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니아섭 엘린 창기사 로리유괴입니다 <<아뒤 태클 사절요 ㅎ

 

22렙까지 키우면서 느낀점을 써봤습니다.

창기사가 힘들거나 잘 모르겠다 하시는분은 걍 보고 따라하시면 될듯 합니다 만약 더좋은 방법 있으신분은 리플 달아주세요

 

 

 

 

1.진격 찌르기를 배운 후부터는 이동시 쿨 되는대로 진격 찌르기를 사용한다

>>그냥 걷는거보단 빠른거 같습니다. 마나소비도 적어서 쓰고 다녀도 일정수준 마나가 회복됩니다.

 

2.모든 기술은 방패방어 로 캔슬이 가능하다

>>방패는 공격을 막기위해서 들지만 기술 후딜을 줄이기 위해서도 (캔슬?) 들수 있습니다. 단지 방패방어에도 마나소모가 있기에 마나 소모량이 급증하게 됍니다.

 

3.방패치기는 몹이 공격한 후 보단 공격하기 전에 사용하자

>>몹의 공격을 막는데에 의미도 있지만 공격한 후에 때리면 스턴이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

 

4.공격후에는 전방위 시계(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무빙을 해주자

>>몹 공격이 직선적인 경우 방패를 들지 않고도 공격을 피하면서 혼내 줄수 있습니다.

 

5.몹의 패턴을 봐두자

>>왠만한 기술엔 준비 동작이 있고 그걸로 구별 가능합니다 없다면 일반적으로 맞아도 별로 안아픕니다.

 

6.물약은 최대한 아껴두자

>>던전 입장만해도 쓸일 많습니다. 아껴야 잘삽니다.

 

7.기상 공격은 공격보단 즉시기상에 의미를 두자

>>공격 데미지 자체가 낮아서 크게 기대하긴 힘든것 같고 기상 공격후에 방패 들기로 캔슬이 가능해서 즉시기상이 가능합니다.

 

8.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컨디션을 항상 신경쓰자

>>컨디션이 왜 중요한지는 아시죠? 원래 피통보다 상당량을 늘려줍니다. 테라만의 시스템?

 

 

인던시 알아야할점

 

 

1.도발의 포효쓰고 방패만 계속드는걸 반복하는건 탱킹이 아닙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은 마나 회복이 안됌니다 공격과 방어를 잘 조합해야 훌룡한 탱커가 될수 있습니다.

 

2.마나가 극심히 부족하면 마나 회복계열 강화 크리스탈을 쌓아두자

>>비싸지 않자나요 . 준비됀 탱커는 크리스탈을 항상 준비해야 파티원이 안죽겠죠..(자신있으면 다굴도 나쁘진..)

 

3.힐러가 나에게 힐을 주는게 보인다면 위급한 경우가 아닌이상 무조건 도발의 포효를 연타

>>테라는 힐 적대도가 너무 높게 잡혀 있네요 . 힐 받은게 확인이 됐다 하면 그냥 무조건 쓰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4.힐러의 힐 간격은 10초보다 짧을수 없습니다. 패턴을 익혀 10초는 버틸수 있어야 합니다.

>>힐러의 힐 간격이 10초보다 짧을수 없습니다 포효가 쿨이 10초이기 때문입니다. 10초는 버틸수 있어야 합니다.

 

5.피가 없다면 스스로 살아야지!

>>정령님들이 바닥에 깔아놓은 구슬을 먹든 포션을 마시든 회생의 의지로 악을 쓰던 힐만 기다리고 있으면 안됍니다. 힐 막주면 힐러님이 죽습니다. -> 결국 파티 전멸

 

 

 

 

마지막으로 한 파티에 탱커라면 쉽더라도 인벤을 통해서든 독학을 하시든 미리 한번 보는게 탱커로써의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허접한 잡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