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듀상 시즌 다 끝나가는데 듀상 팁이라니 좀 어색하긴 합니다만

지금은 그만뒀지만 듀상 랭작하면서 얻은 정보들을 혹시나 하고싶은데 

너무 맨땅에 헤딩이라서 감이 안잡힌다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해서 올려봅니다.

랭작은 보통 2힐팟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2힐팟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들어가기전에 랭작은 모두 풀 도핑상태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많이 깨지는것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네임드 공통적으로 토템 스왑(화려 토템 발동 후 본 토템(흉폭or여신)으로 교체)은 해주는게 좋습니다.

도핑은 보통 공격력 시약, 양불, 리카노르 불꽃 샐러드, 벨릭의 날개, 용맹의 물약, 녹테늄 정도가 사용됩니다.


그럼 네임드 별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1네임드

크리스탈 세팅 : 사제(전방 세팅)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는 후방 크리세팅(비열, 분종, 파분, 필일)을 합니다. 탱도 포함입니다.

시작하기전 피작(50%이하로 내려두세요.) 을 모두 마친후에 다른분들은 모두 대기하고 인술사만 1네임드를 때려서 챠크라를 풀로 채웁니다.(인술이 갇힐경우 사제가 구손으로 빼주셔야합니다.)


다른분들은 이정도 선에서 대기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가까이 갈 경우 레이저 타겟이 됩니다.

준비가 끝났으면 정령이 번정을 깔아 레이저를 유도하고 몹이 인식하면 모두 전투에 들어갑니다.


전투에 돌입하면 보통 골렘이 탱에게 공격을 시작하는데 제일 안좋은 케이스는 돌진 공격입니다. 

이 케이스는 리셋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외에 제자리에서 하는 패턴은 무난한 편입니다.

이후에 첫 레이저를 랜덤으로 타겟하는데 제일 좋은 케이스는 사제가 타겟이 되는 경우 최악은 딜러가 타겟이 되는 경우 입니다.


이후 타겟이 정해지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몹 후방으로 이동하세요.

이 첫 레이저에서 몹 피를 75% 이하로 내리게되면 석을 패스합니다.(이 부분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10% 내려갈때마다 몹에게 제일 가까운 대상에게 레이저를 한 번 쏩니다.(이 부분이 1네임드의 전부이자 끝입니다. 레이저 쏠때마다 10%씩 피를 까게되면 계속 레이저만 쏘다가 몹이 죽습니다. 딜이 딸려서 못 내릴 경우 석이 나오게되고 더 딜이 딸릴경우 다른 일반 공격 패턴을 시작합니다.)

딜이 딸려서 석을 보게 되는 경우 탱이 몹 뒤에 있으므로 몹이 뒤돌아서 석 패턴을 시작하는데 이때 탱을 제외한 모두는 빨리 탱뒤(즉 몹 정면)으로 가서 석을 뭉쳐서 깔면 됩니다.
그리고 몹 후방으로 사제 빼고 전부 이동하세요.


석 패턴이 끝나고나면 몬스터는 자신에게서 가장 먼 대상에게 레이저를 타겟합니다.(이건 정령이 해줄지 사제가 해줄지 정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레이저로 한큐에 석을 모두 깨줍니다.

이후로는 다시 딜이 충분해지므로 레이저만 쏘다가 몹이 죽게 됩니다.(석을 두번 보는 케이스는 초반에 적응할때빼고는 석 두번 볼경우 리셋하세요.)

석을 한 번 보는 경우 클탐이 1분 20초정도 입니다. 석을 한 번도 안볼경우 1분 10초대 입니다.

그리고 레이저가 끝나고 다음 타겟을 정할때까지 위에서 설명했다 시피 제일 가까운 대상이 기준입니다.

따라서 레이저를 쏘는 중이 아닌 타겟이 정해지기 전 뒤잡기, 후방이동술, 연쇄도약, 돌진베기 등 몹 안쪽으로 파고드는 스킬을 사용하게되면 레이저 타겟이 됩니다.

한두번 정도는 그냥 저냥 타겟되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만 타겟이 안되는게 역시 베스트입니다.

2넴전 쫄구간

쫄구간에서 인술은 크리스탈을 비열, 정밀, 필일or집분, 파분을 착용해줍니다.(파티의 숙련도에따라 딸피로도 쫄을 순삭할수있다면 필일을 사용하시고 그게 힘들다 싶으면 집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열대신 집분을 껴도 무방합니다. 파분과 집분은 같이 껴집니다.)

다른 클래스들은 모두 쫄구간 전용 문장과 크리스탈로 프리셋을 변경하세요.

쫄구간을 모으는것은 권술의 숙련도와 관계된것이라서 온전히 권술사의 역량입니다. 이건 저도 잘 하지 못해서 스샷같은게 없네요.

제가 했던 팟의 경우 검투사가 먼저 달려가서 궁수 3마리를 속검으로 모은 후에 권술이 난돌로 모으고 처리했습니다.

저희가 했던 방법중에는 이게 제일 깔끔하고 빨랐습니다.

쫄구간에서 권술은 지면강타를 2타까지만 사용하고 3타는 치지마세요. 몹이 떠버려서 몹을 모으는데 방해됩니다. 마찬가지로 인술사가 화염술로 때리는중에 승천차는 사용하지 마세요. 몹을 띄워놓는데 집중하시면 됩니다.

쫄구간에서 인술사와 권술사는 몹이 가장 많이 몰린곳을 공격하고 그 외에 힐러나 다른 딜러는 삐져나온 몬스터를 빨리 잡아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 구간에서 인술사는 챠크라를 최소 절반 이상을 유지하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2네임드

역시 2네임드도 모두 후방크리를 착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탱의 경우 .. 파분대신 수분끼셔도 좋습니다.

2네임드 전 쫄에서 피작이 안 된 경우 들어갈때 시전하는 원폭을 맞아 피작을 하시면 됩니다.

2네임드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실패하기도 쉬운 네임드고 실패하면 그 판을 말아먹는 네임드 입니다.

95%이하로 내려가서 패턴이 끊길경우 쫄을 소환하게 되는데 이 쫄이 소환되면 그 판은 그냥 망한겁니다.

2네임드는 패턴을 유도할수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몬스터의 어글을 먹은 대상이(보통 탱) 몹과 7~8미터를 유지하고있으면 원폭을 한 번 시전합니다.

원폭이 패턴1이 됩니다.

이 원폭이 끝나기 전 90% 이하로 내리는 케이스(폭염술 사용) 95%이하로 안내리고 이후 탱을 공격하는 패턴2에서 90% 이하로 내리는 케이스 두가지로 갈립니다.

이 부분에서 정말 고득점을 원하시는분들(18240점 이상) 은 이 구간을 순수하게 딜로 쫄구간을 넘기셔야하고 보통 무난하게 (18230점 이상)하실분들은 폭염술로 넘기시면 됩니다.

2인술 파티면 서로 역할을 나누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에 방향이 갈리는데 순수하게 딜로 넘긴 파티의 경우는 분노가 시작되면 폭염술을 그때 사용해서 2넴을 30초대컷을 하시면 됩니다.

사제의 경우 패턴을 두번 보는 경우일때 몬스터의 옆쪽에 서있을때 몬스터의 옆 공격을 유도할수있습니다.

그렇게 쫄 구간을 넘기면 피자 패턴을 사용합니다.


연막으로 가볍게 무시하고 극딜..여기서 2인술과 1인술 파티의 속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랭작에서는 이후에 랜덤 피자를 반드시 한 번 이내로 보고 잡아야 합니다.

두번 보면 이미 늦은겁니다.

그렇게 몹을 잡고 이제 3네임드 전 쫄 구간으로 이동합니다.

중간에 말타고 떨어지는 구간은 특히 탱은 절대 실패하면 안됩니다.

이 구간에서는 난간에 걸쳐서 말타기를 누르면 바로 바닥으로 낙하합니다.

3네임드 전 쫄 구간

여기서 보통 시간을 제일 많이 허비합니다. 몹도 많고 아프기 때문에 누가 죽거나 하면 그냥 망하는 거죠.

역시 이 구간도 권술사의 역량입니다.

잘 모아서.. 인술사와 같이 순삭해주시면 됩니다.

막보를 초분하는 경우 인술사는 챠크라를 다 소모하면 안됩니다.

막보를 연분하는 경우 다 소모해도 상관없습니다.

이 구간은 정말 연습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권술사의 센스를 믿어보세요.

암튼 쫄 구간 잘 잡고 넘어 왔다는 전제로 막보 설명하겠습니다.

3네임드

마지막입니다.

랭작 초반에는 가장 쉬우면서도 후반가면 랭작하는 사람들의 기본 실력이 가장 중요시되는 네임드입니다.

3넴전 쫄구간에서 힐을 받거나해서 피작을 못했을경우 피작을 하고 들어가는것부터 설명하겠습니다.

권술사의 경우 단단해서 피가 잘 안빠지니 파의를 2개 빼고 하나는 최후의 의지 하나는 빈칸으로 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바닥에 표시를 잘 보세요.

그부분까지 피작을 할 사람들은 걸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표식에 서있으면 듀리온이 창을 찌르게 되는데 이 공격에 반피 이하로 내려갈수있게 세팅을 해두시고 출발하시는걸 추천합니다.

3넴 전 쫄에서 피작이 다 되어있으면 이 과정은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라도 탱보다 먼저 들어가서 어글을 먹게되는 경우 그 대상을 향해 창을 찌르기 때문에 탱보다 무조건 늦게 들어가셔야 합니다.

3네임드는 정말 별것이 없습니다.

오로지 파티원들의 네임드 딜 능력에 따라서 클탐이 갈리는 네임드입니다.

고득점 240점 이상을 노릴려면 1분 20초대에 잡으셔야 합니다.

보통 일부 랭작 정말 잘하는 사람들외에는 대부분 1분 30초대에 잡히게 됩니다.

저 10초라는 시간이 매우 짧지만 매우 큰 차이인데 저 10초라는 차이로 쫄을 한번 보냐 두번 보냐와 파티 딜 100만의 차이가 발생 합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두번째 쫄이 변신하기 전에 잡아야 합니다.

두번째 쫄이 변신하고나서 잡히는 파티는 딜이 한 참 부족한겁니다.

그리고 부활랜타를 매우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부활랜타를 시전할때 막보가 앞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때 부활랜타를 유도하는 사제가 자리를 잘 못잡고있으면 탱커가 옆으로 밀려버리게 됩니다.

작은 차이지만 탱이 다시 자리를 잡는 과정에서 딜로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신경을 써주면 나름 좋은 부분입니다.

어차피 부활랜타는 많아야 두번이나 세번정도밖에 안하니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

끝으로 .. 피자 패턴을 보통 두번 보게 됩니다.

한 번은 디버프 없이 한 번은 디퍼프 있을때.. 디버프 없을땐 연막을 깔고 극딜을 하고 디버프 있을땐 알아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피자 패턴이 끝나고 난 후에 부활랜타를 끌어 주시면 갑작스런 패턴으로 파티원이 죽는걸 방지할수있습니다.

연분이 좋은지 초분이 좋은지 이건 파티의 상황에따라 다릅니다.

파티 딜이 정말 넘사벽으로 좋은 경우 초분이 좋습니다.

파티 딜이 어중간 한 경우 자연분노 보고 연분이 좋습니다.

이건 파티마다 생각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거다라고 대답하기가 어렵네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 쫄...

1분 20초대에 잡는 파티는 쫄을 한 번만 보게 됩니다.

1분 30초대에 잡는 파티는 쫄을 두 번 보게 되는데

이때 쫄을 한 번 보는 파티의 경우 정령까지 같이 쫄을 처리해주고(보통 8쫄을 봅니다)

쫄을 두 번 보는 파티의 경우 쫄을 한마리는 탱커가 나머지 3마리는 사제가 처리하는데 한마리 정도는 정령이 주박을 걸어서 피를 빼놓으면 좋습니다.

쫄을 두번 보는 딜 상태의 파티의 경우 반드시 첫쫄로 4마리를 보고 내려가셔야 중간에 사고가 안납니다.

이후에 두번째 소환하는 쫄은 무시하고 극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부활랜타를 꼭 매번 유도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부활랜타를 안해서 패턴을 봐야 편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막보를 하면서 파티 상황에 맞춰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는데..

저도 이번에 랭작을 처음해봤고 아무런 정보도 없이 하느라 우여곡절을 많이 겪었는데..

랭작 한 번쯤은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한계라고 생각했던게 하나씩 깨질때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

다만 그 한계에 부딪혀서 자신의 한계를 느끼게되면 게임이 재미없어질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p.s.이 방법은 .. 대략적으로 210~240점 정도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점수 폭이 넓은 이유는 쫄 모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려드리지 못해서 입니다.

쫄구간에서 쫄을 한큐에 다 못잡을경우 그 시간적 손실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저희 나름대로 빠른 방법을 찾긴했는데 움짤 용량이 커서 안올라가네요.

이 이상 점수는 어떻게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잘못된 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