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2-05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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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사격의 타겟수에 따른 데미지 점감 효과?![]() 관통사격으로 솔플해보신 분들은 다들 느끼셨을겁니다. '관통사격은 지옥불 등과 달리 타겟수에 따른 데미지 점감이 없는데, 왜 모든 타겟이 최대데미지를 받지 않는것일까' 처음에는 저에게서 가장 먼 몹과 가장 가까운 몹의 거리차 때문에 나는 데미지의 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사정거리에 따른 데미지는 ~13, 14, 15~ 이렇게 세 단계로 나뉘어져 있고, 따라서 여섯마리가 맞는 데미지가 모두 다른 이런 상황은 나타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테스트를 하던 차에 놀라운 로그를 발견했습니다. ![]()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계속 같은몹 여섯마리를 초기화시키며, 사거리페널티를 안받는 범위에서 관통을 쏜 결과 10483, 8386, 7338, 6290, 5241, 4193의 데미지가 똑같이 들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두번째에 3668, 2935는 두 마리가 사거리페널티를 받아서 깎인 데미지입니다. 정확히 5241, 4193의 70% 데미지죠.) 10483, 8386, 7338, 6290, 5241, 4193 이 데미지는, 10483을 100%로 봤을 때 100%, 80%, 70%, 60%, 50%, 40%의 데미지입니다. 스샷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세마리를 타격했을 때는 10483, 8386, 7338의 데미지가 뜨는 것으로 볼 때 최대 데미지는 10483, 그리고 각각 다음 타겟에는 20%, 10%, 10%, ... 만큼 감소된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블루홀이 의도한 바일까요, 아니면 흔하디 흔한 버그중 하나일까요? 이것참 미스테리합니다~ 결론 및 세줄요약 - 관통사격은 여러마리를 쏠 때 데미지가 다르게 들어간다 - 두 마리째는 80%, 그 다음부터는 10%씩 깎여서 들어간다 - 블루홀 개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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