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복귀자 혹은 초보분들이 베르노 명작에 비해 릴리스부터 급 안되는 명품화에 당황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시즌의 시즌템부터는 완태고로 하는 명작의 확률은 극히 낮다고 봅니다. 많게는 100장 넘어가도 명품화가 안되는 현상이 벌어지곤 하죠.

그 명품을 100% 확률로 만들어주는 빛태고는 가격이 비싸 눈물을 머금고 도박하는 심정으로 완태고를 통해 명작을 하시는 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저희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진 또 하나의 주문서가 있습니다. 바로 축태고 입니다. 축태고는 T-cat 가격 1300원으로 완태고 150원인것에 비해 10배에 가까운 가격이라 그 동안 효율이 안나와서 버려졌습니다만 최근 축태고 가격은 정말 쌉니다. 



완태고에 비해 대략 2배 정도 가격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제가 얼핏 듣기론 완태고의 명작 확률이 1~2%이고 축태고는 10~15%라고 들었는데 (추측일뿐이니 절대! 맹신하진마세요) 가격 차이가 2배 정도 밖에 나지 않는 상황에서 옵작이 아닌 명작을 목적으로 한다면 축태고를 통해 명작을 하는게 최근엔 효율이 더 높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예전엔 축태고 돈지랄이니 사지 말고 완태고 혹은 빛태고로 명작하라했지만 축태고 가격이 이 정도라면 축태고도 충분히 효율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아룬 기준 8월 19일 가격이고, 후에 올라갈 수도 있지만 지금 상황에선 명작을 축태고로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근데 완태고든 축태고든, 정말 운이랑 직결되는 문제다보니 안될 확률도 크다는 걸 아시고, 도박하는 마음가짐이 아니라면 그냥 빛태고 하시는게 낫습니다.

p.s - 댓글을 보니 조금 답답하네요... 축태고도 높은 확률은 당연히 아니죠. 글에서도 설명 드렸듯이 끽해봐야 10~15% 정도의 확률로 성공하는거라 20, 50장 써도 안될수도 있습니다. 개인이 운이 안좋다는데 뭐 어쩌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실한건 아무리 못해도 축태고가 완태고보단 명품화 성공확률이 높다는겁니다. 축태고가 예전처럼 2천골, 3천골 하는 것도 아니고 충분히 납득할만한 가격으로 내려와 싸진 지금 상황에서 명작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빛태고 안쓰고 완태고만으로(10단, 11단 완태고가 없는 상황에서) 러쉬하는 분들에게 가격상 축태고를 통한 명작도 좋다는 얘기를 하는겁니다. 일태고로 옵작하고 빛태고로 명작하는게 맘편하다는 걸 모르겠습니까? 다만 빛태고를 통한 명작이 부담스러워 완태고 러쉬만 하는 분들에게 지금 축태고 상황을 알려주고자 하는 글입니다.

p.s 2 - 빛태고 짱인거 저도 압니다. 안전빵 하려면 빛태고가 최고죠. 근데 릴리스에 빛태고 아까워 하는 분들 있습니다. 지령으로 10단 완태고 모아서 명작하고 차근차근 해나가는 사람들도 있구요. 10단 완태고 다 질렀는데 안되고 멘탈 터진 상태로 완태고 사서 러쉬하는 분들도 주변에 있고 해서 지금 축태고 가격이 싸니까 '명작' 때문에! 완태고 러쉬를 할거라면! 기왕 완태고를 사서 명작 러쉬를 할거라면! 그 때 축태고를 봐보란 얘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