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이아의 가호 서버 원표님입니다.
찍을께 없을때 특성공격력을 찍어볼까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실험조건으로는

클래스 : 권술사
스킬명 : 일격타
맞는 실험 대상 :  마공사

위의 조건으로 하였으며

템은 변화없이 고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일격타의 특성상 피가 없을시 데미지 증가라는 점을 감안하여 항상 풀피로 테스트 하였습니다.

------------------------------------------------------------------------------------

조건1. 특성공격력 0 개 (노힘특성으로 실험하였습니다.) 후방으로 실험

치명타 17035 데미지

조건2. 특성공격력 3 개

치명타 17212 데미지

조건3. 특성공격력 4 개

치명타 17263 데미지 (+51)

조건4. 특성공격력 5 개

치명타 17312 데미지 (+49)

조건5. 특성공격력 10 개

치명타 17512 데미지 (+200)

조건6. 특성공격력 20 개

치명타 17775 데미지 (+263) 

조건7. 특성공격력 30 개

치명타 17947 데미지 (+172)

조건8. 특성공격력 40 개

치명타 18082 데미지 (+172)

조건9. 특성공격력 50 개

치명타 18204 데미지 (+135)

조건10. 특성공격력 60 개

치명타 18323 데미지 (+119) 

---------------------------------------------------------------------------

여기까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 특성공격력을 찍을꺼면 5~10개만 찍자 " 
입니다.

10특성 이후부턴 비약적으로 특성공격력에 비하여 데미지가 증가하는 수치가 떨어지는 걸로 확인되어
10특성 위까지는 찍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안찍는게 더 좋은듯....)

----------------------------------------------------------------------------

추가적인 실험
힘 0 때 60특성
18323
힘 5 때 60특성 309
18632
힘 10 때 60특성 309
18941
힘 15 때 60특성 257
19198
힘 20 때 60특성 309

위처럼 힘만 증가 시켰을경우 데미지 차이입니다. 힘은 거의 고정이라고 보면 될꺼 같습니다.


추가적인 정보 있으시면 공유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