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1-17 00:34
조회: 1,203
추천: 2
검탱으로 어글킵을 잘하려면
이하 글들은 그냥 저의 경험에 의한 이론들이에요 .
1. 좋은 무기를 쓰자 .
: 강철에 붙는 적대치 몇 %이런거는 적대치라는 새로운 개념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딜량을 기준으로 부여된다. 예를 들어 광전이 100만 데미지를 몹에게 주다하면 몹은 100만의 순수한 딜량 자체를 인식하고 광전을 적대시하게 된다. 이때 탱이 12만의 데미지를 준다면 순수 데미지 자체는 광전보다 적지만 탱커가 보유가 여러 적대치 증가 옵션들에 힘입어 몹은 120만정도로 (예를들자면) 인식하고 탱커를 더 적대시하게 된다.
결론적으로 좋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무기를 장만한다면 더 높은 적대치를 가지게된다.
*주의 : 극 딜 세팅이나 극 적대치 세팅이 좋다고 볼 수 없다. 적대치 옵션이나 크리스탈로 둘둘 감고 화발 쌍검을 쓸때와 철기장 쌍검에 사슬4개만 착용하고 할때랑 철기장 쌍검이 더 어글킵이 잘되는 것에서 어느 정도의 가장 이상적인 타협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2. 쌍검 방어는 짧게
: 검탱의 스태미너 효율은 정말 최악이다. 창기와 비교했을 때 그 차이는 두드러진다. 원활한 스테미너 관리를 위해서도 검탱이 쌍검방어는 창기와는 다르게 일종의 튕기기라는 느낌을 가지고 사용해야한다. 몹의 공격 패턴의 시작에서 피격타이밍에 가장 근접한 순간에 짧게 막는 것을 연습하면 스태미너 관리와 쌍검 방어 시간에 의한 적대치 감소를 최소화 할 수 있다.
3. 딜하듯이
: 검탱의 적대치 획득 스킬은 크게 도발난무와 충격의 외침이 있다. 이 중 도발난무가 가장 큰 적대치 가지고있고 그 다음이 충격의 외침인데 도발난무가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적대치 획득 스킬이라면 충격의 외침은 소극적이고 방어적인 획득 스킬이다. 도발난무는 사용시 적대치를 쌓는다고 봐야하고 충격의 외침은 감소하는 적대치를 채우거나 유지한다고 보는 것이 개념 이해해 도움이 될 것이다.
어쨋든 저 두 스킬을 제외하면 추가로 다른 어그로 스킬이 존재하지는 않지만 실험 또는 경험에 의해 알려진 적대치 스킬이 있는데 투지의 일격과 맹독의 일격이다.
투지의 일격은 검투가 하이브레기가 되기 전 회피탱의 컨셉이 유지 되고 있을 당시에 자체적으로 적대치를 보유하고 있는 스킬이었지만 검투가 하이브레기가 되면서 공식적으로 적대치는 삭제되었다. 하지만 실험에 의해서 아직도 조금의 적대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주력 도발기로 보기에는 큰 어려움이 따른다.
결국 위에 말한 두가지 정식 도발기 2개의 쿨타임을 매꿔야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딜링이다.
그리고 그 딜링에서 가장 큰 효과를 보이는 것이 가르기다. 가르기 초기화와 증뎀 문장은 순수 딜링 스킬임에도 탱커가 보유한 적대치양에 의해 제법 보조적인 어그로 스킬의 역할을 수행한다.
딜투가 없을 시 질풍가르기도 계속해서 사용해주자. 이유는 가르기와 같다.
찌르기는 첫 찌르기 13중첩을 성공했다면 그 후로 유지만 해주면되는데 그 다음번 찌르기도 13번을 다 찌르지는 말고 바로 가르기 연계로 들어가거나 회피 캔슬후 회베로 이어주면 오밀조밀한 키핑이 가능하다.
4. 맞는 것을 두려워 하지말자
힐러의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서 칼 무막 칼 회피로 노피격 상태를 유지해주면 참 좋다. 하지만 빠른 공속과 많은 타수의 네임드 앞에서 나는야 노피격 검탱딸을 치다보면 발 빝에 있어야할 원이 이리저리 옮겨다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무식하게 맞으라는 말이 아니다 . 어글킵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단타들은 피격당하더라도 그 흐름을 잃지는 말자는 것이다. (다운성 공격들은 제외. 다운됨으로 감소되는 적대치 양이 더 크기 때문에)
EXP
208,613
(94%)
/ 210,001
데인 - 아즈샤라
|
nasa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