가 짱짱이었습니다.

 

소형도 무난하게 사냥이 가능했습니다. 일단 평타를 잘 안맞기에 사냥은 수월했습니다.

 

사냥영상은 유폐에서는 못찍었기에 길던 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106을 달성후에 바로 길던 솔플을 하러갔는데 넘나 쉬운것)

무난하게 투킬이 나왔습니다.

 

스킬편을 알아보겠습니다.

 

1차 궁수 (올리는순서 상관않고 적었습니다)

올빼미의눈10/독수리10/집중력향상10/더블 스트레이핑9/애로우 샤워10

[오크잡으러가기전에 애샤부터 10을 집중적으로 올려주시면 사냥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2차 스나이퍼

윈드워크10/트루사이트10/크레모어트랩5/랜드마인5/블래스트마인5/비스트베인10/팔콘리마스터리1/앵클스네어5/리무브1/쇼크웨이브5/스키드트랩1/플래셔1/프리징3/샌드맨1/블릿츠비트1/디텍팅4/토기박스1

 

솔직히 쓰는건 윈웤 트루 크래모어 랜드 블래스트뿐이없습니다 쇼크웨이브는 3차 선행스킬이라서 준거고 나머지는 다른스킬선행스킬트리인거도있습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올린것입니다 스킬은 역시 사용스킬 및 선행스킬 올리고나면 자유롭게 올려주시면됩니다.

 

허나여기서 순서는 크레모어부터 5를주시고 다른 스킬을 올려주시면되겠습니다.

 

3차 레인져

트랜연구5/클러스터봄5/디토네이터1/워그마스터리1/워그라이더3/파이어링2 까지 올려놓고 멈춰놓고있습니다

 

허나 저는 나중엔 애샤도 쓸 생각으로서 최종스킬트리는

 

에임드5/애스10/피어브리즈5/언리밋5/트랩연구5/클러스터봄5/마젠타1/메이즈1/디토네이터1/파이어5/아이스5/레인져메인1/카무플라쥬5/일렉트릭1/워그마스터리1/워그라이더3입니다

 

근데 트랩을 사용을해보니 파이어링과 아이스 바운드트랩은 정말 쓸만한기술이 아닌거라고 느껴 빼고 다른것을 올릴생각중입니다.

 

이것은 추후에 수정할것을 명시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진 셰실c 3장을 박고 길던서 사냥하는 모습을 동영상을 통해 보시면되겠습니다.

 

 

 

 

원킬 사냥을 하면서 스위칭도해줘야하고 지루하지않은 사냥이여서 재밌습니다.

 

------------------------------------------------------------------------------------------------------------

 

아직 많이 부족한 가이드 입니다.

 

쓰다보니 굉장히 길어진거같은데 아쉬운점은 무자본 분들이 하기에 어렵다는점

그리고 제가 무자본유저가 아니다보니 빠르고 쉽게 렙업하기위해 이것저것 장비를 만들거나 사서 써서 그 위주로 작성되었다는점이 안타깝네요. 저도 가이드 자체를 처음써보고 트랩퍼도 이젠 충분히 즐길만한 컨텐츠가 되었다는 점을 알리고자하여 이렇게 작성을 하였습니다.

렙업을 계속 함에 있어서 점점더 강해지겠지만 어느정도 대표적인 라그케릭터 길렌(활렌져)룬이라고들하죠 따라가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자기가 만족하고 재밌게 느끼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하니 부담감이 줄어드네요

 

장점 단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후기라고 표현할게요

 

장점

1. 재밌어요.

2. 재밌어요.

3. 재밌어요.

4. 동일렙보다 데미지가 잘나와요 (초반에) 후반은.... 아직 116렙이라서 잘모르겠지만 강할거같아요 속성도 어느정도 적용되다보니 강해질수있을거같다는 느낌이와요.

5.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단점

1. 템구하기 너무힘들었어요. 매물도 제가 직접 만든거도 많고..... (그만큼 돈이 깨졌어요)

2. 정보가 너무없어서 시작하기가 정말 힘들었어요.

3. 스위칭을 자주해야되요. 손이 피로합니다.

4. 비주류케릭이다보니 위에 템구하기가 힘들었다는것 그리고 가격 형성이 제대로 안되있다는점이에요

5. 무파리 무거파만 사용했었는데 생각해보니 워그타고 텔레포트 스킬은 불가하다는걸 깨달았어요. (이또한 손이 많이가겠죠)

6. 피흡 엠흡이 안되요.(이건 계속 제가 문의 넣고있는데 그라가 언제 들어줄지 모르겠네요. 그만큼 명수가 필요하단 말입니다.)

7. 트랩까는게 넘나 힘들어여 발밑에 못깔고 2셀옆에 깔아야되는데 몹오는거 느낌상 깔아야되는데 힘드네영....

 

일단은 이정도의 느낌을 받았어요.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케릭인거같네요. 허나 재밌으면 그만이지 않겠습니까? 현재는 만족합니다~

 

궁금하신거있으시면 으리길드 오셔서 트랩펗 케릭을 찾아주시거나 귓 or 로덱 주세요 언제든지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아직 수정할부분이 참 많은 가이드인거같네요. 지속적으로 수정하면서 작성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응원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맞다 추후에 목표는 활도 같이 병행할거에요 그래서 애스언리밋카무를 올리는거구요~

------------------------------------------------------------------------------------------------------------

16/03/26 02:07 추가부분

 

2차 추가부분입니다.

 

라자냐에 입성을 하고난후에 업뎃을 하려구했으나 입성레벨2업을 남겨두고 지친나머지 라자냐입성은 내일로 미뤄야 겠습니다.

 

사냥 영상부터 확인하시죠.

 

 길던이 닫혀 116부터 무명사냥으로 렙업을 하였습니다.

 

초반부분은 메스만들고 사냥한 영상이고 3분쯤(?) 부터는 몹사이 지나다닐때는 포츈소드끼고 스위칭하여 사냥하였습니다.

 

무명에서의 사냥은 2층으로 잡았고 주로 나오는몹은 네종류 입니다.

 

불사형몬스터로서 누더기 좀비/좀비 슬러터 그리고 염속성몬스터인 플레임 스컬 마지막으로 네크로멘서 입니다.

누더기 좀비는 원거리 공격형 몬스터로서 많이 불편할줄알았으나 그렇게 많이 신경쓰이진않았습니다.

좀비 슬러터는 근거리 공격형 몬스터로서 사냥시에 아무문제없이 불편없이 사냥을 할수가있었습니다.

플레임 스컬은 근거리 공격형 몬스터로서 되게 껄끄러운 몬스터였습니다. 클러스터 봄 스킬이 무속공격으로서 염속몹한테는 데미지 적용자체가 안되기에 초반에는 무시하면서 사냥을 하였으나 속성변환 트랩을 이용해서 몬스터의 속성을 변환시킨후 클봄으로 사냥을 하였습니다.

네크로멘서는 마법 공격형 몬스터로서 많이 성가신 몬스터였습니다. 단단해지는 기술을 바탕으로 들어가는 데미지가 반이상 줄어들고 선더스톰 화이어볼 메테오 + 슬레이브소환을 기반으로 사냥하기엔 다소 힘든 부분이있어서 대부분 건너 뛰면서 사냥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제가 말씀드릴것은 속성변환 트랩에대해서 입니다.

 

속성변환 트랩은 총 4가지가 있으며 트랩의 사거리는 케릭을 기준으로 최대 4셀까지 깔수가 있습니다.

몬스터 발밑에도 깔수있으면 캐스팅은 존재하지않고 후딜레이가 존재합니다. 후딜레이는 2초정도 됩니다.

단일 몬스터에 변환시키는것이 아닌 범위내에있으면 복수의 몬스터의 속성을 변환시킵니다.

 

1. 마젠다 트랩 -> 몬스터를 화속성으로 영구히 변환시킵니다. 재료: 스칼렛 포인트+특수합금 트랩

2. 코발트 트랩 -> 몬스터를 수속성으로 영구히 변환시킵니다. 재료: 인디고 포인트+특수합금 트랩

3. 메이즈 트랩 -> 몬스터를 지속성으로 영구히 변환시킵니다. 재료: 라임그린 포인트+특수합금 트랩

4. 버듀어 트랩 -> 몬스터를 풍속성으로 영구히 변환시킵니다. 재료: 옐로우위시 포인트+특수합금 트랩

 

사용후기는 '쓰임세가 그렇게 좋진않다.' 입니다.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다른 케릭보다 느린 사냥인데 거기에 부가적으로 속변트랩 사용후 후딜레이가

존재하니 많이 답답하였습니다.

 

정말 필요할경우에는 한번씩쓰겠지만 종종 쓰기에는 무리가 있는 스킬이였습니다.

 

다음번에 쓸 내용은 낙원단 퀘스트 경험후기를 위주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

16/03/26 18:09분 작성

 

낙원단 퀘스트 후기에대해서 새롭게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현제 렙 127으로서 100퀘 11퀘 21퀘 지터 전부다 돌아본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낙퀘보단 사냥으로 렙업하는것을 더 좋아하기에 한두번 밖에 돌아보지를 못했습니다.

셋팅에대해서는 위에 올린 장비 셋팅과 달라진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100퀘를 돌 당시에는 진 셰실c를 못구한상태에서 100퀘를 돌았습니다.

(진 셰실c 없는 상태에서 골피버프 및 민블 클봄 5렙 16000~18000 정도의 데미지)

 

▶100퀘

 

⊙ 글레스트헤임 부분

  1. 캐럿 hp 10813 = 원킬 [몹 개채수 찾기가 불편했습니다.]
  2. 아크라우스 hp 14944 = 원킬 [빠른 이속에 주의하여 트랩까는것을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3. 아놀리안 hp 16615 = 원킬 [무리없이 사냥을 하였습니다.]
  4. 스팅 hp 12633 = 원킬 [콰그마이어가 불편한거 빼고는 없었습니다.]
  5. 메이저우로스 hp 13522 = 원킬 [주변 가고일이 더불편했습니다.]

⊙ 이계 부분

  1. 핀귀큘라 hp 12747 = 원킬 [무리없는 사냥!]
  2. 루시올라 베스파 hp 13004 = 원킬 [선공을 안하였기에 트랩깔면 몹이 이동하여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 얼음던전 부분

  1. 데저트울프 hp 10244 = 원킬 [개채수도 많고 정말 쉽습니다.]
  2. 스노이어 hp 14227 = 원킬 [무리없이 쉬원쉬원 했습니다.]
  3. 아이스티탄 hp 18923 = 투킬 [프로스트 다이버 및 주변에 얼음쏘는놈때문에 살짝 힘들었습니다.]

⊙ 용암던전 부분

  1. 나이트메어 테러 hp 17079 = 원킬 or 투킬 (거진 원킬났습니다) [개체수가많으니 텔 사냥!]
  2. 딜리터 hp 9851 = 원킬 [무리없는 사냥!]

⊙ 기타지역 부분

  1. 로리루리 hp 17339 = 원킬 or 투킬 (거진 원킬 났습니다) [텔 사냥 해주시면 됩니다.]
  2. 메두사 hp 11280 = 원킬 [이또한 텔사냥 해주시면 됩니다. 간혹가다가 석화를 걸음]
  3. 아누비스 hp 38826 = 투킬 or 쓰리킬 (거진 투킬났던거로 기억합니다) 아스받구치세욥 [마법조심해주시면됩니다. 다크 소울스트라이크/소닉블로우]

▶111퀘 (11퀘 돌때부턴 진 셰실c 작된 메스를 들고 다녔습니다. 골피버프받고 평균 36000정도의 데미지)

 

⊙ 글레스트헤임 부분

  1. 레이드릭 hp 21981 = 원킬
  2. 칼리츠버그 hp 27456 = 원킬
  3. 배회하는 자 hp 20806 = 원킬

[통틀어서 원킬 사냥하난 부분이여서 레이드릭과 배회하는 자는 개체수가 많아 사냥이 편하지만 이속도 빠르고 워낙 주변 잡못들이 많이 들러붙는 부분이라서 간혹가다가 훅 몰리는것만 조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칼리츠버그는 게페니아에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타나토스 부분

  1. 에인션트 미믹 hp 19778 = 원킬 [빠른이속으로 쫓아오기에 워그타고 슝슝트랩깔아주시면 됩니다.]
  2. 데스워드 hp 18205 = 원킬 [쉬운 몹이였습니다.]
  3. 아울바론 hp 25428 = 원킬 [아울듀크 슬레이브 소환하고 라이트닝볼트에 경직걸리는것만 주의해주시면 쉽습니다.]

⊙ 이계 부분

  1. 핀귀큘라 다크 hp 18092 = 원킬 [무난한 사냥이였습니다.]
  2. 나가 hp 26177 = 원킬 [워터볼쏘기전에만 잡아주시면 됩니다.]
  3. 코르누스 hp 23117 = 원킬 [쉽습니다!!!]
  4. 네펜데스 hp 18205 = 원킬 [빠른공속으로서 푹푹찌르는데 트랩을 사거리보다 뒤에서 깔아 잡으시면 됩니다.]
  5. 센티페데 유출 hp 20592 = 원킬 [무난하고 쉽습니다. 오히려 주변 네펜데스가 더 거슬립니다.]

⊙ 개인적인의뢰 부분

  1. 에인션트 미이라 hp 20935 = 원킬 [쉽게 잡았습니다.]
  2. 서큐버스 hp 25297 = 원킬 [게페니아부분 몹들은 쉬운편이나 이펙트를 꺼주시고 사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이 뒤집히는 경우가 있어 불편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잔몹들이 많이 몰리는것만 주의해주시면되겠습니다.] 
  3. 인큐버스 hp 25428 = 원킬
  4. 바이올리 hp 22880 = 원킬
  5. 유폐로스 몹 전부 원킬 [스턴만 주의해주시면 무난한 사냥이됩니다.]

▶121퀘([골피버프 받고 평균데미지 38000~39000정도 나왔습니다.)

 

⊙ 용의장막 부분

  1. 그린페러스 hp 42224 = 투킬
  2. 레드페러스 hp 34882 = 원킬
  3. 보라어시더스 hp 39089 = 투킬
  4. 골드어시더스 hp 40950 = 투킬

[용막부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용막에서 솔플을 해보고자 여러가지 준비를 해보았었습니다. 허나 완회셋으로서 마법은 피할수 없는점 그래서 내성을 챙겨갔습니다. 화속갑을 챙기고 화풍레지 용족발쉴 챙겨서 가보았으나 맞아서 다는 피통은 삼명수로 커버를 해야했고 어시더스의 출혈에 sp 회복이 안된다는점에 용막3층에서의 사냥은 불가능하였습니다. 즉 오랜시간동안의 사냥은 불가능하고 30마리 잡는 정도는 sp가 버텨주었습니다.]

 

⊙ 무명섬 부분

  1. 누더기좀비 hp 34833 = 원킬
  2. 좀비슬러터 hp 34981 = 원킬
  3. 밴시 40950 = 원킬 or 투킬

[무명섬은 길던 닫혔을때도 무난히 사냥했던 곳이라서 다른 몬스터에 대해선 무리가 없었구 밴시는 골피+집향+트루를 킨상태에서는 원킬이 나왔습니다.]

 

⊙ 라헬신전 부분

  1. 판베르크 hp 29028 = 원킬
  2. 이실라 hp 29151 = 원킬
  3. 호드렘린 hp 31796 = 원킬
  4. 아가브 hp 36971 = 원킬
  5. 에키오 hp 36718 = 원킬

[모든 몹들이 문제는 안되었지만 아가브와 에키오 잡는 맵에서의 민첩성감소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마법이 경직을 만들어내서 불편했던점 빼고는 수월했습니다.]

 

⊙ 타나토스타워 부분

  1. 신벌의 대행자 hp 31663 = 원킬
  2. 위로하는 자 hp 29028 = 원킬
  3. 안식을 주는 자 hp 29275 = 원킬
  4. 감시하는 자 hp 36884 =원킬

[잡아야되는 몹들은 원킬이나서 사냥이 수월했습니다. 허나 중간중간에 염속성 몬스터들이 나와 사냥에 방해가 되므로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속성변환트랩을 사용해보았습니다만 이상하게 트랩이 발동을 하지않아서 염속 몬스터를 만났을때는 바로 워그타고 벗어났습니다.]

 

▶ 지터벅에대해서

 

20달성후부터 들어갈수있는 인스턴트 던젼 통칭 인던으로서 혼자서 클리어하기에는 불가능했습니다.

 

처음에 파티로 들어갔을때 잡몹정도는 잡겠으나 중간중간 중보스 그리고 마지막의 보스를 잡을때 딜을 넣기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지형이 울퉁불퉁해서인지 몹이이동을했는데 셀렉 때문에 그 위치에 존재하지 않는다던지(트랩깔아서 폭파를 시켜도 딜이 안들어 가는경우) 이런식으로 트랩3방깔고 터트리게된다면 37000정도의 데미지를 3방이 들어가는데 트랩 3방까는데 걸리는 시간도 짧은시간이 아니고 디토도 써야하므로 트랩퍼들이 피통이 큰 보스몹들을 사냥하기엔 불편하였습니다. 차라리 애스르 쐈다면 딜링이 더편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100퀘 11퀘 21퀘 정도는 혼자서 솔플로 수월하게 빠르게 텔사냥하면서 도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빠르기도 한 이유도 있지만 여러명이서 같이 가게 된다면 트랩을 까는것에 불편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타케릭 발밑에도 깔수가 없고 2셀옆에 깔아야하므로 다들 몬스터를 치러 달려갔을 경우에 먼저 깔지않는함 몹주변에 트랩깔기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허나 지터벅은 혼자서 클리어하기 힘드므로 주변 길드원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125의 사냥터 라자냐 사냥영상

 

 라자냐 사냥영상을 업뎃하게 되었습니다.

 

버프는 골피버프 4번 3번 / 크레칸토 / 화속부를 받고 사냥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웨폰 퍼펙션으로도 증뎀되는것을 볼수있었고, 사냥하면서 소서님께서 스킹을 주셨는데 스킹또한 증뎀이 되는것을 느꼈습니다.

 

평균 사냥데미지는 48000~50000 정도의 데미지를 볼수있었습니다. 몹 1마리를 잡기위해선 트랩 4방이 소요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라자냐 사냥어떻게 하시냐고 여쭤보셨는데 나름 괜찮은것 같았습니다.

 

이번 업뎃영상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업뎃은 길던 2층 사냥편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6/04/01 21:12분 작성

 

안녕하세요. 올만에 작성합니다 (라태기가와서 잠깐 멈칫했습니다...)

 

이번에 작성할영상은 길던2층영상이 아니고 데미지 비교영상을 짧게나마 소개하겠습니다.

 

1. 덱셋 착용 (일부분)

2. 검날셋 착용

3. 기존 끼던장비 (완회셋)

 

프론테라에 있는 알때렸을때 데미지 비교를 해드리기 위해서 영상을 찍었습니다.

 

 

 스텟 상태

Str: 1+13

Agi: 1+21

Vit: 40+16

Int: 100+22

Dex: 115+37

Luk: 77+34

 

첫번째 덱셋 착용

 

10 브라기독설 손재주 1/1 작

12 덱스 거신뱀

데미지: 39000~40000

 

두번째 검날셋 노인첸 착용

 

검은날개 슈츠 부츠 망토 브로치

데미지: 37000~39000

 

세번째 기존 착용템 (완회셋)

데미지: 36000~37000

 

확실히 데미지는 덱스작 아이템이 높았습니다.

셋트를 맞춰 착용한것도아니고 덱스 높게올려주는템 두개만 껴봤지만 딜량이 높게 뽑힙니다.

허나 검은날개셋도 무시할수가 없는점입니다.

아직인첸도 안한 상태에서 최대 데미지가 덱셋 착용시 최소 데미지와 비슷하게 나온점

검날개셋 인첸도 무시할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이렇게보니 제셋팅 완회셋이 참 무력해보이기도 합니다. 허나 저는 아직 힘에서 끌어올수있는데미지를 넣지 않았다는점!

(그저 자기위로일뿐인거 같군요..... 그래도 저는 제 셋팅이 맘에들어요~)

 

데미지 비교영상 보시고 판단은 개인이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라태기 이겨내고 오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