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 유니크 옵션

유니크 옵션 시리즈(?) 마지막 무기 편입니다. 사실 어느정도 선호가 갈릴 수 있는 방어구류에 비해 무기는 유효옵과 함정옵이 상당히 명확합니다. 설명은 유효옵부터 하고 함정옵은 왜 함정옵인지 평가하는걸로 진행하죠. 사실 아는 분은 다 알지만 거중에 없는 옵이 좋은 옵입니다.

유효옵 - 묵직한 일격, 피의 맹약, 분노 제압자, 지독한 저주

묵직한 일격
원래는 함정옵 취급 받았으나, 패치로 효율이 2배로 증가해서 3단 이상일 경우 피의 맹약 이상의 스킬 위력 증가 효과를 주므로 기용할만해졌습니다. 법사는 그나마 신속의 계약 패시브 덕에 공속 감소의 패널티를 상당히 적게 받는 편이죠. 다만 바꾸면 얼마간 답답한 느낌이 있으니 빨리 익숙해지는게 포인트.


피의 맹약
심플하게 받는 회복량 깍는 대신 전체 구간에서 스킬 위력 상승 효과. 일반 공격 스킬은 MP 버프랑 좀 겹쳐서 효력이 40~50% 감소하지만, 융합과 붕괴는 온전히 효과를 받으므로 무난하게 좋습니다. 회복량 감소의 경우 법사는 마방이나 마폭으로 받는 대미지 자체를 상당히 줄일 수 있어서 패널티가 적습니다. 현재로서는 묵직한 일격과 경쟁 관계에 있습니다. 묵직에 비해 증댐은 좀 적게 받는대신 공속 패널티가 없다는게 강점이므로 그만큼 틈틈이 뇌격을 더 쳐서 커버해야 합니다.


분노 제압자
심플하게 분노 시 추댐을 줍니다. 스킬 위력이 아니라 피해량 증가이기에 댐증 효율 자체는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죠. 초분 딜 증가에도 매우 효과적이죠. 다만 법사의 딜 메타가 분노 극딜보다는 꾸준한 지속딜에 가깝기에 특정 상황이 아니면 묵직, 피맹에 좀 밀립니다. 또한 이게 있다고 마냥 분노만 기다리며 마강을 놀리고 있는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또다른 장점: 타임 어택 + 풀 분노 구간이 있는 던전(바하르 같은)에서는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지독한 저주
보스의 저항을 최대 9800 추가로 감소시키는 디버프 옵션. 개인 DPS보다 RDPS를 중시하겠다면 괜찮은 옵션이죠.

물론 대부분 탱커(창기)분들이 지독한 저주 무기를 선호하시긴 하나, 실상 탱커도 개인 DPS 올리겠다고 지독한 저주 무기를 안 들고 오는 분도 많기에 암튼 있으면 효과는 봅니다. 물론 개인 DPS를 중시하시겠다면 다른 옵션을 고르시는게 좋겠죠.

다른 메인 옵에 비해 가격이 매우 싸므로 보조옵 좋은걸로 사다가 부캐에게 주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그 외 함정옵들에 대한 평가
마력의 폭풍우
법사는 평소에도 이게 적용된 것마냥 MP가 바닥을 깁니다. 2배에서 1.5배로 바뀌어도 마찬가지. 채용 가치 0

영물의 권능
영물 버프가 효과가 좋던건 딱 절멸/검태 시절까지입니다. 영물 버프 치위력은 기본 공격력에만 적용되는데 현재는 기본 공격력보다 증폭 공격력 비중이 훠얼씬 높죠.

피의 약탈자
법사 HP가 보통 29~30만 정도인데 계산상 이걸로 풀피를 채우려면 10억 정도의 딜을 해야합니다(제보하셔서 수정).

소멸의 표식
초당 DP가 수천 만이 나오는 시대에 20~30초 간격으로 짤딜로는 딜 기여도가 안 나오죠. 1000만에서 2억으로 상향되었다지만 여전히 최대 HP 0.1% 제약이 걸린 상태라 하위 인던 스피드런 용도로도 못 써먹습니다.

용기의 찬가
효과 자체는 괜찮지만 99%는 탱커 or 힐러 분들이 이걸 들고오실꺼에요. 굳이 법사가 안 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