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9-01 18:15
조회: 625
추천: 0
공성개편에 대한 개인적인의견(내용추가)공성을 즐기는 유저로서 개인적인 의견을 드릴까 합니다
이건 저희 전체의 의견이아닌 제 개인적인 의견이기도 하며,
오늘 업로드된 개발자 노트로 인해 여러분들과 저희 길드분들도 의견이 많지만
개발자 노트는 말그대로 기획안이고,업데이트확정이 아니기에,다들 의견교류만 진중하게 나누심이 좋을듯 합니다.
우선 저는 변화 라는것에 굉장히 개방적 입니다 변화되는것에 반발하지 않고
적응하고 그안에서 재미를 추구하기때문에 이런 개편의견등은 굉장히 환영하는 편입니다.
1. 공성 스케줄 변경 > 기존 공성스케줄 변경에 대해서는 굉장히 호의적입니다. 다만,토요일 보다는 평일 저녁시간이 더 좋지않을까하네요 수요일 9시~11시가 가장 익숙하듯 말이죠. 이부분은 유저의 의견을 반영해주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공성전 로테이션 시스템 > 기획의도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바포서버 공성진행이 일정시간동안 1~2개의성에서 동맹길드간 교전이 이루어지고,공성종료직전 각길드는 목표의 성으로 이동하며 나뉘어진 곳에서 작은교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WoE(수요일공성) 을 예시로 한다면 공성시간 2시간 중 20개의성중 1시간 정도 1~2개의 성에서 대규모 교전이 이루어지고,나머지 30분정도 각성으로 흩어지며 이른바 멀티싸움이 일어나게 되죠 로테이션 시스템 대로라 하면 WoE,SE,TE 5개씩 총 15개의 성에서의 공성이 이루어 지게 되는데 그저 20개의 성이 15개로 줄어들었을뿐 결국 공성시간 동안은 1~2개의 성에서만 교전이 이루어지는건 달라지는게 없을 것 같습니다.해서 이부분을 보완을 위해 생각해본 것은
수요일 공성 21시~23시 진행 21시~21시30분 WoE 진행 15분 텀(다음공성준비) 21시 45분~ 22시 15분 SE 진행 15분 텀(다음공성준비) 22시 30분~ 23시 TE 진행
이런식으로 현재의 세가지 공성시스템을 나누어 진행한다면, 각 공성이 5개의 성에서 진행되니 현재 바포서버에서 10여개의 공성길드가 활동중인것으로 알고있으니 각 성에서 치열하게 싸우게 되지 않을까요? 로테이션시스템 도입에 이런부분도 같이 고려 해 주셨으면 합니다 공성유저로서 가장 어필하고싶은 부분은 WoE,SE,TE 는 절대 동신진행되면 안 될 것 입니다
3.공성전용 장비 및 소비아이템 > 이부분은 물약 쿨타임이라던지,다른유저분들이 건의해주신 내용으로 기획된것같은데요 기존 장비들과의 조화가 원할하고 신규 공성유저의 진입장벽해소용의 기획이라면 대환영 입니다. 소비아이템의 변화부분은 공성하는유저들이라면 곧 적응 해 내갈 테니까요
4.공성전 전투중 사망,전투불능 5.아지트 깃발 기능강화 이런변화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6~7 신급 관련으로는 보유하고있지않은 장비이기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8.아지트 보상 및 길드던전 개편 > 복귀 후 3년여의 기간동안 거의 대부분의 성의 특산물을 취하지 않은 저로서는.. 이런 변화는 매우 긍정적이며, 매 공성시마다 길드원및 용병 지급으로 3~5억씩 지출을 사비로 하고있는데 보상과 길드던전을 통한 수급이 이루어진다면 살림살이에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도와주세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는 모두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의견교류는 좋지만 확정된 업데이트 내용이 아니기에, 충분히 피드백 하며 안주해있지않고 변화하려고 하고, 무언가를 시도하려하는 모습에 조금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주셨으면 합니다 정체되어있는것보다 움직인다는 것은,그래도 아직 망하려면 멀었다는 얘기가 아닐까요 ㅎㅎ 부디 오래오래 많은사람들과 이 게임을 함께 즐기고싶은 유저로서의 바람입니다
EXP
71,527
(90%)
/ 72,001
|
W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