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10-17 14:05
조회: 2,188
추천: 3
켈상에서 궁수 몇가지 작은팁.저도..폭군에서부터..궁라면, 궁먼지, 궁공기, 다트꾼을 전전하다, 켈상에서 원딜결계때문에 법느님에 밀려, 켈샤의 시체 구경은 커녕, 하급 트라이조차 포기하시고, 공상, 검상만 지겨워도 도는궁수분들에게 켈상관련,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작은 팁들을 몇가지 올립니다. 일반적인 공략은 다른분들꺼 참조하시는게 좋고, 작고 약간 섬세한 부분에 관한팁이니 참조하세요.
1. 새로운 딜사이클. 기존 인던에서 쓰시던 딜 싸이클은 절대적으로 버려야합니다. 기본적으로 궁수의징표, 스턴, 독은 성화던졌을때 말고는 모조리 저항이니까, 여러 개인적인 딜사이클이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집중사격, 속사의연쇄 1발(50%초기화,사용시 관통차징속도 증가 문장필수), 관통사격외 폭탄이나 이탈공격시 관통30% 뎀지증가문장 위주로 풀차징을 주로합니다. 문제가 되는건 원딜결계때이니, 인던 쿨이실때 희망 마을에서 40초 시간재시면서 여러 딜사이클을 개발해보세요. 생존을 위해서 떡국이나 붕대를 먹을수 있게 죽척 시간감소에 문장투자도 좋아요.(궁수만의 특권)
2. 원딜결계때 팁. 처음에 보통 여기서 궁수캐릭에 대부분 좌절을 하게 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2힐일 경우 정령분이 파괴의 정령으로 도움을 주시는게 가장 큰 힘이 되구요. 아닐경우, 4급 9강으로도 딜로스만 없을경우 99% 거진 깨진다고 보는 가장 안전힌 방법, 즉, 어차피 분노때 사용하지 않으니 성화 하나 던져서, 창기사님의 방어구 부수기2단 스턴에 궁수징표, 독화살까지 넣고 잡아버리는게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상하급 공통으로 모든 성화 던지고 난 후에 돌려차기(스턴)과 함께, 반드시 궁수징표(맷집10퍼감소시키키)독화살을 넣어주시면, 성화표시가 없어져도 계속 남아 있는것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그냥 트라이해보고 싶으신분은 패턴을 미리 아셔서 첫번째 힘축 막바지때, 이탈공격후 30% 증가된 관통으로 후방을 노려보시는게 좋아요. 결계들어가기전에 힘축때 미리 후방으로 이탈공격후 차징하고 결계 들어가자마자 관통으로 땡겨놓고 시작하면, 딜에 대한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 시작하고 땡기고 5초를 미리대비해서 버는거죠. 저같은경우 시작하자마자 그렇게해서 10만 가까이 깡뎀으로 뜨더라구요(1급 12강기준,3후방1중형). 그리고 무엇보다 결계전에 발을 바꿔놓으셔서 딜에만 집중하시는게 좋고, 또한가지는 후방으로 다가가면 UI가 꼬리치기를 습관적으로 하게끔 되 있는거같으니, 미리 알고 피하시면서 딜하거나, 보호의 주문서를 쓰시면 다운이 안되서 딜로스를 줄일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3. 45퍼 이하때의 작은 팁. 이때부터가 진정한 켈상이죠. 어차피 1힐일 경우 중첩 그리 많이 쌓지 않아도 되고 딜에 대한 부담은 없으니 생략하고, 2힐일경우에 한해서 말씀드릴께요. 법사님이랑 갈때는 가능한 붙어계시고, 발을 함께 바꾸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구요, 아닐경우, 두 힐러분중 한분이 고정으로 맏으셔서 중첩+정화+힐을 담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치는 얼음발 쪽에서 풀중첩으로 고정으로 말뚝 딜하시는게 좋구요. 그리고 집자의 경우 버프포함 사용했을때 +1만 남짓 공격력이 증가하게 되는데, 생존을 위해서 그냥 꺼버려셔도 무방합니다.왜냐하면, 30중첩이상 정도가게 되면, 뒤에붙는 공격력이 40~50만 가까이 증가되기 때문에 1만은 있으나 없으나 마찬가지입니다. 친추된분이나 켈상 가신분들 /살펴보기 ID 계속 쓰고 엔터해보시면 공격력 증가수치가 얼마까지 올라가나 보이실거에요. 집자 끄시고 민첩함으로 조금의 생존력을 더 높이는게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딜할때 얼음발 필수도 가지고 계시고, 어글 튀었을때 불발을 중첩 풀어달라고 하시고 맞으시거나, 10~15%정도 깠을때는 그냥 풀어 달라하시고 발을 바꾸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4.기타의 팁. 딜위치는 얼음발쪽 할퀴기와 꼬리치기를 맞지 않는 위치에서 10미터 부근에서 딜하시면 되구요. 켈사가 조금씩 전진하게 되니 창기사를 항상 왼쪽에 두시고 조금씩만 왼쪽으로 움직이시면서 자리잡으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죽는 불기둥 얼음기둥에 대해서는, 무엇보다 많이 다니시다 보면 나오는 시점과 모션을 캐취하실수 있구요, 불기둥 같은 경우 위치만 잘 잡으시면 업화 바꾸는거는 물론이고(보호주문서 사용), 불기둥 나올때 사이로 피하면서, 차징하고 때릴수도 있습니다. 얼음기둥의 경우 아무 방비없이 못피하고 당하더라도 힐러가 락온잡고 힐주면 생존도 가능하구요, 거리만 너무 붙지 않는다면 이탈공격이나 물러서기로 충분히 피할수 있으니 차징중에도 항상 피할준비는 하셔야합니다. 그런데, 불기둥 얼음기둥이 대략적인 시전시점은 있지만 주로 모든 파티원이 4명이상 근접했을때 발동되는때가 많으므로, 항상 조심하셔야해요. 최소한 업화나 불/얼음기둥에는 안죽으셔야 팟에 도움되는 딜러가 되실수..(저도 무쟈게 사망하고나서 살짝씩 터득)
법사의 딜량은 자타가 공인하는 바이지만, 궁수도 그렇게 절망적이지만은 않습니다. 포기하지 마세용. 결계는 성화나 파정으로 쉽게 넘어가면 되고, 궁수는 중첩 쌓기도 근딜에 비해 유리하고, 꼬리치기로 인한 딜로스도 없고, 법사보다는 누적 뎀지는 약하지만, 경갑의 잇점으로 인해 생존력이 더 높고, 나름의 장점도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아카샤때도..법사와 함께 뒷전.. 이번엔 법사 위한 켈상에서도 뒷전..있는거 없는거 다 쓰고, 발악을 해야 밥값이라도 하고, 발도 젤느려..캔슬도 안되는,,목숨 걸어놓고 화살비 쏴야하고.. 대부분 몹이 죽고나서 내리는 화살비.. 적중시켜도..몹피가 반도 안깍여..무안해서 다가가 돌려차고 폭탄 후다닥 깔아야 하고.. 씁... 궁라면 상향하랏! ^^ 우리도 궁느님 소리 함 들어봅시당!
EXP
159
(59%)
/ 201
|
Snipe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