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글 서약/신수 장갑 글 요약이기도 합니다. 
!. 딜 사이클과 그이유에 대하여 간략하게 적어보았습니다.



딜싸이클 

1. 푸르미르 /서약 /한기 or분제 법사 딜사 진입 

진입 _텔-물서-빙대(몹피격)-속낙-뇌격-빙하융기-

1-1마강융합1-

1-2폭렬구-운낙(얼창셋트 항상)- 얼폭 -뇌격-융합2-
 
1-3파광 -뇌격-붕괴- 물서 캔 -융합3(푸르미르끝)
*(얼폭+파광+뇌격)

1-4빙대 복귀or 폭렬구 걷기-운낙 얼창 뇌격 융합 4
* (전신시 폭렬구 노전신 빙대 .빙대 쓰고 쓰는것보다 전신떄는 그냥 쓰는게 더 딜로스가 적음 0.2~0.4초가량but 전신이 없을떄는 빙대로 복귀하여 빙대 문장 받아도 폭렬구 걸어 간거리+날라가는 거리로 받는 번개 원소 속도와 비슷함 즉  빙대로 거리를 좁혀 다음 스킬을 근거리로 사용하여 원소파밍을 빠르게하기 위함) 

1-5 파광 뇌격 -서리-융합5
(쿨초시 파광 뇌격 한번더 but 융합 돌떄까지만+ 이떄 마폭이 안들어가서 크리가 안터질수있기에 후방 잡기 필수)

1-6 평타- 폭렬구-운낙 -얼창-뇌격-융합6 

1-7 마폭-파광 -서리-얼폭-융합7 
*(얼폭이 늦어도안됨 뇌격사용 절대금지)

1-8평타-폭렬구-운낙-융합8-뇌격-서리-파광-태초의불꽃-융합9
(운낙 시전직전 마강 지속시간  5초 이상이여야9융 가능 만약 불가능 할시 파광을 사용 
마강 지속시간 mp 증가와 깡딜증가를 가장 강한스킬에 묻히기위함)


2- 푸르미르 신수시 마강  딜싸 

진입 _빙대(몹피격 x)-물서 -텔-속낙-마강

2-1_융합1

2-2폭렬구-운낙(얼창셋트 항상)- 얼폭 -뇌격-융합2-

 2-3 마폭 -파광 -붕괴- 물서 캔 -융합3
(얼폭+파광+뇌격)

2-4빙대 복귀or 폭렬구 걷기-운낙 얼창 뇌격 융합 4( 푸르미르끝)
(서약셋이랑 다른 이유는  첫 빙대 뇌격에 푸르미르가 터지면 마강 운낙 2회 융합 4회가 푸르미르에 묻는게 불가능 스킬 하나 덜쓰고 15%+뎀2배 용버프를 유지하기위함 뇌격 역시 마폭으로 바뀌는 이유는 
8융을 치더라도 마폭 치명타를 받아 용버프 효율을 최대한 받기위해서 이유는 이타임이 가장 용버프가 중요한 타임이기 떄문) 

2-5 파광 뇌격 -서리-융합5
(쿨초시 파광 뇌격 한번더 but 융합 돌떄까지만+ 이떄 마폭이 안들어가서 크리가 안터질수있기에 후방 잡기 필수)

2-6 평타- 폭렬구-운낙 -얼창-뇌격-융합6 

2-7 마폭-파광 -서리-얼폭-융합7 
(얼폭이 늦어도안됨 뇌격사용 절대금지)

2-8평타-폭렬구-운낙-융합8-뇌격-서리-파광-태초의불꽃-융합9
(위 딜싸와 비슷하지만 마폭 뇌격 횟수가 차이가 나며 무엇보다 마강딜의 대부분이 용버프에 나오기때문
또한 용버프 가터져도 치명타데미지가 정확히 2배가 되는것이아닌 힘과 무기상수 멧감에 효율만 받기때문에 권술팟에 좀 더 데미지가 높으며 힘카드 효율이좋고 융합보다 폭렬구 운낙 데미지가 높고 
mp 상수역시 적용되기 때문에  융합 한번보다 폭렬구 운낙 한번 용버프 잘 묻혀 떄리는게 중요 

+ 마강운낙 4회딜=융합 6~7회딜  수준이기에 마강운낙 2번을 푸르미르 묻힌다는것은 
남은 2회를 서약 착용으로 인한 딜 상승을 포기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전신 심주 태풍 역병 등 주요 디버프 버프 스킬이 이재는 1분18~23초 에 맞기 때문에 
마강을 바로바로 키면 마강+파티시너지+용버프   그리고 앵간해서는 분노도 맞는 편이라 
초분과 비슷한 딜량을 뽑아냅니다. 

즉 푸르미르 운낙딜이 마강 시 첫번쨰 자리수 차이가남 
+푸르미르는 마강에 맟워서 돌아옴 (신수시)
+힘카드 효율과 기본 mp 증가 효율 및 음식 도핑에의한 10퍼 mp 계산 까지 하면 더욱 차이가 나며
분노+태풍멧감등 효율을 생각하면 더높음

마지막 까지 신수와 서약  바꿔가며 가장 좋은 사이클과 좋은 시너지를 발견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만.
제기준으로 비슷한 옵션 (저항맥or 관통맥 템)으로 꾸준히 돌아봣습니다.
1.권술팟 딜량이 훨좋다.  최소 `1600~1700박던 판이 탱이 권술로만 바뀌어도 1700~1800까지 뛰었습니다. 셋팅의 차이겟지만 그만큼 신수가 힘효율과 멧감시너지가 좋다는 소리죠.

2. 신수는 용버프 서약은 파티시너지.  신수는 파티 버프가 언재들어오든 용버프에 맟워야 딜이 잘나옵니다. 
용버프때 대부분 버프도 같이 도는 시기이니 탱힐이 친하다면 바로바로 올려달라 말만해도 초분딜 같은 딜량을 
마강때마다 뽑을수 있습니다.

서약은 용버프를 버리더라도 파티 시너지가 들어올떄 버프를 올려야합니다.   물론 분노 타임이 맞는다면 분노 시간에 맟우는것도 좋습니다 시즌초 처럼 몹잡는대 오래걸리는 떄는 분노에 맟우는게 편하며 
2마강을 쓰고 3마강을 30초 쉬면 용버프와함께 연분타임이 돌아옵니다 
숙련 탱들은 보통  이 연분타임에 버프를 올리시는 편이니 마강을 쉴지 말지는 이타임에 결국 탱버프 보고 판단하는게 맞습니다만 파티 클리어 타임에 따라 또 다릅니다.  
분유에 할지 탱버프에 맟워쓸지는 몹남은 피보고 결정하시는게좋습니다. 
다음 마강이 마지막 마강이라면 연분에 맞게 쓰고 다음 분유에 마강을올려 끝내고 
다음 마강이 마지막이 아니라면 분노가 마강이랑 어긋날 가능성이 높아지니 탱 버프에 맟우는겁니다. 

+저번에 아지스에서 법사 고수님들 의견이 분분하던  마폭+마방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그때 열심히 대화한게 얼마나 되었다고 섭종이네요 ㅜㅜ 

마폭을 딜싸로 쓰냐 아니면 그시간에 뇌격짤을 넣느냐 그냥 뎀감기로만 쓰느냐 
마방에 쿨감을 찍느냐 쓰냐 마냐 등 대화가 활발했었습니다. 
일단 마폭은 시즌마다 달랏습니다. 치명이 잘터지던 시즌에는 저도 마폭을 안쓰고 뇌격 짤을넣고 
마폭은 뎀감외에 쓰지않았고 
치명이 낮아 힘든시즌은 조금의 치명보정이라도 받으려고 썻습니다.  어짜피 쓰나 안쓰나 뇌격 한두대 차이니까요.
마폭에 대한 의견은 솔직히 저도 모호합니다. 시즌마다 효율이 극과 극이였으니까요....

마방의 경우는 문장 포인트를 줄 가치가 있느냐 였습니다.
의견이 갈리긴 했지만 저는 문장포인트를 줄가치가 있다 생각합니다.
던전마다 1분마다 나오는 패턴이 있습니다. 특히 체력비례 데미지를 주는패턴. 혹은 법사는 한방에 끔살나는 패턴
이런패턴에 한번씩 써주어 마방의 쿨타임 을보고 대비하거나 만약의 피격을 대비하는 편입니다. 
물론 사제가 시간을 읽어주고 수갑을 써주는 경우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트라이팟 클경팟에 가는경우가 많아 직접 시간을 재고 알려줘야 하는경우도 많았기에 
애용 하였습니다.




패트레 _ 딜사이클 
페트레 딜싸이클은 개인적인것이고 사람마다 다르며 
랭킹에 도전하기위해 어느정도 비밀로 하는게 맞지만....이재 와서 뭔소용입니까...  

스위칭- 이속 신발+쿨감과 공속높은무기 (비맹or조화무기)  +이전시즌 마흐트난장갑 ( 공속+1%) 비맹 로브 (텔포 쿨감)  _ 사용 도핑  .정녹.용맹.비약.와인.강인한요리셋트 (mp%) 달연꽃or황연꽃(공속,이속) 신속의 물약 
태양의구술(이속), 주변 광석캐고나오는 이속버프 . 엘린or포포리 전용특성 여행의 즐거움 ,각성의기운 
브로치,아무르타트.  _ 진입시 마강을 재외 모든 버프를키고 달린다. 마지막 텔을 쓰기전에 스위칭을하고 
텔 _얼폭_폭렬구_융합 +a 파광 뇌격  끝 약 10초  

no스위칭
똑같음 다만 달려가다  융합이 꺼질 가능성이 높음 
얼폭 융합 폭렬구  파 뇌 순   융합이 살아있다면 그만큼 빨리도착했기에 반성공 
폭렬구 크리가 4개 다터지면 10초대 
안터지면 11초 이상

무엇을 쓰든 비슷합니다만 도착시간은 확실히 스위칭이 빠릅니다. 다만 마강쓰고 마강후딜을 빠르게 텔로 끊어주지않는다면 스위칭에 의미가 퇴색 됩니다.





이상 로아 소서 모코코 연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