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7-03 06:32
조회: 3,688
추천: 2
★켈사이크 아깝게 놓치시는분들 보세여★안녕하세여 세라비 서버 - 메롱(법사) 입니당 ^^;
1창기사, 1광전, 1무사, 1마법사, 1사제 클리어 했고
지금은 노다이로 아무도 안죽고 클리어까지 성공하고 있습니다.
딜러들 무기 : 광전 - 회심 12강, 무사 - 회심 12강 , 법사 - 광택 7강
딜러 무기는 좋은편입니다. 저희팟 기준으로 쓰는 글이니 참고내지 활용만 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공략글을 읽어봤는데 공략글과 약간 다르게 변형도 해가면서 이래저래 헤딩 해보았는데
지금 현재로썬 이방법이 좋은것 같습니다 다들 공략 아시니 중간중간 포인트만 집어 글 쓰겠습니다.
저희는 성화를 힘축적 버프때만 썼습니다. (★성화를 사용시 타겟을 아래로 하면 성화 안들어갑니다.★) 이유는 포효스킬이나 40만 디버프 때까지 성화를 쓰면 힘축적 할때정작 끊지를 못하는 상황 때문입니다.
처음 입장하고 포효를 한 시점부터 1분 30초쯤 힘축적를 하게 됩니다. 이때 성화를 차례를 정하고 던지고 스턴겁니다. (팟마다 다를수 있씀 and 가끔 힘축적대신 포효할때두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40만 피깎는 디버프 공략글들을 보면 5분~5분30초 또는 70%때쯤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희팟은 위의 스킬을 원기옥이라고들 칭하고 있습니다. 이하 같은 용어로 쓰겠습니다.
저희팟은 현재 위의 원기옥을 쓸때가 지금은 40~50%때에서 씁니다
처음엔 68%때쯤 썻었습니다. 이때는 걍 모조건 닥딜했습니다. 이거말곤 답이 없더군요 (공략글들을 봣을때 40만 뎀쥐 결계시 보호막을 없애고 결계석을 없애야 해제가 된다는군요 참고하시길)
성화도 쓰고 스턴 걸어보면서 햇는데 그 다음에 어떤일이 생길지 모르겟더군요
성화를 40%결계때나 포효시에 사용하면
다~다음 쯤 힘버프 때 성화없는 상황까지 가게되다보면 어려움이 생김니다~
지금은 힘축적때만 성화를 써도 충분합니다.(현재 이 방식으로 클리어전까지 힘축적 한번도 못쓰게 합니다)
그래야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가더군요 9분딜이기 때문에..
3분뒤에 다시 원기옥을 쓴다고 공략에 나와있고 30%까지 까면 원기옥은 더이상 쓰지 않습니다.
저희팟 기준 무기가 좋은탓에 극딜로 원기옥은 한번뿐이 안쓰는 상태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법사인데 처음엔 마나와 지속성 물약 쿨때메 마나물약을 못 먹어서 딜을 잘 못햇었습니다.
이때는 5분에서 5분30초쯤 되는 시점에서 위에 말한 원기옥을 썼습니다.
다같이 딜을 잘해야 되는 상황이죠 40초 결계때는.. 근데 크리가 안터지는 시점에서 유리한 직업이 법사 같습니다.
헤딩하다보니 마나물약 먹어가면서 같이 폭딜하니 법사가 얼만큼 폭딜로 누적딜을 잘하냐에 따라서
빨리 다음으로 넘어가느냐 마느냐의 차이두 있는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다같이 딜을 잘하면 더 좋겠지만
저희 팟경우 파티원들 무기가 너무 좋아서 ㅎㅎ
법사가 처음에 딜을 잘못할때랑 법사가 마나물약 먹어가면서 딜 잘할때랑 차이가 확 나더군요;
크리가 안터지는 상황에서 법사의 누적딜의 효율이 상당한 것 같습니당~
켈사이크 스킬이 힘축적 - 포효 - 불기둥 이순인데 힘축때는 위와같이 성화후 스턴 퍼붓기
포효때는 걍 몹 왼쪽다리 뒤에서 붙어 딜하거나 몹의 옆에 달라 붙어서 딜하다가
포효가 끝나는 시점 앞발을 움직입니다. (이때 바로 불기둥을 쏠때가 많으니 바로 일단 피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30% 이하로 내려가면 이때부턴 얼음이라고 칭하고 있는 얼음 전체광역 스킬을 주의하며 딜을 합니다.
저희팟 기준으로 사제가 중첩되는 저주를 정화시키려 같이 붙어있게되면 얼음을 피하는 거리를 유지를 못하는 상태가되어
힐러가 자꾸 죽어서 생각한게 힐러를 얼음스킬 범위(20m)를 벗어낫곤에서 락온과 정화만 신경쓰고 딜러들은
저주 5~6이 중첩되더라도 지속성물약 내지 다른 회복물약으로 버텨보자 였습니다.
물론 힐러는 얼음스킬 쓰고난뒤엔 정화화 바닥힐을 합니다.
30% 밑이 고비였었는데 30% 밑으로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지속성 물약 1개와 비약이였던가요? HP, MP 같이 조금씩 차는거?
위의 물약 2개로 버텨집니다. 물약 쓰는 타이밍은 저주가 5이상 중첩되면 피가 쑥쑥 빠지기 시작합니다 이때 먹구 있습니다.
브레스를 쏠땐 2분 디버프가 풀리기 때문에 너무 2분 디버프에 신경 안쓰셔도 될꺼 같습니다. (브레스때 켈사이크가 2층까지 올라가서 목 돌릴때 결계석 뿌시고 숨는건 아시죵?)
제일 중요한 한 2분 디버프를 얼마나 잘 바꾸냐에 따라 달린것 같습니다.
저희는 2분디버프에서 60초라고 뜨는 순간 바꾸는걸 시도하면서 하고 있습니다.
30초때 바꾸려고 하면 뜻하지않게 못바꾸는 상황이 종종 생겨서 미리미리 바꾸면서 하고 있습니당
아깝게 놓치시는분들 한번 활용해보시길 적극 추천 합니다~^^
저희팟에서 힐량 빨리차는 물약이 생명의 비약이던가요? 그것도 해보았는데 지금은 그 물약 없이도 깨고 있습니다.
챙겨야 될 물건을 상,중,하로 따지자면
기절 20%감소 귀걸이(중), 도전자의 위용(상), 도전자의 의지(상), 지속성 회복물약(상), 생명의 비약(중) HP, MP 같이 1초마다 차는 물약(이름을 까먹었습니다 ^^;;)
부적은 힘부적, 맺집, 엠회 3가지 사용했습니다.
---------------------
상급을 가봤는데.. 나락의 굴레(50%이속감소, 스킬쿨 2배)가 약 1분에 60씩 한번씩 걸리더군요;; 오샤르 맞추기 전까진 현재는 답이 없는듯 싶습니다 ^^;;
저희팟 기준이니 테클은 걸지마시구 ^^; 저희팟이 틀리다면 이런 방법에선 뭐가 좋다 요정도는 코치 좀 부탁드리겠습니당~
다들 켈사이크 홧팅~
EXP
103
(3%)
/ 201
|
귀한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