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ㅇㅅㅇ

미스테리움 창기사 쿠루가입니다

 

파트 1 솔로플레이, 1.5어그로 , 2 파티플레이를 쓰고..

뭐 쓸만한거 없나.....

하다가

간단하게 문장에 대해 써볼까 해서

끄적여봅니다

(링크를 걸자니 너무 길어서 번잡해보이니..

 보고싶으시다면 창기사게시판 닉네임 검색으로 쿠루가 를 찾아주세요 ^^)

 

 

요 몇년 대세는 남들과 차별화 된 나만의 캐릭터지요

그 선두주자는 블리자드의 WoW

특성이라는 시스템으로 나만의 캐릭 만들기의 시대를 열었는데

이후로 특성이라는 시스템을 너도나도 따라하기 시작했지용

 

테라에도 역시 비슷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러나 타 게임에서 볼수 없었던 문장시스템

레벨업마다 문장 포인트를 얻고

스킬에 투자해 그 스킬에 다른 부가효과를 추가하는거죠

 

포인트가 제한되어있고, 한번 투자한 포인트를 다시 회수해 쓰려면

큰 돈을 내야하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하기도 합니다.

 

그럼 문장들을 알아볼까요?

 

하이고 많다

다쓰고나서

그냥 스크린샷 찍을걸  하고 후회중입니다..

보시다시피 문장들은

크게 시간, 집중, 정신, 투지, 4종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추가로 연계의문장과 조력, 야수의 문장이 있지만, 일부분이니까 패스

시간은 유지시간 증가, 집중은 재사용시간, 정신은 소모마나 감소, 투지는 효과증가입니다

 

여기서, 먼저 쓸만한 것들을 고르고

탱킹용피브이피 용으로 구분해볼게요

공통은 보라색으로 !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연속공격 - [야수의 문장]  Pt 4. 적대치 5% 추가획득

                [정신의 문장] Pt 4. 적중 시 MP 회복량 20% 증가

 

방패 방어 - [조력의 문장] Pt 4. 방어 성공시 30% 확률로 10초동안 힘 15% 증가

              [연계의 문장 - 반격찌르기] Pt 6. 반격찌르기 사용 시 피해량 25% 증가

              [연계의 문장 - 반격찌르기] Pt 2. 반격 찌르기 사용 시 소모 MP 115 감소

 

맹렬한 돌진 - [투지의 문장] Pt 5. 스킬 위력 25% 증가

 

도발의 포효 - [야수의 문장] Pt 6. 적대치 10% 추가 획득

                    [정신의 문장] Pt 6. 소모 MP 60 감소

 

방패치기 - [시간의 문장] Pt 5. 효과 지속시간 50% 향상

             [집중의 문장] Pt 4. 재사용 시간 25% 감소

 

신뢰의 오라 - [정신의 문장] Pt.5 소모 MP 200 감소

 

포획 - [집중의 문장] Pt.5 재사용 시간 20% 감소

 

방어구 부수기 - [정신의 문장] Pt4. 35% 확률로 MP 소모 없이 스킬 발동

 

기상 공격 - [집중의 문장] Pt.4 재사용 시간 20% 감소

 

도약 공격 - [정신의 문장] Pt.4 소모 MP 75 감소

 

진격 찌르기 - [투지의 문장] Pt.6 스킬 위력 25% 증가

 

회생의 의지 - [집중의 문장] Pt.6 재사용 시간 25% 감소

 

방패 연타 -  [정신의 문장] Pt.4 소모 MP 19 감소

 

위협의 파동 - [정신의 문장] Pt.4 소모 MP 60 감소

 

철갑의 의지 - [시간의 문장] Pt.5 효과 지속시간 50% 향상

 

 

자 이렇게 구분을 해보았는데요

먼저 탱킹용을 볼게요

(이하, 스킬명 두자 + 문장 두글자)

 

연속 야수/정신 4/4

말이 필요 없죠

일단 정신부터 볼까요

창기사는 공속이 느립니다. 쓰는 스킬은 많아요.

최대한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마나 수급을 해야하는데, 평타로 얻는 마나량을

무려 20%!!! 나 늘려준다고 합니다. 피브이피 시에는 오히려 마나는 더 부족하죠.

필수!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야수는 적대치 증가입니다. 도발 야수와 갈등을 많이 했는데

아무래도 전 스킬의 사용 빈도가 높고 즉 평타의 빈도가 커 연속 야수로 택했습니다.

 

방패방어 연계/조력 6/2/4

연계부터 볼꼐요

반격의 마나 소모량과 위력을 증가시킵니다.

반격은 매우 강력한 스킬입니다. 짧은시간에 큰데미지, 피해감소, 쿨타임조차 없죠

연계를 통해 마나소모량은 필히 감소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다른 연계, 위력증가.. 레벨업동안에는 사용했습니다만, 무려 6포인트나 잡아먹는 돼지문장이죠.

필요하지만! 38레벨 현재 문장 포인트의 제한으로 투자하기엔 아까운 감이 있습니다.

(전 이 문장을 사용하다가, 15만골드 내고 바꿨습니다..)

 

조력의 문장. 힘을 증가시켜줍니다.

방패를 자주 쓰는 탱커,, 힘의 정확한 효과가 공개되진 않았지만

힘, 딱 봐도 중요해보입니다. 그래서 투자했습니다 -_-^

그런데 피브이피에 쓰기엔, 아무래도 포인트가 너무 아깝습니다. 그래서 탱킹용으로 구분했습니다.

 

방패치기 시간/집중 5/4

시간, 지속시간 50% 증가입니다. 4초의 스턴을 6초로 늘려줘요

2초의 차이. 게임 좀 해보신 분들은 2초의 중요성을 아실껍니다.

2초면... 방패연타 두대에 도약공격까지 먹일수 있고

탱킹에는 안전하게 도발을 한번 더 쓸수 있죠. 그래서 투자했습니다.

 

집중,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25초의 쿨타임을 19초로!

6초. 아시죠?

 

포획 집중 5

재사용 시간을 줄여줍니다.

법사, 궁수, 검투사 등.. 많이 돌아다니는 상대를 쫓아가긴 힘들죠

우린 단단한 거북이니까요

오게만들면 됩니다. 더 자주!

쿨타임이 긴 스킬이기 때문에, 탱킹용 문장셋팅인 전 투자해보지 않았지만

효과는 보지 않아도 상상이 갑니다.

 

방어구부수기 정신 4

세번에 한번은 공짜로 나갑니다.

저도 아직 컨이 많이 부족해, 도발과 스턴, 평타엠수급, 무빙을 하며 10초안에 계속 중첩을 리필해주기는 힘들지만

앞으로 갈수록 보스의 방어 9%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킨다는건 엄청난 버프입니다.

지금 당장은 아깝지만, 갈수록 필요할것 같은 스킬입니다.          

피브이피에 쓰긴 무리가 있어보여요  

 

기상 집중 4

특히 광전사 무사를 꼽을 수 있겠네요.

넘어진 시간이 길 수록, 끔살의 위험도 높아지니까,

빨리 일어나야할것이기 떄문에 추천해봤습니다.

 

회생 집중 6

자힐의 쿨타임을 25% 감소시켜줍니다.

1분스킬의 25%, 15초를 줄여주는데, 15초의 효과

다른 문장에 투자 후 무엇에 투자할까 고민할 때,

투자해도 괜찮아보입니다.

물론 탱킹할때는,,

따뜻한 힐샤워가 있기에 필요 없다고 봅니다

급한상황에 쓰지만, 1분도 안되어 급한상황이 계속된다면 난감하죠

 

철갑 시간 5

철갑의의지 지속시간 50%증가!

많이 안쓰시는거 같던데, 엄청나게 유용한 생존기입니다.

38렙 현재 3천이 넘는 피해를 흡수하는 스킬인데

타이밍 잡기가 어려운 테라의 특성상

3초~5초 미리 사용할 수 있다면 엄청나게 효과적일겁니다.

그래도 역시나 우선순위는 약간 낮다고 생각해요

 

 

현재 38레벨기준

23개의 문장포인트를

저는

연속공격에 두개 -야수 정신 총 8포

방패방어에 두개 -조력, 연계(마나감소) 총 6포

방패치기에 두개 -시간, 집중 총 9포를 투자했습니다.

여러분들만의 문장조합도 공유해 보아요 ^^

 

우어, 다썼다

음, 사교도은신처 대기시간 기다리면서

쓴 글이라 누락된 점이 있을 수 있고

생각이부족했던 부분이 있을수도 있지만

역시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썼으니 너그럽게 봐주세요 ^^

 

댓글과 추천은 제게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