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벤에는 건의게시판이 없네요. 일단 올려봅니다.

반말 미리 사과드립니다.





내가 미션 자동매칭 나올때부터 정말 의문이었던점.

최대 레벨차 20렙은 이해할만하다.

그런데 왜 대체 몹을 최대레벨자에게 맞춤? 어째서?

평균레벨로 하면 뭔가 문제라도? 보스보다 10레벨 높은사람이 보스 뚜까팰까봐?

그럼 체력을 그만큼 상향하면되잖아. 지금 10~20레벨 낮은사람이 몹에 기스도 못내서 서로 힘들고 눈치보이는것보단

낫지않겠음?

특히 100 ~ 130구간은 멘탈을 위해서라면 미션은 봉인해야함.

100레벨대 유저는 자신보다 낮은레벨이 없으므로 거의 무조건 20렙 높은 방에 들어가게됨.

120~130유저들은 자기보다 20레벨 낮은사람들 두세명, 서너명이랑 미션 잡히면 그냥 바로 탈주하고싶어짐.

특히 자기가 탱,힐,버퍼라면.






그리고 카타콤 양초거미만 빼먹던 시절은 그래, 아직 체제가 정립되지 않아서 과도기적이기때문에

천편일률적인 미션형태를 그러려니 해줬음. 얘들도 저렇게 업하라고 만들어놓은 컨텐츠도 아니고... 서버상태 좀

괜찮아지면 개편하겠지... 그래, 개편하더라? 근데 해놓은거 보니까 이번에는 그냥 무조건 샤울만 도네?

진심 거미빼먹기랑 뭐가다른지 모르겠음. 아니 오히려 거미빼먹을땐 한 열마리 모아서 광치면 데미지라도

파바박 뜨는 재미라도 있었지. 이게 재미라고 하는것도 참 웃기지만.

생각이 있으면 온라인 게이머들은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파밍, 레벨업하려는게 당연함.

근데 미션은 많이 만들어놓고 저걸 따로 매칭하게 해놓으면 누가 비주류 미션에 매칭함?

최대한 사람 많아서 매칭도 빨리걸리고 효율도 좋은데로 몰리는게 당연하잖아?

너님들이 조금이라도 생각이 있었다면 미션 자체에 매칭을 걸게해서 어떤미션이 되는지는 랜덤으로 되게 해야했음.

짧거나 편한 미션은 보상을 약하게. 길거나 번거롭거나 어려운 미션은 보상을 세게.

아니면 그냥 미션별 난이도를 너무 극명하게 차이나지는 않도록 밸런싱을 한 다음에 보상을 같게 하던가.

안그래도 컨텐츠라고는 몹 패잡는거밖에 없는 10년전 온라인게임 형식을 들고와놓고 그 몹 패잡는것도 이딴식으로...







그리고 미션 얘기만 하려고했는데 이번에 대지의탑 참 가관이더라.

래스보이 기믹보고 '아 그래도 나중에 최종컨텐츠랍시고 나오는 것들은 장치나 퍼즐, 협력이나 역할분담을 시키겠구나!'

하고 내심 기대했는데 던전 나오는 꼬라지보니까 바람의나라 선비족이랑 다를게 뭐냐 저게?

스펙과 귀족클래스로 깨는게 아니라 공략과 협업으로 깨야 좀 밀레니엄 게임같지 않겠음?

진짜 요즘 게임 만들고 기획하는거 보면 와우가 정말 얼마나 위대한 게임인지 또 다시 뼈저리게 느끼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