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장이 지령퀘까지 생길정도로 테라의 핵심컨텐츠가 된마당에 투기장에 입문하려는분들을 위한 몹의 특성들을 간단하게 써 봤습니다 투기장은 안하는게 이득이지만 이왕 할거면 기본은 알고 하는게 더 나을겁니당 ㅎ

 

 

투기장의 몹에는 일반몹(황티몹), 특별몹(다티몹) 이 있다

 

일반몹의 특징은 24%이하로 체력이 깎이는 순간 강력한 궁극기를 발동한다는 것이다, 궁극기로써 지고있는상황에서도 일발역전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예외적으로 빨쿠는 29% 이하로 떨어지면 궁극기를 발동한다, 일반몹은 판베르크를 제외하고는 20%이하의 체력에서 셀프경직에 걸린다, 체력 20% 이하의 긴박한 상황에서 잠깐의 셀프경직도 배터들로 하여금 불안감을 조성하는데 우보라는 원숭이는 셀프경직을 남들 하는것의 5~6배는 심하게 하여 배터들로 하여금 속이 터지게 만든다 그래도 항상 높은 배당률을 차지하는 것을 보면 스킬이 강력하기는 한 모양이다

 

황티몹의 궁극기는 빨쿠 29%이하, 기타 24%이하에 발동되는데, 발동 후 일정시간(대략 30초) 가량 패배하지않고 살아있다면, 궁극기를 한번 더 사용하기도 한다, 이전에 우리아가 궁극기를 3번이나 남발하여 빨쿠잡는 광경도 목격함

 

다티몹은 궁극기가 없어서 일발역전이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초반부터 꾸준딜을 하여 점수차를 벌려야 유리하다, 그러나 황티몹과는 다르게 5초에 1%정도로 체력이 꾸준하게 회복이 되며 상대에게 출혈디버프, 상태이상디버프를 거는 스킬이 많다, 체력 20% 이하에서 셀프경직도 걸리지 않는다

 

 

 

몹상태 : 투기장의 몹들은 처음에는 분노하지 않은 일반상태이며, 체력이 91%정도로 깎이면 분노한다, 분노하면 몸 주위에 붉은 빛이 감돈다, 분노는 체력 50%부근에서 잠시 사라졌다가 약 40%부근에서 다시 발동된다

 

no분노상태의 몹은 공속이 느리며, 데미지도 무척 약하다, no분노 상태에서 그나마 봐줄만한 딜을 할 수 있는 몹은 빨쿠로서 로켓펀치, 주먹돌리기 제외하고는 빨쿠도 노분노에서는 약한편, 판베르크, 카이아누스 등은 분노하지않으면 데미지가 거의 박히지 않는다, 다티몹도 마찬가지이다

 

 

 

 

일반몹

 

1.빨쿠(투기장의 유일신)

 

빨쿠가 출전하면 빨쿠가 정배당을 가져갈 확률은 100%이다. 정배도 그냥정배당이 아니라 상대와의 득표차가 어마무시한 경우가 대부분으로서 3만골드를 배팅해서 승리해도 획득하는 골드는 약 1만~1만5천골드 사이이다 그만큼 강력한 스킬들로 무장하여 배터들의 신뢰를 쌓고있다. 빨쿠의 상대몹을 선택하여 빨쿠랑 싸우는 것을 관전하다보면 빨쿠에게는 참으로 이기기 힘들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분노했을때의 '그대로멈춰라(스턴)', '쿠마스월드에온것을환영한다(브레스발사)' 등의 스킬은 몹과의 격차를 순식간에 줄이거나, 폭발적으로 벌리면서 빨쿠에게 승리를 가져다 준다, 특히 그대로멈춰라 는 시전시간이 매우 짧으며 분노+근접상태에서 적중시 상대의 체력을 20~25% 까지 한방에 날려버림으로서 빨쿠가 항상 넘사벽 정배당을 가져가는 원인이 되고 있다, 빨쿠의 경우는 무조건 정배당 확정에, 이겨도 수익이 적다보니, 가끔 빨통수가 나와서 지는경우에는 타격이 매우 큰편이다, 반대몹을 선택하여 역배를 풀베팅해서 빨쿠에게 승리할 경우에는 다티전 정배와 버금가는 개이득을 취할 수 있으나, 그럴 확률은 매우 낮으므로, 빨쿠가 나왔을때는 신중 또 신중을 기해야 하며, 소액배팅 혹은 패스가 답일 수도 있다, 체력이 20% 밑으로 떨어질 경우 '크윽,, 내 보물..' 하면서 자가경직에 잠시 걸린다

 

 

일반스킬

 

못도망간다 : 공중으로 한번 점프해서 내려찍은 후 박수공격

 

이 도둑놈 : 전방으로 전진하면서 싸다구6연타

 

대사없는공격 : 전방으로 싸다구2연타 후 두손으로 내려찍기

 

 

메인스킬

 

그대로멈춰라 : 전방으로 여러발의 구슬을 발사하며 상대를 약 3초동안 기절시킨다(분노 근접시 엄청난 데미지 동반, 구슬이 분산되어 날아가기 때문에, 거리가 멀수록 데미지는 반감된다)

 

쿠마스월드에 온것을 환영한다 : 전방으로 숨결공격(브레스) 발사

 

앞구르기 : 뒤로 한스텝 물러서기 후 앞구르기공격(근접시만 데미지 입는다)

 

로켓펀치 : 팔을 분리시킨후 팔로 회전공격 함으로써 약 4타에 걸쳐 분노시 약 8~10%의 데미지를 준다(대부분 근접까지 이동해서 시전하므로 삑사리가 드물다)

 

제자리 팔휘두르기 : 제자리에서 팔을 360도 회전공격 함으로써 공격(상대가 멀리 있어도 혼자서 쓰는경우도 많다)

 

빈브레쓰 후 엉덩방아 : 데미지없는 브레스발사 후 뒤로 엉덩방아 찍으며 전방공격(이거보다보면 그냥 브레스 쓰지.. 하는 아쉬움이 들 때가 많다)

 

 

궁극기

 

29%미만으로 체력이 떨어지면 '보물은 싹다' 라는 대사와 함께 기를 모아 오른손으로 치도리를 발사한다, 대사를 외치기 전에 상대방을 향해 이동하여 궁극기를 시전하지만 대사후에는 상대방의 위치가 바뀌어도 쫓아가서 공격하지 않는다 상대가 전진기 등을 사용하여 빨쿠의 등뒤로 넘어가버리면 공중에 헛스윙을 하게 된다

 

 

 

 

2. 우보(상남자와 소녀의 양면성)

 

우보가 출전하면 상대방이 빨쿠가 아닌이상 대부분 격차가 큰 정배당을 가져가게 된다. 그 이유는 우보의 좋은 다운기와 '키키키키' 스킬 때문일 것이다. 키키키키 는 분노상태에서 얻어맞을 경우 주먹4타에 총 10%이상의 체력을 뺴앗기게 되며 높은 확률로 다운된다. 우보가 상대를 코너에 가둬놓고 '키키키키'를 쿨타임도 없이 남발할 경우 관중석에서는 우보 깡패모드다 ㅅㅅㅅ 라고 감탄사가 연발하여 터지게 된다 갠적으로 투기장 몹 중 가장 시원한 스킬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우보의 키키키키 이다 우보는 거대한몹집에도 나름 민첩한 백점프 등을 시전하여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 모습도 자주 보여준다 투기장의 몹 중 유일하게 대사가 없이 동물소리만을 내는 몹으로서, 그야말로 동물이지만, 회피 등을 할 때 인공지능은 상당히 높아보인다. 궁극기는 2타(찍기 + 한템포 후 공중으로 점프후 깔아뭉개기)에 걸쳐서 이루어지는데, 투기장 몹 중에 유일하게 상대를 쫓아가지않고 체력이 24%이하가 되면 그자리에서 시전해버린다.. 그래서 원거리공격을 하던 몹에게는 궁극기로 데미지를 1%도 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우보의 트레이드마크는 20%미만에서 우우우우 하면서 배잡고 엉덩이를 보이며 도망가기로서, 화끈한 인파이트를 기대하고 배팅한 배터들의 뒷목을 잡게 만든다 두번째 배잡기 시전에서는 도망가는 시간이 더 길어진다.. 일반몹은 판베르크를 제외하고는 딸피상황에 순간셀프경직이 다들 발생하는데 우보는 유독 심하다 그러다가 그 시간동안 정신차린 상대방몹에게 맞아죽곤 한다(상대방 체력이 0%남았을때 이 지 랄을 하면 정말 투기장에 뛰어들어가서 우보를 때려주고싶은 욕망이 솟아오른다) 그러므로 우보는 초반부터 강력한 스킬몰아치기로서 상대와의 격차를 벌려놓지 않으면 비슷한 체력으로는 후반에서 노답인 경우가 많다

 

 

일반스킬

 

기모아서 오른손으로 장풍발사(높은 확률로 다운)

 

제자리 찍은 후 공중으로 높이 점프하여 깔아뭉개기(초반에 많이 나오는 편이고 궁극기와 생김새는 같으나 데미지는 좋지 못하다)

 

오른손 왼손으로 번갈아서 주먹질

 

오른손으로 주먹질 후 왼손으로 장풍던지기(류현진을 연상케 한다)

 

점프 백스텝(이건 주로 회피기인데 벽을 등진상황에서 상대방을 밟을 경우 데미지가 생각보다 쏠쏠하다)

 

끼끼끼끼(360도 주변에 원거리 원폭공격으로서 상대가 근접해있는상황에서 이 기술을 반복하여 시전할경우 핵발암)

 

 

메인스킬

 

키키키키 : 한번 가슴을 두드린 후 전방으로 강력한 펀치4방 발사(강력한 데미지와 높은확률로 다운)

전방으로 점프하여 두주먹으로 내려찍기

 

키키키키 후 전방으로 덤블링

 

 

궁극기

 

체력이 24%이하가 되면 제자리바닥을 주먹으로 쿵 찍은 후(1타) 공중으로 높이 점프했다가 몸으로 깔아뭉개는(2타) 궁극기를 시전하는데, 시전속도는 빠른 편이지만, 이게 상대가 가까이있건 멀리있건, 자신의 체력이 일정량에만 도달하면 시전을 해버린다,, 안맞는 경우보다 맞는 경우가 더 많지만, 아무도없는 맨땅에다가 궁극기를 날려버릴경우, 우보의 배잡기와 함께 배터들의 슬픔을 유발하곤 한다

 

 

 

 

3. 하칸(로또)

 

하칸은 분노상태에서는 그누구못지않은 엄청난 딜링로서 상대를 관광쳐버리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은 애증의 대상이다. 하칸의 쾅쾅은 분노상태에서 정타를 모두 얻어맞을 시에 방어력이 약한몹의 경우에는 체력이 30%이상이 날라갈때도 있는 무시무시한 스킬이다 게다가 전측후방 후지산폭발 + 브레스 등도 한방한방이 강력하며 높은 확률로 다운을 유발하는 스킬이지만, 그보다 더 상위스킬은 바로 산책이다, 상대방을 기껏 다운시켜놓고 엉금엉금기어서 반대쪽으로 산책을 가는경우가 정말 많다보니 배터들의 속이 뒤집어진다. 그런데 기술들이 워낙 한방한방이 강력하다보니 그렇게 산책을 하루종일하다가도 막판에 스킬몰아치기로 어이없이 역전해버리는 경우도 많은 편이다 산책없이 분노 후 브레스 + 쾅쾅 + 브레스 + 쾅쾅 을 연타로 사용할 경우 게임을 1분내에 끝내버리기도 하는 유일한 몹이다, 체력이 20%미만으로 떨어질 때조차 로또의 모습을 보인다, 어느 때는 1스킬 + 1으으.. 나 아프다 를 무한반복하기도 하나, 어떨 떄는 아프다없이 불꽃산책(엄청난 속도로 전방돌진후 후방에 방귀발사) 무한반복으로서 상대를 잡아버리는 경우도 있다, 판베르크, 폭군과 같은 직립보행몹에게 엄청나게 약한 상성을 보인다(스킬을 잘 맞추지를 못함)

 

 

일반스킬

 

고개좌우로흔들면서 앞으로 짧은브레스(다운확률이 높으며 연계기로 쾅쾅을 쓸 확률이 높다)

 

불꽃산책(전방으로 엄청난속도로 돌진하며 후방에 방귀발사, 딸피상황에서 무한으로 반복하기도 한다)

 

 

메인스킬

 

쾅쾅(턱을 땅바닥에 박은후 엄청난 전방폭발, 풀히트 적중시 치명적인 데미지입힘)

 

뜨거운맛좀봐라(턱을 한번 들었다 놓은 후 전방브레스, 높은 확률로 다운유발)

 

전측후방 후지산폭발

 

 

궁극기

 

구른다 라고 외친 후 그자리에서 360도 빙글빙글돌면서 타격, 상대가 근접했을 경우 풀히트가 들어가면 높은 확률로 다운과 함께 큰 데미지를 주지만, 상대방과 거리가 있는경우에는 데미지를 거의 입히지 못한다, 시전속도는 빠른편

 

 

 

 

4. 디스마(눈까리)

 

디스마는 분노시 한방한방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뒤로 몸을 제꼈다가 구르는 스킬은 기본 10%가량의 피해를 준다 그러나 시전시간이 너무나 길고 너무나 잘눕기때문에 이놈도 은근히 로또기질이 있다 눕지만 않으면 데미지는 황티몹중 최상위권에 해당한다 2타로 이루어진 궁극기는 모든 몹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편에 속하므로 2타가 모두 적중된다면, 일발역전도 노려볼 수 있으나, 이 또한 시전시간이 창렬하게 길기때문에 그때 누워버리면 지지를 칠 수 밖에 없다 방어력이 매우 취약한 편이며, 하칸에게 어이없게 불타죽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체력이 20%미만으로 떨어지면 '헥헥헥' 하면서 뒤로 누워 숨을 몰아쉰다

 

 

일반스킬

 

몸을 크게 뒤로 제꼈다가 전방구르기(보통 2번 시전하는 경우가 많다)

 

몸을 크게 좌로 제꼈다가 360도 팔휘두르기 공격

 

 

메인스킬

 

구워주마(전방으로 긴 브레스 발사, 높은 확률로 다운과 함께, 화상디버프를 동반한다)

 

마치 브레스를 발사하는것 같지만 데미지는 없는 브레스 모션 후 주먹을 하늘로 들어서 땅에 내려찍기(맞으면 체력 10%이상은 기본으로 날려버리지만, 시전시간이 너무길다, 다운에 매우 취약)

 

 

궁극기

 

앞서 서술한 메인스킬 빈브레스 후 주먹찍기에서 브레스모션에도 데미지가 있는 궁극기를 발사한다, 2타로 땅에 주먹찍기는 방어력이 약한 몹의 경우 체력을 20%도 넘게 한방에 날려버리는 위엄을 보인다, 시전시간이 너무 길고, 상대몹이 그 기술을 다 사용할때까지 기다려주지 않는다ㅠ

 

 

 

 

5. 우리아(참새)

 

조류이며 하늘을 날아다닌다. 스킬한방한방이 강력하지는 않지만, 컨디션이 좋아서 쿨타임없이 스킬남발을 할 때가 있는데 이럴 경우 다운확률도 높은 터라 상대를 잘 눕히며 그동안 체력을 꾸준하게 깎고는 한다. '부숴주지'가 우리아의 메인스킬으로서 땅으로 들어간 후(1타) 상대편의 위치를 조준하여 튀어나오는(2타) 기술로 풀로 히트될 경우 10%까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땅에 들어간동안은 데미지를 입지 않으며, 높은확률로 다운을 유발한다, 부숴주지는 보통 2번연속으로 사용하고, 운이좋으면 3번까지도 사용하나, 어떨때는 1번만 사용할 때도 있다, 부숴주지와 전방 돌진을 안쓰고, 침뱉기, 박치기, 꼬리치기를 주로 사용하는 경기는 이기기 힘들다, 강력한 꼬리의 카로프와는 달리 꼬리치기를 데미지도 거의 없는주제에 2타를 상대방은 눈앞에 있는데 아무도없는 본인의 후방으로 시전하는 경우가 많아 가끔 우리아의 꼬리를 떼어버리고 싶을 때가 있다, 체력이 20% 미만으로 떨어지면 '크윽' 하면서 뒤로 누워서 후방으로 질질 기어간다

 

 

일반스킬

 

후방으로 밀려나면서 침뱉기(약함)

 

제자리에서 박치기(약함)

 

 

메인스킬

 

부숴주지(땅을 파고 들어갔다가 솟아나오면서 데미지를 주는데 땅속에 있는동안은 어떠한 데미지도 입지 않는다)

 

강력하게 전방으로 구르면서 돌진(적이 코너에 몰려있을 경우 약 4타에 걸쳐 데미지를 입으며 높은확률로 다운유발)

 

너는내밑이다(후방으로 펄럭펄럭 날아올라서 땅바닥으로 강력한 바디체킹 후 다시 날아올랐다가 내려오기, 날고있는 동안에는 피해를 입지 않는다)

 

제자리에서 공중에 날아올랐다가 땅바닥으로 쾅 하고 떨어지기

 

 

궁극기

 

'하찮은놈' 대사와 함께 상대에게 접근하여 공중으로 날면서 강력한 불기둥을 발사한다, 시전시간이 짧은편이며, 99%확률로 다운이 유발된다

 

 

 

 

6. 판베르크(꾸준함의 대명사)

 

판베르크는 참으로 딜이 약하다, 하칸, 디스마 등이 한방에 뽑는 데미지를 열대를 꾸역꾸역 때려야 겨우 뽑아낸다, 그러나 맷집이 모든 몹중에 가장 나은편이고, 황티몹 중 유일하게 경기 후반 자가경직에 걸리지 않으며, 다운시간도 짧고, 끊임없이 부지런히 딜을함으로써 승리를 얻는다, 으랴으랴 를 자주 써서 다운유발이 잘 될 경우에는, 약한딜이지만 끊임없이 부지런한 공격으로서 격차를 벌리기도 한다, 초근접캐릭으로 하칸의 스킬이 잘 적중되지 않아 하칸에게 무척 높은 승률을 보여준다

 

 

일반스킬

 

부순다(전방에 양손으로 내려치기, 매우 약함)

 

돌덩이를 땅에서 꺼내어서 가까이 있는 대상에게 내려찍고 주먹으로 돌 부수기

 

돌덩이를 땅에서 꺼내어서 멀리있는 대상에게 던지기

 

 

메인스킬

 

전방으로 화이바를 벗어들면서 브레스공격(다단히트)

 

으랴으랴(전방으로 손바닥으로 3연타하면서 전진, 딜은 틱당 1%도 안되지만 다운확률이 높다)

 

공중으로 높이 점프했다가 착지

 

대지진을 느껴봐라(웅크렸다가 멀리퍼져나가는 3단파동공격, 다운확률이 높은 편이며, 연계스킬로 공중으로 뛰었다가 착지하며 공격)

 

 

궁극기

 

잿더미를 만들어주마(체력이 24% 미만이 되었을때 전방에 브레스 발사, 상대가 멀리 떨어져있을 수록 높은 데미지를 보인다, 분노가 아닐경우 3%~5%가량 데미지를 줌으로서, 과연 이게 필살기가 맞는지 의구심이 들 때도 있으나, 분노일경우에는 궁극기답게 판베르크의 기술 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보인다)

 

 

 

 

7. 카로프(발전소와 침대의 이중성)

 

카로프가 컨디션이 좋을 때, 쉴새없이 발전기를 돌리며 전기를 분출해댈 경우, 상대를 다운시킴과 함께 감전디버프를 유발한다,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 디스마, 카이아누스급으로 끊임없는 침대시전을 한다, 디스마와 함께 가장 강력한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는 몹으로서, 궁극기를 제대로 적중시킬 경우, 궁극기는 99%다운유발이 가능하며, 감전디버프도 생기므로, 연타로 돌진공격 등이 먹힌다면 차이가 큰 상황에서도 일발역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시전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리는 편으로 그때 다운당하면 게임포기

 

 

일반공격

 

앞으로 긴 범위로 점프하면서 상대방통과(높은 확률로 다운)

 

죽어라(오른손으로 꿀밤을 때린다)

 

꼬리를 앞으로 휘두르면서 뒤로 돌기(연계스킬로 꼬리맛좀 볼테냐 를 자주 시전한다)

 

꼬리맛좀 볼테냐(범위가 상당히 넓은 꼬리치기를 시전한다, 데미지 꽤나 강력)

 

 

메인공격

 

짜릿할거다(멘트와 함께 몸을 웅크렸다가 전측후방 모두 데미지를 입히는 전기공격을 한다, 전기공격은 약 3타에 걸쳐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하칸같이 다운 시 뒤로 발라당 굴러가버리는녀석은 피해를 1틱정도밖에 입지 않는다)

 

 

궁극기

 

이게 네놈의 마지막이다(멘트와 함께 몸을 웅크리고 포효했다가 엄청난 양의 전기를 분출한다, 피격당한 상대방은 99%확률로 다운되며 감전디버프까지 생기므로, 비슷한 체력의 상황이었던 상대방이라면, 연계스킬로 점프 등으로 그대로 게임을 끝낼 확률이 높다)

 

 

 

 

8. 카이아누스(침대)

 

투기장의 모든 몹 중 발군의 침대실력을 자랑한다, 심심하면 누움으로써 한때 투기장에서 카이아누스가 나오면, 상대방은 거의 99%정배였을 때가 있는데, 최근에는 그정도는 아니어서, 때로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때가 있다, 스킬자체는 무시못할 수준으로 상당히 센편이라, 침대시전하지 않고 꾸준딜을 할 경우에 승률이 좋은 날도 자주 나온다, 하지만 거의 매일 승률 꼴지를 다툰다

 

 

일반스킬

 

전방으로 퉤퉤퉤 3방의 침뱉기(데미지 거의 없으며 다운확률 조금 있다)

 

 

메인스킬

 

몸을 웅크렸다가 전방으로 짧은 부채꼴의 브레스 발사(데미지 센편)

 

전방으로 포효 후 달려들어 양손으로 다리 후리기(다운유발확률 상당함)

 

크하하하(몸을 웅크렸다가 전방으로 길게 돌진하며 바디체킹(1타) 후 제자리로 돌아오기(2타))

 

머리통을 으깨주마(전방으로 앞발로 쿵쾅쿵쾅쿵쾅 6연타 찍으면서 지나가기 높은확률로 다운유발)

 

 

궁극기

 

'찢어발겨주마' 멘트와 함께 '크하하하' 와 동일한 전방으로 크게 굴렀다가 돌아오는 2틱 공격을 한다, 이기는 날에는 2번 시전하기도 한다

 

********* 

 

많이 따세요 저는 매일 잃음 ㅠ 투기장은 잃지만 않으면 이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