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글을 쓰기전에 저의 던전 클리어횟수입니다.

 

 

본캐는 사제 탱귤탱귤이며, 부캐는 정령사 생귤생귤입니다.

오늘 저녁 시간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듀리온 하급 반숙 탱을 모집하고 있던 상황이며,

아래에 2T라는 탱커분이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무기나 몸통방어구는 베르노12강이였지만 다른 부위는 켈리반 12강이었습니다.

각인서는 기간이 다되어 소멸한 상태였고, 크리스탈은 정상으로 착용하셨습니다만,

듀리온 하급 미숙은 이해하나 그 이외에 하위 던전( 약켈, 발로나, 번스, 베하, 악켈, 베상, 마요, 퀴르갈)등등

전혀 숙련 딱지가 하나도 없더군요. 그와중에 제가 혹시라도 부캐일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어 파티에 모셔온 뒤,

혹시나 부캐시냐고 여쭤봤고, 본캐로 답을 하셔서.. 다른 파티원들을 생각하여 미숙딱지가 너무 많은 분은 탱커로 들이기에 부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려 그분을 돌려보내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제가 과격한 언어라던지, 욕설을 전혀 하지 않았으며 죄송합니다라는 사과와 함께 미숙이 너무 많으셔서 안될 것 같다고 제 입장을 밝혔고, 탱커분이 스스로 나갈까요? 라고 말하신 뒤, 나가셨습니다. 그래서 좋게 돌려보냈다고 생각하여 스샷을 찍거나 뭐 그런 것은 전혀 하지 않았었는데....

그런데 지금보니 이렇게 사사게에 제 이름이 올라와있네요...

저도 나름 제 생각과 소신을 갖고 게임을 하는 입장에서 기분이 상하게 되어 제 입장을 표하는 글을 씁니다.

 

 

저는 템으로 사람을 차별하지 않습니다. 각인서를 사용했는지 안했는지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게까지 빡빡하게 면접보고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베르노 12강 크리스탈 제대로 낀 탱커라면 무조건 채용대상입니다.

숙련딱지를 달고 계셨더라면 당연히 별말 없었겠죠.

하지만 글쓴 탱커분.... 약켈부터 베상까지 하나도 숙련딱지가 없었습니다.

 

그런 분을 제가 뭘 믿고..공팟에서 탱커자리에 채용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제가 혹시나해서 부캐냐고 여쭤보았습니다만 본캐라고 하시더군요..

그럼 공팟 파티장인 제 입장에서 더더욱 걱정이 됩니다. 탱커와 힐러는 파티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탱커가 무너지기 시작하면 힐러도 힘들어지고 파티 전체가 위험에 처하지요.

힐러 입장에서 당연히 탱커라는 캐릭텉에 대한 이해도와 던전의 이해도 패턴을 잘 아시는 분을 채용하는게 당연합니다.

 

비록 반숙파티로 지원한 듀리온 하급이 미숙이라 할지라도 글쓴 탱커분이 하위던전 악켈, 발로나, 번스 베하, 베상,마요, 쿠르갈 등 숙련딱지가 어느정도 있었더라면 제가 저분을 돌려보내지 않았을겁니다.

 

글쓴 탱커분 미숙인 사람은 어느 던전에서 연습하냐고 하셨지요?

미숙이면 미숙파티에서 연습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하위던전부터 이해를 하시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숙련딱지는 던전 5회만 클리어해도 달 수 있는 쉬운 것 입니다.

그마저도 안하시고 오시면 제가 공팟에서 어느정도 까지 이해를 해야하는 걸까요?

저는 템이나 각인서도 너그럽게 이해해줍니다만 하위던전에서의 숙련딱지 조차 없는 분을 공팟에서

대담하게 탱커로 채용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분의 댓글에 그런 파티장을 비웃어라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저와 생각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나 남의 생각을 비웃지는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