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정령게시판에 무슨 글이 올라와있나 궁금해서 한번 들러봤습니다.

 

정령상향에 관한 글들과 그에 관한 댓글을 보면서 눈살을 찌푸리게 되었네요.

 

대다수의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의견을 올릴 수도 있는거지 그에 관해서 컨이 딸리니 어쩌니 하는건 좀 아닌거 같네요.

 

음 이건 비교를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겠는데요.

 

사제의 경우

회피기 하나인 시절에 다함께 상향을 외쳐서 회피기 얻어내고, 수련장 나오기 전에 엠수급때문에 정령에게 밀려 문장으로 엠수급 상향되고, 이번 파트투 패치로 파티원 만컨부활에, 성역 엠회복 문장도 얻었습니다. 그리고 사제자신에게 불편햇던 자부도 얻게되었구요.(게다가 완부수준)

이렇듯 사제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상향이 필요하다 여겨 다함께 외쳐 상향이라는 이득을 얻어냈습니다.

 

정령사도 마찬가지로 불편한점을 개선해달라고 외치는거 뿐인데 댓글이 하나같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네요.

겨우 너희들은 파티 잘되니까 불편함을 감수하라, 니들이 컨트롤이 딸리는거다 이런댓글이네요.

 

전 사제,정령 둘다있고 부끄럽지만 두 직업모두 잘한다는 소리 듣는 유저로서

그동안 사제 상향된거 정말 감사하고(상향이 필요했음...), 또 정령도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업간에 파티가 잘되건 안되건 그 문제를 떠나서 정령의 경우 정말 불편한 현실이 있습니다.

 

'자힐'

 

그나마 피 좀 채워주는 생정도 멍청하지, 피구슬 그까이꺼 먹어봐야 얼마 차지도 않지(게다가 까는 시간도걸림),

생정 쿨은 또 왜이렇게 길어

생정 꺼내자마자 힐 한번도 안주고 죽는거 보면 캐난감

쿨될때까지 구슬이나 쳐묵쳐묵하라는건가...

 

제 의견이지만 다른걸 다 떠나서 그저 자힐만이라도 상향해줬으면 하네요.

그냥 생존률 좀 높여달라고 외치는거 뿐인데 왜이리 다들 꽉 막혀있으신지....

정령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자힐 정말 짜증납니다 ㅋㅋㅋ 동감하시죠?

이거 반대 하시는 사제님들은 정령은 뭐 분결있으니 죽든말든 상관없단 이야기이신지... (컨트롤 드립은 그만좀 칩시다)

 

솔직히 이제 정령 엠수급 사제님들 부럽지 않잖아요. 저도 사제하면서 엠수급 정령만큼 합니다.

분결이 그리도 부럽던가요. 전 사제할때 사제만의 다른스킬들 장점이 많아서 분결 부럽지 않던데 말입니다.

 

답답해서 적다보니 뭔가 횡설수설한거 같은데 ... 그저 정령의 장점만 보고서 상향반대하지말고 단점도 봐달라는 겁니다.

언제 뭐 정령 상향해준적 있습니까. 정령도 좀 상향해줬으면 좋겠구만 왜이리들 야박하신지

다른직업들 상향될때 정령은 제자리인데 상향외치는 글 올라올 때도 되지 않았나요

 

p.s 제가 정령 하면서 불편한 것들이 있는데 다른 정령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구슬, 광기하는데 엠이 너무 많이 소모됩니다. 특히 광기... 풀광기 유지에 구슬 쿨마다 돌리려면 마력응집 자주해야한다는 불편함

보호의 영기. 이건 쓸모가 없는건 아닌데... 엠소모에 비해 효율이 너무 떨어짐...

생정. 얜 왜이렇게 잘죽고 멍때리는지... 쿨은 또 왜이렇게 길어? 왜 내 텔포를 못 쫓아오는거니 넌... 생정이 그냥 내옆에 딱 붙어있었음 좋겟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