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은 물공/명중
민은 치공/공속

공속은 평타속도/스킬에 공격속도 마크가 있는 것에 한해서 연속 사용 속도 증가

저게 끝 입니다.

자기 트리에서 주요 공격 스킬이 공격 속도 옵션이 있으면 민첩을 올리는 거고 아니면 당연히 힘 올리는 겁니다.

도3트리 가는데 힘/민 섞으라는 이상한 얘기좀 조언이라고 하지 마세요. 힘민 섞는건 울림 전에 민첩하고 치발이 관계 있을때 얘기에요.

시노비 가는데 공속? 아이고 왜 그럽니까 진짜 ..
시노비든 도펠이든 소드맨은 물공에 살고 죽어요.

이겜 공격력 계산식이 로그 함수라서 특정 물공치 이상 되면 딜이 확 튀는거 아시죠? 시노비도 분신 딜 확보를 위해서 제일 중요한게 물공 입니다. 왜 솔미키 가죽 7셋이 필요하겠어요. 7셋 효과가 물공 +700 오버가 붙어서 그런거에요.  딜이 확 불어나는 특정 물공 수치를 저걸 통해서 넘겨버리고 그 이상의 딜량을 확보 하는거고 16강 10초월을 하는 것도 그 이유 때문인거구요. 물공 역치 넘기려는거에요 전부 다.

겅호랑 컨센 비교하는 것도 그런데 커세어 처럼 연타 스킬 쓰는거 아니라면 겅호 만땅 주세요 물공 올려야 합니다.

이건 저투자건 고투자건 기본적인 사항인데 저투자면 민첩 얼마에 고투자면 스탯을 어쩌네 저쩌네 하는게 아니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