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 게시판에서 하도 1링 2링 답답하게 싸워서 적어둡니다.)
(실제로 제가 생각한 고민입니다...물론 3번째 개소리도 진짜에요...노답인듯)





간단하게 알아보는 직업 선택 루트



1. 자신이 무슨 역활을 할지 정한다. ( 탱커 근딜러 원딜러 서포터 힐러 버퍼 소환사...등등 )

->Ex.주 소환 딜러를 해야지!
->Ex.나는 힐러 성애자니까 힐러해야지 ( 힐을 하면서 성적 쾌감을 느끼니까! (?))
->Ex.룩덕


2. 4개의 직업중에 무엇을 선택할지 정한다.

->Ex.소환 계열이 위자드하고 클레릭이 있지만...좀비는 멋이 안나! 위자드를 선택한다!
->Ex.힐러가 클레릭 말고 더 있던가?
->Ex.어디 보자 속옷이 잘 보이는게...


3. 서클을 어떻게 배분 할지 고민하고 연구해본다.

->Ex.소서러가 5서클이면...여기서 소서러를 보조해주는 트리를 가보자!
->Ex.버프 힐러와 힐량 힐러가 있네? .. 클클프프프? 클클클프프? 호오 이건 이런 스킬이 있고 저런 스킬이 있구나
->Ex.( 감상중 )


4. 자신이 가려는 직업을 가본 사람에게 물어본다 혹은 그 사람이 쓴 글을 참조한다. 아니면 그냥 맨땅에 해딩.
   ( 단. 자신이 참고해야 하는 정보 , 버려야 하는 정보는 판별합시다. )

->Ex.듣자 하니 2링이 파티를 잘 껴준다고 하는데 위크링링을 버틸 수 없을것 같아..흠흠...싸이코를 가볼까?
->Ex.( 성직자 게시판을 보고 멈칫했다. ) 그래도 나는 힐러 성애자니까..
->Ex.' 팬티 ' 를 검색했다.


5.이제 정한것들을 선택해본다.

->Ex. 좋아 나는 ' 위크링사소소소 ' 를 하겠어!
->Ex. 나는 ' 클클프프프크 ' 를 가겠어!
->Ex. ' 아처 -> 쿼렐슈터 -> 새퍼 -> 스카우터 -> 헌터 -> 응사 -> 캐노니어 '



6.스킬트리를 구상한다.

-> http://www.tosbase.com/ : 스테이터스 및 스킬 시뮬레이션 ( CBT 기준 )
-> http://tos.nexon.com/main/index.aspx : 공식 홈페이지
-> http://tos.inven.co.kr/ : 인벤 정보도 괜찮다.


7.광업을 한다.









오늘도 ' 이 직업이 진리다! ' 를 외치는 글에 갈등하시는 분들께 보내는 글입니다.


자신의 길을 찾아가세요.
설렁 딜이 안나오고 던전에서 안껴줘서 후회가 되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을 하는 것에 후회되지 않습니다.
( 작성 완료를 누르려다가 하하맨이 떠올랐다. 하하맨은...( 노 코멘트 ) )





PS.다시 보니 3번째 예시가 급식체네요 3번째 글을 순화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