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켈릭터 생성 부터 시작 했던 내가 사랑한 게임 테라 에게 바랍니다

첫번째

테라는 논타겟팅의 액션이 강화된 손맛 게임 입니다

액션을 즐길려면 보스를 보면서 컨트롤을 해야 하는데..

각성때 부터 시작 해서 켈릭 난의도가 엄청나게 상승 하였습니다. 기본 단축키로는 스킬을 다 넣지도 못합니다.

스킬을 조금은 단순화 하여 사냥 및 pvp 의 근본적인 재미를 좀더 추구 하였으면 좋겟네요

PS: 복잡 하다고 잘만드는 게임이 아닙니다.. 게임은 사람이 즐길수 있어야 합니다. 약간은 단순해질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지금은 스킬 및 데미지 , 아이템 옵션 파밍 까지 너무 복잡해 졌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마증 1600짜리 악세를 하나 바꿧을때 얼마만큼의 실 딜량이 올라가는지 가늠조차 안됩니다..
이것은 테라월드의 게임성을 공략 하는데 치명적인 단점 입니다

두번째

개발자 분들이 만든 게임 스킬특성을 보면..0.5 초짜리 컨트롤(완방, 회피 뒤잡기 0.3초등) 게임 이지요?? 더 나아 가서는 마이크론 컨트롤 까지 요하는 게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게임에서 제일 기본이 되는 스킬지연 및 그래픽 지연은 없어야 하지 않겟습니까?? 게임성을 이렇게 만들어 놓았는데
스킬랙 요즘 너무 하지 않습니까??
이것또한 테라월드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지금 현존 하고 있는 레이드 에서 처럼 모든 인던의 스킬이 유지 됬음 좋겟네요

세번째

클래스 밸런스.....

요즘 할 말이 없습니다...

정령온라인....원딜온라인이라 불릴정도 입니다...
개발자 분들..... 도데체 어떤 기준으로 밸런스가 맞다고 방치하고 계신지 모르겟습니다....

몹이 작아 타격도 제데로 안되는 클래스도 있고 
몹자체 패턴이 근딜만 하나더 회피 해야 하는것도 있고... 회피 한방한방이 쌓여... 딜로스 ...ㄷㄷ 입니다...

이 모든 것은 애정을 부어 창조 하신 켈릭터의 존재감 자체가 무너집니다.. 이또한 기본기며 치명적 단점입니다.

네번째..

역시 컨텐츠 부족이겟죠??

재밋는 컨텐츠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재밋는 컨텐츠란... 유져가 게임을 하는 시간이 아깝지 않게 즐겼다고 느껴지는 컨텐츠 입니다..어떤 컨텐츠를 
즐기든... 시간만큼의 보상도 필요 한 법입니다..유져가 제밋으면 제작사도 자연히 장사도 잘 되겟지영 ㅎㅎ
손님이 있어야 장사를 하지요... 여기서 장사를 할때 100원짜리 만개를 파느냐... 천원짜리 10개를 파느냐도 잘 생각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10년동안 사냥의 기본기로 솔직히 테라 유지 했지 않습니까??
pvp는 처음 나올때 부터 위치랙 및 벨런스 스킬 씹힘등으로... 그냥 망했지 않습니까??
10주년을 맞이 하여..신선한 테라의 특징을 잘 살린 컨텐츠 부탁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pvp 살릴려면 지금 유져가 많이 없는 상태에서 막싸움을 할수 있는곳이 필요 합니다..
해서 1:1 부터 시작해 자동매칭으로 1명씩 팀으로 나눠져 추가 추가 되는 pvp존 이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2명만 있어도 가능한 pvp존 말입니다
해당 pvp를 즐기면 수호자 처럼 보상이 나오게 했으면 좋겟네요 본인이 한 기여도에 따라 게이지가 빨리 차고 늦게 차는등의 차별성을 두고 보상이 나오면 좋겟지요 . 그리고 하고 싶은 만큼 하고 사냥가고 싶으면 
그냥 퇴장 하면 되겟지요? 그럼 또 3:4로 싸우다 누군가 들어 오면 자동으로 3쪽으로 가고 계속 추가 되고 퇴장 하고
무제한으로 돌아 가는 pvp존이 있었으면 좋겟네요...
많게는 50:50 이상의 피비피 존도 되겟지요?? pvp에 목마른 자들의 욕정을 풀려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테라는 좋은 게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타 게임에서 이런 컨텐츠가 성공 했더라 해서 따라 하는 컨텐츠 말고(리니지는공성 , 와우는 레이드 ,등의 특징은 그 게임성이 바탕이 되기 때문에 그 컨텐츠가 유명해 지는겁니다)
테라의 게임성 (손맛 논타겟팅 파티사냥...커뮤니티...10년이 지나도 꿀리지 않는 그래픽(최적화점 해주십셔) 꾸준히 하면
모든 컨텐츠를 즐길수 있는 갓겜의 최고봉) 을 잘 고려 하여 테라만의 신선한 컨텐츠 부탁 드립니다

테라를 살앙하는 한 유져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