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던전은 하위던전답게 밸런스패치 합시다.

 - 약화된 켈리반의 돌격선 보상 하향 , 사이럭스 연구소 보상 하향
    이 두가지가 절대로 비인기 던전 활성화를 목적으로만 두고있다고 생각하지않습니다
    뇌피셜일수 있지만 여름 방학시즌 끝무렵 신규유저 급감을 우려한 
    신규유저의 주수입 아이템인 "아르보레아 금빛 결정체" 시세 조정 
    및 신규유저의 소수캐릭으로 여러던전을 돌수있게 배려한 패치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하르카이, 붉은해적단 두 던전이 왜 아직까지 인기가 없습니다
    하위던전에 걸맞지않은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요소가 많아서 재미를 감소시킵니다
    
  -하르카이 1넴,2넴에 등장하는 "유령새"
    신규유저는 1넴 보스 자체의 패턴을 좀더 숙지하게 하는게 
    사이럭스를 대비해서도 더 효과적입니다.
    2넴같은경우 탱커없이 딜러팟으로만 짜일경우에
    보스가 머리를 마구마구 돌리는 와중에 새까지 날아드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신규유저들 입장에선 상당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르카이 2넴 돌패턴 불친절
    신규유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중에 하나가
    돌패턴에 랜타먹고 도망만 다닙니다 
    기존유저들이 그걸보고 잔소리를 늘어놓죠
    분란이 일어납니다 한두번 본게 아니구요
    돌은 시작전에 맵에 그냥 배치해두는것도 초보들 이해시키기 좋다고 생각하고
    랜타 패턴에 돌뒤로 숨으라는 메세지라도 좀 친절하게 알려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르카이 3넴 몹이 날 보지않는다...
    시작패턴이후 알이 생성되면서 
    보스몹 무적 -> 날개짓랜타 -> 날개짓랜타 -> 발톱연타 -> 공중날아올라 무적+랜타 
    -> 재수없으면 바로 폭풍 무적 -> 어글자무시하고 뒤돌기 -> 공중날아올라 무적+랜타 
    알생성이후 무적, 랜타만 대충봐도 4~5번 이상 합니다 
    물론 신규유저들 뒤잡기 연습 하라고 좋은 취지라 생각하면 또 그렇겠지만
    기존유저들이 신규유저들에게 바라고있는건 현시점 딜사이클 연구입니다
    신규유저들한테 "딜 안나온다 인벤을 좀 봐라" "님은 왜 동일템 탱커보다 딜이 낮아요?"
    그외에 이런일을 1~2번 이상 겪은 기존유저들이 면접을 심각하게 보는 이유가됩니다
    신규유저들은 파티매칭창에 아무리 수백번 지원해봐야 기존유저들 콧방귀도 안뀌고 처다도안봅니다
    굳이 귀찮은 리스크를 동반하기 싫은 기존유저들을 비난할수 있겠습니까
    하르카이 3넴 하위던전인만큼 딜에 집중할수있게 랜타패턴을 좀 줄여주세요 

 

 

  -붉은해적단 2~3넴 이동시 사다리 이동시간이 너무 길다 ..
    던전의 재미는 여러가지 패턴에 대응, 그에맞춘 딜사이클이 주입니다
    분노및 핵심스킬 쿨타임과 던전 클리어타임이 문제라면 차라리
    2넴에 보스 체력을 좀더 늘리시고 2~3넴 이동구간에 사이럭스 던전의 광차처럼 
    목적지로 바로가는 짚라인 같은걸 설치해주는건 어떨까요
    던전 배경과도 크게 어긋나지 않을것같습니다
     
  -붉은해적단 3넴 쫄패턴
    붉은해적단의 재미를 깍아먹는 최대요인인 막보 쫄패턴 + 보스 무적
    이패턴은 딜이 뚝뚝 끊기고 재미도없습니다 그걸 3회나 반복하죠
    붉은해적단의 색깔이고 도저히 포기 못하겠다고 한다면 
    보스 체력을 좀더 늘리고 패턴 횟수를 2회로 줄여주세요 3회는 너무 많습니다

 

 

요즘은 버프길드라해서 여러길드들이 신규유저들을 잘 이끌고 있습니다
저도 그덕을 봤구요 그러다보면 신규유저들의 질문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65렙 이후에 뭐해야되냐 물어보면 약켈,하르,붉해 등등 하위던전부터 가보라고합니다
근데 파티지원하면 받아주지를 않고 매칭하면 하루종일 걸리는 느낌에 
매칭되서 가도 패턴숙지 잘못해서 트롤되서 욕먹고...
이런 악순환을 조금이나마 풀어보고자 하위던전의 까다로운 패턴들을
좀더 신규유저들이 쉽게 받아들이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