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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23 06:34
조회: 6,214
추천: 1
마공도람 100렙까지 키운 후기주력 스킬은 뭐니뭐니해도 개박하 메테오.
700%씩 7번에 걸쳐 떨어지니 실질 위력은 무려 4900%짜리 무속성 광역마법입니다. 염속성이였다가 무속성으로 패치됐어요. 소서러 싸이킥의 열화버전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위력은 싸이킥 안 부럽습니다만 범위가 헤븐보다 한칸 넓은정도로 좀 좁고 메테오를 7번 떨구는동안 시전모션이 계속 나와서 사용 후 무빙이 어려워요. 이 부분을 웅크리기(7초간 대미지 90%감소,이동시 해제)로 커버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사냥패턴은 몹이 몰린곳에서 웅크리기 시전후 자기 위치에 메테오 시전. 이후 맞아주느라 소모한 HP를 참치대뱃살로 회복하는게 마공도람의 주 사냥패턴입니다. 옛날 마그프리가 세월깔고 마그쓰고 힐힐힐 하던거랑 거의 똑같죠. 여기서 반드시 필요한 템이 있는대, 대미지 90% 감소라고는 하나 캐스팅이 안 끊기게 만들어주지는 않기 때문에 끊김방지 옵션 아이템이 반드시 있어야만 합니다. 끊김방지 옵션이 없으면 뿌리휘감기+줄기창으로 하나하나 잡아야하는대 줄기창은 엠소모 대비 위력이 무척 창렬하고 뿌리휘감기는 뿌리휘감기대로 속박이다보니 묶인상태에서 공격받으면 텔을 타버리는 몹에게는 무력한 등등 사냥 효율이 엄청나게 급감합니다. 다만 도람 엠통이 미친듯이 적은것에 비해 스킬 엠 소모량이 무식해서 스펠플로우셋은 못쓸것같고, 전승이 아니라고 오를갑도 못 입게 하니 남는건 휀악세 뿐이네요. 복귀유저다보니 다른 끊김방지 아이템이 더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더불어 넉백스킬을 당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웅크리기가 끊겨버리므로 넉백스킬을 쓰는 사냥터에서는 넉백방지 옵션도 고려할만 하겠네요. 드루이드 갑옷이라던가. 마공도람은 웅크리기/메테오 한 사이클로 몹을 한번에 정리하지 못하면 그 후 상황이 무척 안좋아집니다. 웅크리기에 몇초가량의 쿨이 있는대 도람이 정말정말 물몸이라 웅크리기 없이는 그 몇초에도 목숨이 오락가락 하거든요. 결국 고렙 사냥터에서 사냥하려면 메테오 한 사이클로 몹 정리가 가능한 마공을 최우선으로 확보해야겠죠. 반면 다른 마공직업에게 있어서 무척 중요한 변동캐스팅의 경우 이번주 사크라이 패치에서 마공도람용 100레벨 악세서리 옵션이 개다레 메테오 변동캐스팅 100% 감소로 변경됐으므로 해당 악세서리만 있다면 딱히 신경쓸 필요 없는 옵션 아닐까 싶습니다. 스텟 스킬은 아직 저도 뭔가 확 정해진 그런게 없네요. 사크라이에는 각팟이란 없으므로 푸성귀 몰빵 후 나머지는 전부 도람의 물몸을 보완해줄 해산물 스킬에 투자했습니다만, 각팟이 있는 본섭기준으로 생각하자면 어질을 무려 40이나 올려주는 무식한 버프기인 아크라우스 러시를 염두에 안둘수가 없더라고요. 스킬에 따라 스텟도 맞춰야겠고요. 기본적으로 마공캐릭이니만큼 인트 120은 기본으로 찍고 간다고 쳐도, 이후 스텟은 해산물쪽 스킬 투자시 최대 HP에 영향을 받는 스킬이 많으므로 바이탈이 중요하겠고, 아크라우스 러시를 찍는다면 도둑계열 뺨치는 회피를 확보할수 있으니 어질의 가치가 상승하는 식으로. 엠이 엄청나게 모자란 캐릭터다보니 럭 77찍고 투럭 장비를 끼는것도 생각해볼수 있겠고... 스텟 스킬은 저도 아직 생각을 많이 해봐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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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렐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