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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8-28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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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 1.1패치 계획 발표http://kr.battle.net/sc2/ko/blog/320552#blog
코프룰루 구역의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스타크래프트II : 자유의 날개가 출시된 지 어느덧 한 달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지난 한달 동안 게임과 함께 모인 커뮤니티 여러분을 바라보며 또 같이 게임을 즐기는 것은 저희에게도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현재 9월 중순 업데이트를 목표로 출시 후 첫 번째 컨텐츠/밸런스 패치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1.1 패치에는 새로운 모드 게임 기능을 비롯하여 지도편집기 개선 사항 및 버그 수정, 사용자 지정 게임에 대한 일부 개선 사항, 그리고 엔비디아 3D 비전 지원 등등이 포함될 예정인데요, 이번 상황 보고서를 통해서는 먼저 밸런스 변경 사항에 대한 계획을 여러분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단축키 옵션에 대해 잠깐 말씀 드리면 그 동안 저희는 전 세계의 커뮤니티로부터 기본 단축키 옵션에 대해 많은 의견을 전달 받았는데요, 1.1 패치를 통해 미국 표준 단축키 및 미국 표준 단축키(왼손잡이용) 옵션을 모든 지역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 옵션은 남미 및 유럽 일부 지역을 위해 추가되는 것으로 한국 지역은 기존과 동일한 배열의 단축키 옵션이니 혼동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밸런스 변경 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밸런스 조정
현재 몇 가지 밸런스 조정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인 변경사항 중 하나는 아군 유닛이 사망한 후에도 잠깐 동안은 시야를 확보해 주는 역할을 하던 것이 변경되어 더 이상 시야 확보 효과를 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닛이 사망하면 그 주변 지역이 잠깐 동안 보일 수는 있지만, 이는 시야가 확보되는 개념이 아니므로 시야보다 긴 공격 사거리를 갖고 있는 아군 유닛이 적 유닛을 더 이상 공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럼 세부적인 밸런스 변경 내용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토스
따라서 저희는 사신의 훈련에 소요되는 시간을 40초에서 45초로 증가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벙커의 건설 시간이 30초에서 35초로 늘어납니다. 빠른 사신+벙커 혹은 빠른 해병+벙커를 통한 초반 공격은 저그를 상대로 문제가 될 수 있고 비록 이런 초반 공격만으로 완전히 저그 플레이어를 무력화시킬 수는 없겠지만, 저희는 저그가 빠른 확장을 저지당하거나 본진에 너무 오래 갇혀 있게 됨으로써 너무 불리하게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트라리스크가 다른 유닛과 함께 조합되는 경우, 지상 유닛으로 상대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건물에 대한 울트라리스크의 돌기 공격은 일반 공격과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삭제될 것이며, 이후에는 건물을 공격할 때도 일반 공격을 사용하게 됩니다. 울트라리스크가 보급고처럼 좁은 공간에 모여있는 작은 건물을 공격하면 돌기 공격은 단일 대상만 공격하느라 오히려 일반 공격보다 못한 피해를 주게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저희는 토론장에 올라오는 여러분의 글들을 꾸준히 읽고 있으며 차후 패치를 통해 수정할 버그 및 개선할 기능의 목록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지정 게임 경험을 개선하고 채팅 채널 추가와 같은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차후에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이전에 선보였던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스타크래프트II를 앞으로 여러 해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의견과 참여가 스타크래프트II를 최고의 게임으로 만들어가는 과정뿐 만 아니라 가장 끈끈한 게임 커뮤니티가 되는데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1패치 업데이트 그리고 앞으로 게임과 Battle.net 기능이 어떻게 발전할지는 계속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Battle.net 에서 뵙겠습니다! ...
아니 블리자드 양반 안그래도 질럿 버틸수가 없는데
더 버맅수 없게 만들면 어쩌자는거요?! |
Alley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