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텟

   올힘 =  기본딜을 챙겨오는 트리. 크리와 회피가 낮음 주의

   올민 = 크리랑 회피를 챙겨오는 트리지만 힘이 낮으므로 크리가 터져도 데미지가 강력하지는 않음.

   힘민 = 힘위주/민첨위주로 나눠짐.  1:1비율이로 균일하게 가거나 각각 2:1비율정도로. 
               일장일단이 있으며 올힘이나 올민에 비해 안정적이라고 봄. 잼을통해 부족한 크리딜이나 확률을 올릴것.

   체력 =힘민 스텟이 안정화 되는 후반부부터 조금씩 찍는 경우도 있고 안주는 경우도 있음
 
   정신력 =설마 정신력 찍을 사람은 없겠지만 마나 딸리는 아쳐로 가끔 찍고싶을때가 있음..... 
                   클베당시 스텟초기화를 퍼줘서 올정신찍고 오블난사 랩업같은것도 해봤는데 어쨌든 
                   정신력은 모든 직업에서도 성능을 기대하기 힘든  스텟이었음.

  

+@ 방어구 마스터리에 대해

  옷을 어떤걸 입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간단히 선택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쓰자면

    = 민첩. 즉 회피위주로 올렸을 시 마법은 회피가 안되어 후반에 급사할 수 있으므로 마법방어력을 채워주는 경우
            +항상 아쳐에게 부족한 마나 추가용
  
   가죽 = 민첩보다 힘 위주로 투자하였을시 부족한 회피를 보완해주는 경우. 가죽 마스터리 효율이 좋다는 이야기가 있음.

   판금 = 회피보단 힘위주로 가다가 후반에 체력을 투자하겠다! 정도.


  

  

 트리 
 
(트리는 정석이랄게 없이 끌리는거 하면 됨. 그러나 서로 시너지를 받는지, 현 지뢰직업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결정)

  아-아-아-스-스-스  => 스카웃3랭스킬 믿고 가는 고행트리. 그전까진 오블로만 먹고삼. 완성되면 강함

  아-(아)-렌-렌-렌-플-플 => 그나마 무난히 딜나오는 트리. (아쳐1~3 레인저 1~3 사이는 유동적)
  
  아-아-섀-섀-플-플 => 위에 비교해 광역에 더 특화 
 
  아-아-섀-섀-무-무-머 => 머스킷 호환되고 성능도 괜찮은듯한 트리

  아-(렌/아/쿼)-섀-섀-+@ => 이후 플레쳐 / 로그도 쪽으로 전직  안정적인 트리는 아아섀섀+@
  
  이정도가 무난하며  다른트리는 다른사람꺼 보면 제법 나옴.  
 

   직업분석  
  
(별점은 주관적인 관점) (PVE기준)
   

  아쳐(★) - 스위프트스탭이 크리율 올려주는 특성으로
                             극후반까지 사용되고 다른 스킬들도 성장하기에 우수한 편.
                             닐링샷도 후반부까지 쓰일법 하지만 이동불가&평타만 가능으로 인해 선호되지 않음. 
                                    
  쿼렐슈터(★) - 성능이 안 좋은데 다른직업과 시너지도 별로.
                               대부분의 스킬이 안좋음
                               켈트릅으로 몰이가능해 섀퍼와 그나마 호환됨. 

  레인저(☆) - 안정적으로 써먹을만 함. 아쳐에 비해 광역이 좀 더 좋음 미사일 계열 버프기 보유.
  
 
  헌터(☆) - PVP시에는 성능이 괜찮으나 PVE에 노답. 캠퍼 인공지능이 안습.
  
  
  섀퍼 (☆) -  광역딜 우수. 브룸,인질폭탄,방책이 주력기이니 하려거든 2랭이상 추천.
                                단점은 많이 얻어맞음

   무고사(☆)  - 보스등 지속딜에 강함/범위기 괜찮은편 200이상까지 사냥 가능한편.
                                 독저항에 약함/ 잔버그&독뎀크리X , 특성을 제외하고 딜업 방법이 전무.
 
    스카우트 (★~★★- 3랭전 후짐. 3랭스킬 이후 강한편
  
 
    슈바르츠라이터 (★) - 스킬 이해도 필요. 한손쇠뇌 사용스킬 사용가능. 
                                궁수계열중 이속과 탱킹력 우수. 후퇴사격으로 먹고삼. 
   
  
    로그(★) - 보스전에 강한편. 일반 사냥에서의 성능은 낮음.
  
 
    플레쳐(★) - 크로스파이어에 꽂혀 광역잼 하려는 사람이 많지만 범위 매우 애매하고 슬픔.
                                오히려 단일딜에는 강한듯. 화살 만들기 귀찮음.
 
    응사(☆) -  PVP시 헌터과 연계시 강력. 그러나 역시 PVE 약함.  옷은 젤 이쁜듯(갠취)

 캐논/머스킷은 정보가 적음.  

 캐논은 한손쇠뇌 스킬이 공유된다고 함 
 머스킷은 무고사,응사,섀퍼등과 호환. 활스킬 사용불가
  
 이 정보는 기존 정보들을 종합분석한것을  기반으로 작성함. 
 
 무기호환이 안되는게 참 애매한데 대게의 쇠뇌/활은 스킬이 공유되는편. 무기호환 안되는걸 무기스왑 특성으로
 커버하라는거 같은데...상당히 애매하다..

 * 현재 아쳐계열이 힘들다는건 검사계열등에 비해 몸이 약함에도 불구하고 범위기가 다른직업에 비해 약하고
    (레인저의 베라지같은경우 초중반 훌륭한 딜량을 보여주나 근접해야 하므로 한두대 맞고 사망하기 쉬움)
    단일딜은 잘 나오는 편이지만 그조자 그렇게 강력하지 않음. 
    그러면서 SP소모가 훌륭할정도로 많이 들기 때문에 성장이 우수하지 않음.
    아처는 사랑입니다. 애정을 가지고 육성합시다.